[마케팅]아이리버MP3의 마케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1.25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마케팅 수업시에 작성했던 MP3시장 마케팅분석자료입니다.
열심히 준비했기에 내용은 크게 부족하지 않을거라 확신합니다.
참고해주세요~^^
- 목차
-
1.WHY?
(1)MP3는 무엇인가?
(2)왜 MP3인가?
(3)왜 아이리버인가?
2.환경분석
(1)MP3시장분석
(2)경쟁사분석
①애플-ipot
②삼성-Yepp
(3)SWOT분석
3.아이리버의 STP분석
4.아이리버의 4P전략
5.결론(시사점)
- 본문내용
-
1) MP3시장분석
현재 MP3 업계는 꾸준한 성장을 보이고 있다. 기존 MP3플레이어가 10여곡 밖에 MP3파일을 저장하지 못했던 동안은 CD Player의 입지가 상당히 강했지만 현재는 100곡은 기본으로 저장할 수 있는 대용량 MP3가 개발되면서 MP3의 시장인지도가 굉장히 급상승하고 있는 추세이다. 특히 인터넷을 통해 MP3 음악파일을 쉽게 구할 수 있는 요즘 신세대들에게는 없어서는 안 될 생활필수품이 되어가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초기에는 일부 매니아 층을 중심으로 보급이 활발히 진행되기도 하였지만 2002년 하반기부터 주저장매체로 쓰이는 플래시메모리 가격의 하락으로 가격 경쟁력이 확보됨에 따라 수요층이 넓어지고 있는 추세다. 현재, MP3P 공급시장에서 한국기업이 전 세계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상당히 높은 편이다. 업계에 따르면 전 세계 시장에서 MP3P는 앞으로 통신 및 멀티미디어 기능 등과 결합되면서 차세대 휴대형 디지털 가전으로 발전하는 양상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시장 규모도 해가 다르게 커져 올해에는 전세계적으로 1300만대에 이를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다. 국내 시장도 작년 약 60만대의 시장에서 올해는 약 150만대 수준으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산업으로서의 중요성도 매우 커지고 있다.
특히 한국 MP3 산업을 이끌어가고 있는 (주)레인콤의 아이리버는 국내시장뿐만 아니라 세계시장에서도 그 가치를 인정받고 있으며 세계시장을 이끌어 나갈 무한한 가능성을 보유하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대한항공 마케팅 4P전략과 STP,SWOT분석 및 대한항공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 - 대한항공 마케팅연구
- 에잇세컨즈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에잇세컨즈 새로운 마케팅전략 수립
- 쏘카 SOCAR 마케팅 4P전략과 쏘카 STP,SWOT분석 및 쏘카 미래전략방안 수립
- [전략경영] 캐논 경영전략
- [경영사례] 캐논 canon의 전략경영
- [관광경영] 스페인의 주요 관광지 및 전략과 발전 방향
- 우리나라의 80~90년대 거시경제 정책
- 경영과제 해결을 위한 전략적 HRD
- [인적자원개발론] T자형 인재의 이해
- [경영전략] 손자병법중 전기의 경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