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아이리버MP3의 마케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1.25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마케팅 수업시에 작성했던 MP3시장 마케팅분석자료입니다.
열심히 준비했기에 내용은 크게 부족하지 않을거라 확신합니다.
참고해주세요~^^
목차
1.WHY?
(1)MP3는 무엇인가?
(2)왜 MP3인가?
(3)왜 아이리버인가?

2.환경분석
(1)MP3시장분석
(2)경쟁사분석
①애플-ipot
②삼성-Yepp
(3)SWOT분석

3.아이리버의 STP분석

4.아이리버의 4P전략

5.결론(시사점)
본문내용
1) MP3시장분석
현재 MP3 업계는 꾸준한 성장을 보이고 있다. 기존 MP3플레이어가 10여곡 밖에 MP3파일을 저장하지 못했던 동안은 CD Player의 입지가 상당히 강했지만 현재는 100곡은 기본으로 저장할 수 있는 대용량 MP3가 개발되면서 MP3의 시장인지도가 굉장히 급상승하고 있는 추세이다. 특히 인터넷을 통해 MP3 음악파일을 쉽게 구할 수 있는 요즘 신세대들에게는 없어서는 안 될 생활필수품이 되어가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초기에는 일부 매니아 층을 중심으로 보급이 활발히 진행되기도 하였지만 2002년 하반기부터 주저장매체로 쓰이는 플래시메모리 가격의 하락으로 가격 경쟁력이 확보됨에 따라 수요층이 넓어지고 있는 추세다. 현재, MP3P 공급시장에서 한국기업이 전 세계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상당히 높은 편이다. 업계에 따르면 전 세계 시장에서 MP3P는 앞으로 통신 및 멀티미디어 기능 등과 결합되면서 차세대 휴대형 디지털 가전으로 발전하는 양상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시장 규모도 해가 다르게 커져 올해에는 전세계적으로 1300만대에 이를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다. 국내 시장도 작년 약 60만대의 시장에서 올해는 약 150만대 수준으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산업으로서의 중요성도 매우 커지고 있다.
특히 한국 MP3 산업을 이끌어가고 있는 (주)레인콤의 아이리버는 국내시장뿐만 아니라 세계시장에서도 그 가치를 인정받고 있으며 세계시장을 이끌어 나갈 무한한 가능성을 보유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MP3의 중국시장 진출 성공요인 마케팅,성공사례, 마케팅전략,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 및 경영전략과 마케팅 전략 총체적 조사분석
  • MP3 브랜드 마케팅 제고 • 삼성, 소니, LG 등 외국계 MP3브랜드는 이미 구축되어 있는 브랜드 인지도를 기반으로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으며, 이를 통해 고객기반을 넓혀가고 있다. • 한국 브랜드인 아이리버, 삼성, LG 등은 소비자의 선호도는 비교적 높으나, 시장 홍보나 마케팅 측면에서는 아직 열세를 보이고 있는 것으로 판단된다. 2. 경쟁기업분석 1. 纽曼 Newman 뉴만2005년 纽曼 Newman은 11.1%의 관심도로 2005년 MP3시장 관심도순위 1위를 차지하였

  • [마케팅성공사례](주)레인콤 mp3 아이리버 `iRiver` 성공요인분석
  • “sorry sonyiRiver◆ 조 명 : ◆ 과 목 : 마케팅원론◆ 교수님 : ◆ 조 원 ◆ - 목 차 -※ 서론 1. 아이리버의 선정배경2. MP3의 등장 및 발전가능성※ 본론1. 아이리버 소개2. 아이리버 연혁3. 설문조사보고-14. 기업전략목표5. 사업포트폴리오(BCG 모형)6. SWOT분석7. STP분석8. 설문조사보고-29. 4P전략10. 아이리버 성공요인11. 발전방향※ 결론1. 시사점※ 서론◈ 아이리버의 선정배경MP3P는 “휴대”를 넘어“착용”가능할 정도로 작고 가벼우면서도

  • 애플vs아이리버,MP3시장,레인콤미국진출,레인콤차별화전략,아이리버성공전략,아이리버분석,애플마케팅전략
  • 아이리버 설립2004 MP3탑재된 전자사전 `딕플 출시2005 Ifp-1000 비즈니스위크선정 최고의 제품2007 세계최초 듀얼액정 터치휠시스템 네비게이션 NV출시2008 52시간 연속재생 E50출시2009 ㈜아이리버로 사명 변경2001 세계 초박형 MP3 Cdplayer slim x개발2003 코스닥(KOSDAQ) 등록2002 전자신문2002‘우수마케팅’수상아이리버(iriver) - 사업영역MP3 / MP4PMP전자사전E-Book블랙박스오디오아이리버(iriver) – SWOT분석StrengthWeakness- 감성 디자인 요소- MP3, 전자책,

  • [성공사례] 아이리버 마케팅 전략 분석
  • 기업과 경영 보고서iriver 성공사례목차1. 기업소개ㄱ.기업소개 및 탄생배경ㄴ.회사개요ㄷ.사업장위치ㄹ.기업의비전ㅁ.회사연혁2. 산업환경ㄱ. MP3 플레이어 국내 시장 현황 ㄴ. 국내 시장 점유율ㄷ. 국내 온라인 음악 시장 분석ㄹ. MP3P 와 세계 CD 매출액 규모 3. 환경분석ㄱ. 아이리버 해외 진출 현황ㄴ. MP3 시장 경쟁업체 분석 4. 아이리버 마케팅 전략 분석➀ SWOT 분석➁ STP 분석➂ 4P 분석5. 재무적 성과6. 기업이 앞으로 향후 나갈 방향 7.

  • [히트상품분석] 레인콤(아이리버)의 마케팅전략
  • 목 차Ⅰ. 서론선정동기 및 회사 소개-레인콤(아이리버)의 역사 Ⅱ. 본론1.레인콤(아이리버)의 상황분석2.레인콤(아이리버)의 마케팅믹스-4P3.레인콤(아이리버)의 시장내 위치변화4.레인콤(아이리버)의 성공전략-STP 분석Ⅲ. 결론향후 MP3시장의 전망과 레인콤(아이리버)의 전략서론 - 선정 동기 및 회사 소개1. 레인콤(아이리버)의 선정 동기레인콤은 한국의 MP3기기산업을 대표하는 리딩기업. 99년 설립해 엄청난 성장을 보인 레인콤은 삼성전자, 소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