랄라블라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랄라블라 마케팅전략 분석과 매장방문후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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랄라블라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랄라블라 마케팅전략 분석과 매장방문후기 보고서입니다.

레포트의 방향성과 내용에 대해 교수님에게 칭찬을 들었던 기억이 납니다.
참고하신다면 생각을 많이 해보았다고 칭찬 받을수있을거라 생각합니다.
목차
1. 랄라블라 (과거 왓슨스) 소개
(1) 랄라블라 브랜드특징
(2) 랄라블라 현황분석

2. 드럭스토어의 개념과 시장분석
(1) 드럭스토어의 개념
(2) 드럭스토어의 성장
(3) 드럭스토어 시장환경분석

3. 랄라블라 SWOT분석
(1) Strength (강점)
(2) Weakness (약점)
(3) Opportunity (기회)
(4) Threat (위협)

4. 랄라블라 마케팅전략

5. 랄라블라 매장방문후기 및 아쉬웠던점
본문내용
랄라블라 (구 GS왓슨스)는 2004년 약을 취급하는 드럭 스토어를 도입하였으나, 국내의 약사법 규정으로 인한 의약품 판매규제로 어쩔 수 없이 뷰티 상품을 강화할 수 밖에 없었다. 따라서, 사업 초기에는 약국과 미용상품, 생활용품의 결합이라는 생소한 개념 때문에 출범 초기 고전을 면치 못하였다. 하지만 주요 요지의 매장을 확보 및 지속적으로 브랜드 관리하여, 구매력이 상대적으로 큰 20~30대 젊은 여성들을 유치하는 데 성공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그리고 랄라블라는 점차 토탈 뷰티케어 사업으로 전환하고 있으며, 전통 화장품 전문점 채널을 빠르게 대체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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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브랜드 최초 상기도를 10% 이상 상승시켰다. 지속적인 마케팅 차별화 전략으로 업계를 주도해 나갔고 인터넷, 멤버십 고객관리에 집중적인 투자를 하여 4월에는 한국 능률협회 컨설팅이 주최한 한국의 웹사이트 외식부문 1위를 수상하였다. 또한 고 객관계관리(CRM)를 도입한 뉴 멤버쉽 프로그램을 업계 최초로 도입하여 시행하고 있다. 매장별 책임 경영을 정착시키기 위해 매출 및 손익에 대한 관리를 체계적으로 진행하 였고 로컬스토어 마케팅(LSM)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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