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분석론] HITE 하이트 기업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14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2. 본론

외부환경 분석
Five Force Model
전략 집단 그룹 설정

내부환경 분석
VRIO 분석
핵심역량 나무 분석
가치사슬 분석

3. 결론 및 시사점

본문내용
1933 국내 최초 맥주회사 창설(조선맥주 주식회사)
1952 정부로부터 불하, 민간회사로 발족
1962 국내 최초 해외수출 시작(병제품)
1973 영등포 맥아공장 준공
1992 미국 LA 지점 설치
1993 HITE 제품 출시
1994 하이트 광장 체인화 사업 실시
1995 하이트 온도계 부착
1998 사명 변경(조선맥주 주식회사->하이트맥주 주식회사)
2003 하이트 피쳐 출시
2005 ㈜진로 인수
2009 일본수출 연간 1억캔 돌파
2009 매출액 1000억원 달성
4. 공급자 교섭력

우루과이 라운드 이후 주원료인 보리의 가격 하락
맥아와 공정 자체 설비 충당 가능

5. 구매자 교섭력

과점형태의 시장에서 점주와의 단독 공급계약 체결
맥주 생산업체의 전방통합 체인점 운영
점주의 맥주 생산시설 후방통합 가능성 미미
다양한 대체재의 존재 및 수입 주류의 판매의 증가에 따른 소비자의 선택 다양화
Definition

Valuable(가치) 
Rare(희소성)
Inimitable(모방불가)
Organized(조직화)

- 기업이 가진 자원이나 역량이 기업에게 지속적인 경쟁 우위를 갖게 할지 판단하는 프레임워크(Frame work).

- 4가지 요소의 존재 여부에 따라 기업의 경쟁능력과
경제적 성과를 가늠 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광고와 마케팅] 하이트 맥주의 마케팅 전략
  • REPORT- 목 차 -I. 도 입- 마케팅 분석 제품선정II. 서 론- 맥주 시장- 환경 분석- SWOT 분석III. 본 론- 하이트 맥주의 마케팅 전략의 목표- 하이트 맥주의 핵심 전략- 하이트 맥주의 마케팅 믹스 전략(4P)IV. 결 론- 평가 및 제안Ⅳ. 참고문헌I. 도 입마케팅 분석 제품 선정 -손쉽게 마실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진 맥주는 다양한 음주 문화 중에서도 가장 폭 넓은 자리를 차지하고 있는 가운데 , ,

  • [전략경영] HITE(하이트) VS 청도(칭따오) 장단점 요약 비교 및 하이트 발전방안 모색
  • HITE VS 청도(칭따오)- 개요 - Ⅰ. 서 론 - 하이트 vs 칭다오 선정이유Ⅱ. 본 론 - 1. 기업 소개2. 환경 분석3. 경영 전략 분석3. 핵심역량4. 기업 조직구조 및 문화 Ⅲ. 결 론 - 장단점 요약 비교 및 하이트 발전방안 모색Ⅰ. 서 론 하이트 vs 칭다오 선정이유프로젝트 발표를 위해 처음 만나게 된 자리에서 우리는 대학생과 가장 밀접하고 친숙한 제품이 무엇인지를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그 이유는 학생들의 눈길을 끌 수 있는 기업

  • [마케팅] 하이트 프리미엄 맥주 `프라임 맥스`(MAX) 마케팅 기획안
  • 론 1. 국내 맥주시장 2. 국내 맥주시장의 규모 및 동향Ⅱ. MAX의 개요1. 회사 및 제품 소개Ⅲ. MAX의 경영환경분석1. SWOT 2. 4P․3C 3. 포터의 산업구조분석4. 경쟁제품 분석Ⅳ. MAX의 마케팅 전략1. STP전략수립2. 차별화 전략Ⅴ. 결론1. MAX가 나아가야할 방향Ⅰ. 서 론 우리나라의 맥주시장은 현재 OB맥주와 하이트 맥주의 과점에 의한 강력한 경쟁시장을 형성하고 있다. 그리고 대부분의 맥주 시장점유율을 차지하는 브랜드로는 HITE, OB Lager, CASS를 들 수

  • [경영] [경영]하이트맥주(HITE) 기업분석 및 마케팅
  •  기업분석 1. 회사의 연혁 가. 당해 회사의 연혁 ( 형성과정 )ㅇ국내 맥주업계의 선발주자로 1933년 8월 9일 조선맥주(주) 설립ㅇ맥주유통망 확보를 위하여 근대화유통(구 근대화연쇄점)을 1973년 3월 26일 설립하고, 병제조업체인 동서유리공업(주)를 1975년 12월 설립ㅇ1982년 11월 1일에는 청주회사인 금관청주(주)를 인수하여 종합주류회사로서 주류시장 개방에 대비 ㅇ1994년 11월 11일 주류사업다각화의 일환으로 양주의 수입 및 판매회사 하이스코트(

  • [국제마케팅] 아웃백 마케팅 전략
  • 론 / 임붕영 / 형설출판사 ◈ 패밀리 레스토랑의 포지셔닝 전략에 관한 이론적 연구 / 손일락 / 산업경영연구 32호 ◈ 패밀리 레스토랑 서비스품질평가의 결정요인에 관한 연구 / 이창근 / 한국관광레저학회 ◈ 패밀리 레스토랑 브랜드의 전형성 구축과 슬로건 런칭 방안에 관한연구 / 권경대 외 / 한국외국어대학교 경영정보대학원 ◈ 하나경제연구소-외식산업(패밀리레스토랑, 패스트푸드 업계)소비자의 외식패턴 변화로 기업형 패밀리레스토랑이 성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