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분석론] HITE 하이트 기업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14 / 2019.12.24
- 22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론
2. 본론
외부환경 분석
Five Force Model
전략 집단 그룹 설정
내부환경 분석
VRIO 분석
핵심역량 나무 분석
가치사슬 분석
3. 결론 및 시사점
- 본문내용
-
1933 국내 최초 맥주회사 창설(조선맥주 주식회사)
1952 정부로부터 불하, 민간회사로 발족
1962 국내 최초 해외수출 시작(병제품)
1973 영등포 맥아공장 준공
1992 미국 LA 지점 설치
1993 HITE 제품 출시
1994 하이트 광장 체인화 사업 실시
1995 하이트 온도계 부착
1998 사명 변경(조선맥주 주식회사->하이트맥주 주식회사)
2003 하이트 피쳐 출시
2005 ㈜진로 인수
2009 일본수출 연간 1억캔 돌파
2009 매출액 1000억원 달성
4. 공급자 교섭력
우루과이 라운드 이후 주원료인 보리의 가격 하락
맥아와 공정 자체 설비 충당 가능
5. 구매자 교섭력
과점형태의 시장에서 점주와의 단독 공급계약 체결
맥주 생산업체의 전방통합 체인점 운영
점주의 맥주 생산시설 후방통합 가능성 미미
다양한 대체재의 존재 및 수입 주류의 판매의 증가에 따른 소비자의 선택 다양화
Definition
Valuable(가치)
Rare(희소성)
Inimitable(모방불가)
Organized(조직화)
- 기업이 가진 자원이나 역량이 기업에게 지속적인 경쟁 우위를 갖게 할지 판단하는 프레임워크(Frame work).
- 4가지 요소의 존재 여부에 따라 기업의 경쟁능력과
경제적 성과를 가늠 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