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주류 기업분석 &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7.07 / 2017.07.07
  • 38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롯데주류 기업분석 & 경영전략
목차
1. 기업현황
1) 소개
2) 비전 & 목표
3) 매출액 & 시장점유율 현황

2. 외부환경분석
1) 일반환경 분석
2) 산업환경 분석
3) 경쟁자분석

3. 내부환경분석
1) 핵심역량
2) SWOT 분석
3) 가치사슬 분석

4. 전략수립
1) 소주 시장
2) 맥주 시장
3) 기타주류 시장
본문내용
기업현황
비전 & 목표
국내 주류시장을 선도하는 종합주류전문기업
1926년 설립되어 소주, 맥주, 청주,과실주, 와인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제품을 생산 판매하는 종합주류회사
경영 목표 : 2018년 매출 1조원 달성
전 주종별 대표 브랜드의 시장점유율 1위

<중 략>

경쟁자 분석_ 맥주시장
① 하이트진로
목표 : 2017년 수출 3000억 원 달성
수출비중 18%이상 확대
현재 전략 : 하이트, 맥스 브랜드의 리뉴얼, 기존 제품들의 품질, 맛을 개선
산업에 대한 관점 : 수입맥주시장이 더욱 성장할 것
역량 : R&D 역량, 높은 브랜드 인지도 및 고객 충성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칠성사이다 롯데기업소개
  • 기업소개II. 환경분석III. 음료산업 구조분석IV. SWOT분석V. 장기경영전략 수립VI. 제품별 전략VII.결론 및 전망목차Company Logowww.themegallery.com음료산업구조분석유통채널차별화 정도제품의 특성기존 업체의 반발신규진입의 어려움음료산업의 일반적 특성규모의 경제효과, 범위의 경제효과소득/기호의 변화에 따라 제품수명 주기가 짧고 신제품개발 경쟁이 심하다 제품의 특성, 상표 별 차별화 정도가 심하다 매출의 계절별 차이가 크다업체별

  • [식품기업][풀무원][동서식품][오뚜기][삼양][롯데칠성][두산주류]식품기업 풀무원, 식품기업 크라운베이커리, 식품기업 동서식품, 식품기업 오뚜기, 식품기업 삼양, 식품기업 롯데칠성, 식품기업 두산주류 분석
  • 기업 오뚜기, 식품기업 삼양, 식품기업 롯데칠성, 식품기업 두산주류 분석Ⅰ. 식품기업 풀무원1. 명칭 유래2. 풀무원 농장 설립 배경3. 경영이념1) 고객2) 조직원3) 사회4) 환경Ⅱ. 식품기업 크라운베이커리1. 연혁2. 경영이념1) 고객에게 배우고 고객과 함께하는 경영2) 혁신을 바탕으로 창조하는 경영3) 구성원 개개인을 존중하는 경영Ⅲ. 식품기업 동서식품Ⅳ. 식품기업 오뚜기Ⅴ. 식품기업 삼양1. 브랜드 현황2. 브랜드 특성3. 마케팅전략 현

  • 롯데마트의 중국시장 진출사례 - 중국 투자론
  • 분석)1)China Market2)Change3)Competitor4)Conumer5)Company2.본론(1)롯데마트 소개(2)중국진출배경(3)중국진출전략(STP전략 분석)(4)롯데마트 중국 마케팅 전략(5)SWOT분석3.결론(1)롯데마트의 중국진출 성공요인(2)롯데마트의 향후 진출 전망4.참고문헌1.서론중국유통시장 현황 및 특성1)China Market중국은 1986년에 GATT 재가입의사를 밝힌 지 16년 만인, 2011년 12월 WTO에 가입하면서 다음에 같은 중국 유통 시장의 개방방향을 제시하였다.첫째, 기업 소유를 종전에

  • [서비스론] 비정규직 근로자의 직무만족과 직무몰입을 위한 비정규직 근로자 관리 -멀티플렉스 영화관 CGV를 중심으로
  • 기업에 있어서 종업원의 직무몰입과 직무 만족은 매우 중요한 요소로 작용하게 된다. 특히 한국노동연구원이 2008년 12월에 발표한 업종별 비정규직 근로 실태 분석에 따르면, 비정규직 근로자 중 30% 이상의 근로자가 서비스업에 종사한다는 사실을 통해, 비정규직 근로자의 직무몰입과 직무만족을 향상시키는 것이 서비스 기업의 서비스 품질에 큰 영향을 미친다는 사실을 발견할 수 있다. Ⅲ. 사례분석1.CGV 개요CGV는 단관 개봉 극장체제이던 영화시장

  • [국제경영] 국순당 중국시장 진출 마케팅 전략
  • 경영 방식 분석3. 성공 / 실패 제품 사례 분석4. SWOT 분석5. 현 상황 분석6. 환경 분석7. 발전 방향 / 시사점 제시1. 국순당 소개 / 해외 진출 동기 와 목표1) 기업 개요국순당은 현재 우리나라 거대 주류회사들이 전체시장을 장악하고 있는 가운데 일반 주류품목을 취급하는 회사들과는 달리 어쩌면 도태되었을 법한 우리나라 민속 전통술로서 당당히 선전포고를 하였고, 적은 자본과 틈새시장 부족이라는 열악한 환경 속에서도 독창적인 마케팅 전략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