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Strategist 당신은 전략가입니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4.24 / 2015.04.24
- 30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1장 지금 우리에게 필요한 리더십은 무엇인가?
▶ 모든 리더가 대답해야 하는 가장 중요한 질문
But 대부분의 리더는 이 질문에 확신 있는 답을 하지 못한다.
▶ 이 질문에 대한 답을 찾기 위해 수 많은 기업의 경영자들이 하버드
경영대학원에서 진행되는 EOP(Entrepreneur, Owner, President)
프로그램에 참여한다.
▶ 경영자들은 EOP 프로그램에 참여함으로써 댄스 플로어에만 있던
댄서가 2층 객석으로 올라가 큰 그림을 보듯이, 기업운영의 일상에서
한 발짝 벗어나 과거에는 보지 못했던 새로운 기회를 볼 능력을 얻음.
▶ EOP프로그램을 통해 배우는 전략이란?
싸움터에 출정한 장군을 의미하는 고대 그리스어에서 유래.
비즈니스에서는 기업이 시장에서 하는 군사행동으로, 기업이 경쟁하는
영역과 경쟁방식, 기업이 달성하려는 목표를 의미.
▶ 많은 리더가 자신의 전략에 대해 아주 깊게 생각하지 않는다.
즉, 자기 기업의 존재이유를 알아내는 것에 어려움을 느낀다는 것이며
자기 기업이 경쟁사들과 구분되는 독특한 점을 정확히 짚어내지
못한다는 것이다.
▶ 또한 리더가 기업의 10년 뒤 되었으면 하는 모습과 그렇게 되기 위해
필요한 대내외적 요인들에 대해 구체적으로 생각해보지 않는다면
기업의 임원과 직원들이 기업의 목표를 모르거나 서로 의견이 달라
회사를 발전하게 만드는 중요한 결정을 내리기 어려워진다.
▶ 당신은 전략가입니까?
전략가는 비즈니스의 지속적인 과정을 이끌어가고 주시하면서 확인,
평가, 결정하고 조치를 강구하는 일을 반복해야 하는 사람이다.
또한 최종적으로 기업의 진로를 정하고 그 진로를 끊임없이 다듬는
일상의 선택을 내려야 할 책임이 전략가에게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편의점 관리 데이터베이스, DBMS] 편의점 관리 데이터베이스
- 셀트리온 기업 경영전략 분석과 향후전략제시
- 올리브영 마케팅 4P분석과 SWOT,STP분석과 올리브영 경쟁상황분석 및 올리브영 미래전략 제시
- 다이소 DAISO 성공비결과 다이소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다이소 미래전략제언 PPT
- 한일 드라마 산업
- 드세이저와 김인수 부부의 해결중심적 가족치료
- 다이소 마케팅 믹스 분석(4P,STP,3C 분석)
- 도요타 TOYOTA 적시생산시스템(JIT)
- [마케팅] SM엔터테인먼트의 STP, 4P분석 및 개선 방안 제안
- 나이키 지식 경영 Knowledge Management of NIKE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