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 콜라보레이션 Open Collaboration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4.24 / 2015.04.24
- 45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비즈니스의 성공 방식이 바뀌었다
2. 기술혁신이 가져온 두 번의 혁명
3. 인터넷과 집단지성의 활용
4. 오픈 콜라보레이션의 여덟 가지 모델
5. 오픈 콜라보레이션 모델의 디자인과 통제
6. 성공을 위한 제언
7. 느낀 점
- 본문내용
-
1장. 비즈니스의 성공방식이 바뀌었다
구글과 애플의 성공 제대로 이해하고 있나
오늘날 경영환경에서는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특히 IT 산업 분야에서는 신제품이나 신기술의 개발이 기업의 핵심역량으로 자리잡고 있다. 그런데 무조건적으로 새로운 기술을 개발하는 것이 현실적으로 쉽지 않기 때문에, 이미 나와있는 기술을 조합해서 새로운 모델을 창출하는 것이 중요하다. 즉, 신기술의 조합으로 인한 새로운 융합의 아이디어가 요구된다. 특히 애플과 구글의 성공 역시 이러한 융합적 아이디어의 역할이 컸다.
Google : 구글은 검색어가 그 웹페이지에서 사용된 횟수를 기준으로 검색 결과를 보여주는 여타의 다른 검색엔진들과는 달리 수많은 사이트 중에서 사람들이 가장 좋다고 생각하는 사이트를 먼저 보여주었다. 사람들이 가장 좋다고 생각하는 사이트는 한 사이트가 다른 사이트에 얼마나 많이 링크되었는가를 기준으로 선정되었다. 여기서 구글은 단순히 기계적인 정보와 더불어서 ‘사람들이 하는 것’을 처음으로 이용했다.
Apple : 이전의 이동통신 기업들은 가장 좋은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해서 좋은 기기에 넣어서 파는 것이 주요한 고민거리였다. 하지만 애플은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오픈하고, 사용자들이 자신이 원하는 애플리케이션을 스스로 고르게 함으로써 사람들이 자신에게 커스터마이징된 휴대폰을 사용할 수 있게 하였다.
위의 두 Google과 Apple의 케이스는 ‘역량 파괴적 변화’ 혹은 ‘와해적 변화’ 로 칭할 수 있는데 이러한 변화들은 코닥과 노키아를 붕괴시켰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적자원관리] 선택적 복리후생의 이론과 적용사례
- [경영원론] 사례를 통해 바라 본 복리후생(구글과 NHN을 중심으로)
- 맥도날드마케팅전략,맥도날드서비스전략,아웃백서비스전략,아웃백마케팅전략,서비스품질및특성분석
- 롯데리아 서비스 사례(청사진, 피시본 분석 포함)
- 오징어 게임 열풍(신드롬) 이유와 영향 [넷플리스,오징어,오징어게임,달고나,오징어 게임 열풍]
- [마케팅] MIUMIU(미우미우) KIDs 한국 시장 진출 전략
- [외교정책론] 제6공화국 이전, 이후의 북방정책(결정과정 중심으로)
- [외교정책론] 제6공화국 이전, 이후의 북방정책(결정과정 중심으로)
- 중소기업 경영론 아이코닉스
- 네이쳐뷰 Natureview Farm 하버드 비즈니스 케이스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