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투자환경론 - 중국진출기업성공,실패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4.24 / 2015.04.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중국투자환경론]
중국진출 성공, 실패 사례기업 조사
Ⅰ. 서론
1. 프로젝트 목적
이 프로젝트의 목적은 중국투자와 관련하여 성공한 기업과 실패한 기업의 사례를 알아보고 성공기업과 실패기업을 비교분석하여 성공,실패 이유를 조사하여 중국에 투자를 할 때에 주의하거나 참고할 점을 배우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2.CJ 기업을 선정한 이유
성공사례 기업 선정이유
우리나라의 10대 그룹중 하나이며 중국시장에 진출하여 널리 알려지고 성공한 기업을 찾아보던 중 CJ기업이 딱 맞는 조건을 갖추고 있어 CJ기업을 선정하게 되었다. 그렇기에 CJ기업의 중국진출 사업 중 핵심사업인 CJ홈쇼핑과 CJ제일제당 등 현재 성공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가능성이 큰 사업에 대해서 중점적으로 조사해보았다. 또한 현재 활발하게 진행 중인 CJ기업의 중국진출 사업에 대한 현 상황과 CJ기업의 성공이유와 경쟁사의 중국진출의 실패요인 등을 짚어보고, 앞으로의 진출계획에 대하여 알아보았다.
실패사례 기업 선정이유
롯데리아는 중국진출 사업 중 대표적인 실패사례이다. 우리나라에서 대중적이고 아주 큰 대기업이지만 그러한 롯데리아조차 중국 사업에 도전했지만 큰 낭패를 보았다. 그렇기에 롯데리아의 실패사례를 살펴보면, 중국 진출 사업에서 중요하고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잘 알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되어 조사하게 되었다.
Ⅱ. 본론
중국진출 성공 사례 기업
1.CJ China
- CJ그룹의 중국시장 진입동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글로벌 중국시장의 이해 - 중국 투자 환경론 - 중국진출기업의 성공과 실패사례
  • 중국진출기업의 성공(1건)과 실패(1건)사례 서론본론 : 성공한 기업의 사례(오리온)1. 중국진출 성공한 기업 소개2. 오리온 초코파이 소개3. 해외 진출 배경4. 해외 시장으로 중국 선택5. 중국시장의 특징6. 오리온의 중국 진출 전략실패한 기업의 사례(세원텔레콤)1. 기업 소개2. 중국진출 방법3. 중국진출 성과4. 중국진출 실패 원인결론- 서론시장개방의 경제정책으로 지난 20년 동안 중국은 급격한 경제성장을 이루었으며, 지금도 가속도

  • 중국투자환경론 - 중국 진출 기업의 성공과 실패 사례
  • 중국 진출 기업의 성공과 실패 사례목차∎중국진출실패-기업소개-선택이유-중국시장과 대만시장 차이점-실패의 주요 원인-성공하기 위한 전략∎중국진출성공-기업소개-선택이유-중국다롄에서의 성공이유❋NC소프트 온라인 게임 리니지 엔씨소프트는 세계 최고의 온라인게임 개발 기술과 서비스 역량을 보유한 온라인게임 글로벌 리더 기업이다.1997년 설립되어 보편적인 인터넷 기반의 온라인게임을 국내 최초 개발, 대중화를 이끌었다.2000

  • 중국투자환경론 - 중국 진출 기업의 성공, 실패 사례연구
  • 중국에서 사용 중인 ‘동팡(东方)CJ홈쇼핑’이라는 상호는 SMG가 소유하고 있는 상해 명물인 동팡밍주(东方明珠)와 CJ의 결합어로 중국인에게 친숙한 이미지를 심는데 성공하였다.2. 중국 진출 실패 사례 -미국 AMC-Jeep사(Beijing Jeep Corp(BJC)(1)중국 진출 배경 중국자동차업계중 제일 먼저 개발한 중외합작기업1983년 진출. 중국의 北京汽車와 함께 北京Jeep(Beijing Jeep Corp(BJC))라는 FDI를 시행하였다. 당시 AMC 800만불 투자 31.35%, 중국 68.65주식보유 )(2)진출 실패

  • 중국투자환경론 -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 기업인지도 제고에는 실패했다. 롯데리아는 마케팅 능력 부족과 기억의 낮은 인지도로 인해 패스트푸드를 구매하려는 고객을 유치하지 못하면서 결국 선점기업의 고객을 유치하지 못했다.롯데리아가 차별적이면서도 경쟁력을 제고할 수 있는 제품을 선보이지 못하는 이상 중국 내에서 소비자들에게 인식을 시키기 어려울 것이라 보여진다. (3) 경영자원의 부족 중국 시장에는 맥도날드와 버거킹 및 파파이스가 진출하여 성공적인 마케팅을 펼치고 있

  • [국제 마케팅] 국제협상 사례(전략적 제휴, 국제 M&A, 기술이전, 갈등관리 협상, 통상협상 사례, 등..)
  • 기업간 공동연구개발을 하는 것이다. 이의 대표적 예가 미국기업의 세계 공항 시장독점에 대항하기 위한 에어버스 컨소시엄이다. 영국 프랑스 독일 스페인은 공동 출자하여 에버버스사를 설립, 중형항공기를 공동개발을 하였다.(2) 국제생산 라이센스(Production license)캐나다 브르본 공장에 100% 단독투자를 했다가 실패한 현대자동차는 기 이후 해외진출에 신중한 전략으로 전환해 국제생산 라이센스를 선호하였다. 주로 필리핀 중국 등으로 하여금 현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