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섬유브랜드제품에 관한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4.24 / 2015.04.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친환경 섬유브랜드제품에 관한 연구
A Study on the Green Textile Brand Productst
목차
Ⅰ. 서론
Ⅰ.1 연구배경 및 목적
Ⅰ.2 연구방법 및 범위
Ⅱ. 이론적 배경
Ⅱ.1 친환경 개념 및 관련 산업 현황
Ⅱ.2 친환경 섬유브랜드제품의 이해
Ⅲ. 친환경 섬유브랜드제품 분석
Ⅲ.1 생분해성 친환경 섬유브랜드제품
Ⅲ.2 유기농 면 친환경 섬유브랜드제품
Ⅳ. 결론
Ⅴ. Reference
- 본문내용
-
레포트 제목
Ⅰ.서론
Ⅰ.1 연구배경 및 목적
환경문제에 대한 사회적 인식확대와 함께 제품을 선별하여 구매, 사용, 폐기하는 소비자들의 행위에 책임의식을 갖고 생산된 제품의 재료와 생산과정을 고려하는 일련의 움직임으로서 ‘친환경디자인(Green Design)’이 산업 전반에 부각되고 있으며, 이러한 친환경디자인의 트렌드는 자연주의를 추구하는 라이프스타일의 변화에 발맞추어 다양한 산업 영역에서 자연주의를 표방하는 각종 제품들에 적용되어 대량으로 생산되고 있다.
이러한 친환경 트렌드의 영향으로 섬유제품을 생산하는 브랜드에도 생산성, 기능성, 디자인 측면에 생산에서 폐기까지 환경을 고려하여 디자인을 중시한 친환경 섬유브랜드제품이 나타나게 되었다. 본 연구의 목적은 섬유 산업적 측면의 주류를 이루고 있는 최신 경향인 친환경 섬유브랜드제품을 파악함으로서 로하스 성향의 소비자 군을 대상으로 하는 섬유브랜드제품 개발을 위한 정보를 제공하는데 있다. 이에 따른 실생활의 환경보존 의식을 확고히 함으로서 환경보존에 이바지하고, 이를 학문연구의 기초자료로 활용할 수 있는 이론을 제공 하고자 한다.
Ⅰ.2 연구방법 및 범위
친환경 섬유브랜드제품 분석을 위하여 주로 국내외 선행연구논문 및 학술발표논문을 위주로 참고하고, 그 외 관련 신문기사와 국내외 전문서적 및 전문잡지, 인터넷 사이트, 제품 카탈로그를 등을 통하여 자료를 분석 제시키로 하였다. Ⅱ장 친환경산업에 대한 고찰에서는 친환경의 개념과 기원, 그리고 지금까지의 사회적 배경을 파악함으로서 친환경의 개념이 적용된 산업부분의 성장 배경 및 현황을 고찰하고자하며, Ⅲ장 친환경 섬유브랜드제품 분석에서는 친환경 섬유브랜드제품의 개념을 정립하고, 현재 전 세계적으로 개발되고 있는 대표브랜드제품을 문헌자료와 전문연구소의 연구 분석결과자료를 토대로 분류하고, 그 특성을 분석하고자한다.
Ⅱ. 이론적 배경
Ⅱ.1 친환경 개념 및 관련 산업 현황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