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섬유브랜드제품에 관한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4.24 / 2015.04.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친환경 섬유브랜드제품에 관한 연구
A Study on the Green Textile Brand Productst
목차
Ⅰ. 서론
Ⅰ.1 연구배경 및 목적
Ⅰ.2 연구방법 및 범위
Ⅱ. 이론적 배경
Ⅱ.1 친환경 개념 및 관련 산업 현황
Ⅱ.2 친환경 섬유브랜드제품의 이해
Ⅲ. 친환경 섬유브랜드제품 분석
Ⅲ.1 생분해성 친환경 섬유브랜드제품
Ⅲ.2 유기농 면 친환경 섬유브랜드제품
Ⅳ. 결론
Ⅴ. Reference
본문내용
레포트 제목
Ⅰ.서론
Ⅰ.1 연구배경 및 목적
환경문제에 대한 사회적 인식확대와 함께 제품을 선별하여 구매, 사용, 폐기하는 소비자들의 행위에 책임의식을 갖고 생산된 제품의 재료와 생산과정을 고려하는 일련의 움직임으로서 ‘친환경디자인(Green Design)’이 산업 전반에 부각되고 있으며, 이러한 친환경디자인의 트렌드는 자연주의를 추구하는 라이프스타일의 변화에 발맞추어 다양한 산업 영역에서 자연주의를 표방하는 각종 제품들에 적용되어 대량으로 생산되고 있다.
이러한 친환경 트렌드의 영향으로 섬유제품을 생산하는 브랜드에도 생산성, 기능성, 디자인 측면에 생산에서 폐기까지 환경을 고려하여 디자인을 중시한 친환경 섬유브랜드제품이 나타나게 되었다. 본 연구의 목적은 섬유 산업적 측면의 주류를 이루고 있는 최신 경향인 친환경 섬유브랜드제품을 파악함으로서 로하스 성향의 소비자 군을 대상으로 하는 섬유브랜드제품 개발을 위한 정보를 제공하는데 있다. 이에 따른 실생활의 환경보존 의식을 확고히 함으로서 환경보존에 이바지하고, 이를 학문연구의 기초자료로 활용할 수 있는 이론을 제공 하고자 한다.
Ⅰ.2 연구방법 및 범위
친환경 섬유브랜드제품 분석을 위하여 주로 국내외 선행연구논문 및 학술발표논문을 위주로 참고하고, 그 외 관련 신문기사와 국내외 전문서적 및 전문잡지, 인터넷 사이트, 제품 카탈로그를 등을 통하여 자료를 분석 제시키로 하였다. Ⅱ장 친환경산업에 대한 고찰에서는 친환경의 개념과 기원, 그리고 지금까지의 사회적 배경을 파악함으로서 친환경의 개념이 적용된 산업부분의 성장 배경 및 현황을 고찰하고자하며, Ⅲ장 친환경 섬유브랜드제품 분석에서는 친환경 섬유브랜드제품의 개념을 정립하고, 현재 전 세계적으로 개발되고 있는 대표브랜드제품을 문헌자료와 전문연구소의 연구 분석결과자료를 토대로 분류하고, 그 특성을 분석하고자한다.
Ⅱ. 이론적 배경
Ⅱ.1 친환경 개념 및 관련 산업 현황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광고전략] 피죤의 신제품 출시 전략 -세탁세제
  • 브랜드 경쟁 치열▪ 대기업 중심의 경쟁구도4) SWOT분석5) 앞으로의 확장계획▪ 다양한 섬유유연제 제품을 중심으로 브랜드 라인을 확장해갈 계획▪ 생활용품, 유아용품을 중심으로 직, 간접적인 확장을 계획함▪ 피죤, 무균무때, 마프러스와 같은 업계 최초의 제품을 연구개발 →새로운 시장 개척 노력▪ 지속적인 기능 추가는 신제품 개발로 이어짐→소비자가 원하는 기능을 연구, 불만사항을 연구하여 소비자 욕구에 맞는 제품 개발에 힘씀.▪

  • [마케팅전략론](주)피존 분석
  • 피 죤피 죤㈜1978년 설립‘섬유유연제’라는 새로운 제품범주의 최초도입, 현재 전체가구의 80%이상이 사용섬유유연제 시장점유율 1위(~현재.약 30년간 시장점유율 50%이상)2005년 한 해 매출 1600억원(‘피죤’의 비중은 60%)피죤의 사례연구를 통한 고찰제품에 대한 지식이 부족한 상태에서의 시장개척의 방법순수국내 중소기업으로서의 1위달성과 경쟁 속에서의 순위 고수의 비결브랜드의 중요성을 인식하지 못한 상황에서의 파워브랜드 구축과 장

  • 한국산업의이해3E) 한국의 일반기계산업에 관해 논하시오0k
  • 제품의 주기가 기계산업 가운데 비교적 긴 산업에 속한다. 하지만 현재 기능의 고도화와 IT융합화가 진행되고 있고, 친환경과관련된규제에관한기술개발요인이커지고있다. ② 공작기계공작기계(Machine Tool)는 기계를 만드는 기계(Mother Machine)로서, 기계산업및설비투자의근간을이루는대표적인자본재이다. 공작기계는 공산품의 품질, 생산성 및 기술개발을 좌우하므로 공작기계산업의 경쟁력 수준이 여타 산업의 경쟁력에 결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이에

  • 환경호르몬을 제거한 세탁세제 ‘빨래하는 나무’ 신제품 브랜드 런칭 마케팅
  • 친환경브랜드가격가격세탁력유해여부친환경가격세탁력유해여부친환경브랜드친환경유해여부친환경제품 판매 시 구입 여부판매 시 구매의사 있음X판매시 구매의사 있음비싸지 않으면 판매 시 구매의사 있음꼭 삼구매장소대형마트슈퍼마트 홈쇼핑홈쇼핑, 슈퍼마트 및 인터넷, 홈쇼핑지금 사용하는 브랜드LG-슈퍼타이CJ라이온-파워비트LG-수퍼타이LG-테크애경-리큐다른 기능이 있었으면 하는 것XX섬유보호기능X피부보호기능

  • 환경호르몬을 제거한 세탁세제 ‘빨래하는 나무’ 신제품 브랜드 런칭 마케팅
  • 친환경브랜드가격가격세탁력유해여부친환경가격세탁력유해여부친환경브랜드친환경유해여부친환경제품 판매 시 구입 여부판매 시 구매의사 있음X판매시 구매의사 있음비싸지 않으면 판매 시 구매의사 있음꼭 삼구매장소대형마트슈퍼마트 홈쇼핑홈쇼핑, 슈퍼마트 및 인터넷, 홈쇼핑지금 사용하는 브랜드LG-슈퍼타이CJ라이온-파워비트LG-수퍼타이LG-테크애경-리큐다른 기능이 있었으면 하는 것XX섬유보호기능X피부보호기능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