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시스템] 혼다자동차 사례로 본 경영시스템 -생산 Cost와 출시시간을 단축시켜주는 정보기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0.27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혼다사의 연혁
혼다사의 기술우위
정보기술 도입의 필요성
정보기술의 도입
FMS에 의한 생산라인..
정보기술의 도입으로 인한 효과
시사점 & 느낀점
본문내용
본사 : 일본(동경)
설립자 : 소이치로 혼다
설립연도 : 1946년 혼다 소이치로 최초의 모터싸이클 A형생산
1962년 본격적 업체로 거듭(가장큰 모터사이클 업체)
종업원수 : 28.133명
총생산대수/승용차 : 1,243,468대/1,147,337대
경영지표 : 매출액 – 8조 1,626억엔 , 순이익 – 4643억엔(2003년 기준)
도요타와 닛산과 함께 일본자동차 3대 브랜드중 하나
세계 9위~10위정도 자동차 업계
주요 브랜드 : 어코드, 씨빅, 모터싸이클


정보기술 도입의 필요성

커뮤니케이션, 정보기술의발달 -> 생산우위의 지속성짧아짐
GM, 크라이슬러등 세계5대 메이커의 압박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파포 내용은 좋아요
  • an5***
    (2010.12.04 15:58:05)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내용이 부실함
  • wondd***
    (2006.11.17 14:07:04)
회원 추천자료
  • 서비스 품질관리와 원가관리의 특징, 중요성, 상관관계, 원가절감 방안, 서비스 품질 유지, 원가관리 문제점, 대책방안, 개선점 총체적 조사분석
  • 정보와 기술을 한국에서 나누고 있다고 힘주어 말했다. 그는 한국까르푸가 선도한 제3자 물류(third party logistics)의 장점과 관련,물류 전문업체에 전체 프로세스를 위탁하기 때문에 경쟁력이 높아져 원가절감이상의 성과를 얻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욱생 사장은 향후 표준화된 제3자 물류 시스템을 완성하는 한편 통합 배송 센터 구축을 통해 고효율의 물류 선도기업으로 자리 매김 하겠다고 밝혔다.2)식품업계도 `디지털경영` 바람 각종 전산시스템

  • 국제협상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 자동차, 의약, 반도체, 정보통신산업 등에서의 기업 간 국제협력이 두드러진다.이 같은, 국제 전략제휴의 대표적 예는 영국, 프랑스, 독일, 스페인이 손을 잡은 에어버스, 다이믈러 크라이슬러와 미쯔비시간 소형차 생산을 위한 제휴, IBM, 지멘스, 도시바 간의 반도체 공동생산을 위한 제휴 등을 들 수 있다.국제 경영협상의 여러 유형 중 전략제휴와 합작은 서로 독립성을 유지해 가며 파트너를 선정해 협력해 간다는데 공통점이 있다. 따라서 이번 부분

  • 완성차 업계와 부품업체의 협력관계 완성차업체 부품생산업체 관계 연속성 완성차업
  • 본 자동차업계의 경우 한 번 게약을 맺으면 지속되는 경우가 많다. 대부분의 완성차업체들이 여러 개의 모델의 자동차들을 생산하고 있고 또한 이들 모델들의 변경 시기가 서로 다르다는 점을 고려하면, 납품업체들 사이에는 거의 매년 새로운 부품 생산을 위한 경쟁이 이루어지고 있다고 보아야 할 것이다.이러한 경쟁에도 불구하고, 일본의 자동차 산업에서 각 완성차업체에 납품하는 부품업체들은 비교적 소수이며 변경이 별로 없다. 예를 들어서 1

  • [글로벌경영] 우리나라 자동차산업 인도시장진출 사례- 현대자동차, 대우자동차
  • 출시까지의 과정 ⑷ 성공 요인Ⅳ 대우 자동차 인도 진출 사례⑴ 대우 연혁⑵ 대우 인도 시장 진출 활동⑶ 대우 자동차 시장 진출 실패 요인⑷ 대우의 글로벌 경영 전략 실패⑸ 대우 자동차의 대책 - 대우 현지 법인의 과제 대우 자동차 부도 이후Ⅴ 결론 (성공요인)성공요인Ⅰ 인도 시장 분석1. 왜 인도인가? 인도는 아시아에서 일본에 이어 두 번째로 자동차 생산을 시작한 나라이지만, 생산과 수요 양면에서 낙후된 자동차 후진국이었다. 그러

  • [경영학]도요타의 모든 것
  • 자동차 시장 규모10. 도요타 그룹의 사업 영역11. 도요타 매출 및 이익12. 도요타의 해외 사업 현황13. 도요타의 일본 내 공장 현황14. 도요타의 직원 수 및 R&D 투자 규모 15. 도요타의 Alliance 현황 16. 도요타 모터스 코리아 현황목 차1. 도요타의 경영 전략 Four Key Strategies일본, 북미,유럽 지역에서의 매출의 균형을 유지. 『TOYOTA Way』 의 해외공장 및 협력 업체 전파. 사회, 개인 생활의 획기적 변화에 맞는 기술개발에 주력HV, EV, Fuel-cell Hybrid , 정보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