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품질관리와 원가관리의 특징, 중요성, 상관관계, 원가절감 방안, 서비스 품질 유지, 원가관리 문제점, 대책방안, 개선점 총체적 조사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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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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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 차
Ⅰ.서론
Ⅱ.서비스 품질관리와 원가관리의 이론적 고찰
1.서비스 품질의 이해
2.서비스 품질관리의 중요성
3.서비스 품질과 원가관리의 상관관계
Ⅲ.서비스 품질과 원가절감방안
1.제품과 원가절감
2.서비스와 원가절감
3.시스템과 원가절감
4.브랜드파워와 원가절감
Ⅳ.서비스 품질 유지를 위한 원가관리의 문제점과 대책방안
1. 서비스 품질 하향시 원가관리
2. 서비스 품질 향상시 원가관리
3. 서비스 품질 문제 원인
4. 서비스 품질 개선 방법
Ⅴ.결론
- 본문내용
-
Ⅰ.서론
일반적으로 수익을 추구하는 건설산업에서는 최소의 비용으로 최대의 품질을 달성하고자 하는 경제원칙에 입각하여 건설공사를 수행한다. 따라서 수익창출의 근원이라고 할 수 있는 건설공사를 성공적으로 완수하기 위해서는 체계적인 관리가 필요하다. 이러한 건설공사의 관리에는 원가관리, 공정관리, 자원관리, 품질관리, 안전관리 등 여러 가지 관리요소들이 포함된다. 이 중에서 원가관리는 건설회사의 사업목표 달성에 직접적으로 관련된 매우 중요한 관리요소라고 할 수 있다. 원가관리는 건설공사의 모든 관리요소가 관련되어 있으며, 특히 품질과는 불가분의 관계가 있다. 품질향상과 원가절감이라는 두 가지 명제는 모든 산업분야에서 달성하고자 하는 주요 목표라고 할 수 있다. 현실적으로 건설시장의 개방에 따른 건설환경 변화에서 건설기업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원가관리를 통한 원가절감을 도모할 필요가 있다.원가란 기업이 생산하는 일정한 제품 또는 제공하는 각종 서비스에 필요한 여러 가지 재료, 노동력 등, 생산목적을 위하여 소요된 물건 모두를 화폐가로 환산하여 나타낸 것이라고 정의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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