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불황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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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언젠가 호황 마케팅 전략을 기대하며

Ⅱ.거시환경분석

Ⅲ.소비자 분석

Ⅳ.불황시 MARKETING 사례
1. 제품 전략
2. 유통 전략
3. 가격 전략
4. 광고 전략

Ⅴ.결론
본문내용
최근 신문이나 뉴스를 보게 되면 그야말로 큰 위기가 아닌가 하는 생각을 해본다. 경제성장율, 국민소득은 몇 년째 실질적 0 성장률에 가까운데, 실업율, 부채, 물가 등등 어두운 요소의 수치는 그 끝을 알 수 없을 정도의 발전을 거듭하고 있다.
구체적으로 세대별이나 사회적으로 한번 보면 더욱 심한 것을 알 수 있다.
첫째로, 이제 갓 태어난 아기와 노인인구의 비율을 살펴보면, 급속한 노령화가 진행되어 약 10년 후면 그야말로 세계적 노령 국가로 진입하게 되어, 국민 생산능력에 문제를 야기시킬 소지가 있다고 한다.
둘째로, 국가의 기둥이라는 젊은 20대들은 어떠한가? 실제 정규직으로 일하는 청년은 절반도 되지 않는다고 한다. 실업율이 뭐 경제 성장률도 아니고 이렇게 올라서야 될까 하는 생각을 해본다.
셋째로, 사오정 오륙도에 관련된 세대이다. 집에 자식들은 한참 크고 지출도 큰 시기에 정말 집에서 큰소리 한번 못치는 아버지, 남편으로 몰고가게 하는 정년퇴직은 우리들의 아버지는 물론 그 아버지를 보는 모든 가족들의 고통일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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