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디자인에 나타난 색채트랜드에 관한 연구-삼성 anycall(애니콜) TV광고를 중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0.10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연구의 목적
연구방법 및 범위
본론
이론적 배경
1.광고효과에서 컬러의 영향
1)컬러와 광고
2)광고에서 컬러에 관한 선행 연구
2.색채 트랜드
1)2005년 색채 트랜드
2)광고에 적용된 색채 트랜드
3)삼성 anycall TV광고 이효리편 광고 분석
4)컬러 트랜드가 주는 다른 성공적 사례
3.가설
광고에 적용된 색채 트랜드는 광고효과에 영향을 준다.
4.결과
색채 트랜드가 광고효과에 주는 영향에 대한 검증 결과
결론
- 본문내용
-
광고 디자인에 나타난 색채 트랜드의 연구를 진행하였다.
잘 알려진 미국의 광고인 오길비(David Ogilvy)는 이 세상이 공기와 물과 광고로 이루어져 있다고 하였다. 이 우스개 소리 같은 오길비의 말은 광고가 그만큼 우리 생활의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는 사실을 환기하고 있다. 실재로 보통 사람이 일상생활에서 접하는 광고의 수는 하루에도 수천 개에 이를 것이다. 따라서 자신들이 본 광고를 일일이 기억할 수는 없지만 일상에서 광고를 피해서는 살아갈 수 없는 것이 현대인의 생활이다.
이러한 현실 속에서 요즘 늘어 가는 광고들중 살아남는 광고는 극소수에 해당 된다.
그 광고에서 우리가 보고, 듣고, 느끼고, 생각하는 모든 것들이 그 광고를 살아남게 만든다. 그렇게 되기까지는 수많은 이유가 있겠지만 색채 트랜드를 분석하고자 한다.
광고 자체의 색채 트랜드를 분석하기에는 시간과 비용의 관계로 삼성 Any call TV 광고중 이효리편을 중심으로 색채트랜드 분석을 실시하고자 한다.
그리고 그에해당하는 연구결과를 분석하여 가설을 세우고 그것을 입증하고자 연구를 시작한다.
- 참고문헌
-
조필교,정혜민 - 패션디자인과 색채(1998)
양요나 - 속삭이는 색(2004)
이두희 - 광고론
오희선,김숙희 - 재미있는 색 이야기(2003)
김진한 - 색채의 원리(2002)
ROY S. BERNS - 색채학 원론(2003)
권영걸 - 색채와+디자인 비지니스(2004)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유니클로 SCM 전략 분석
- 자유수임제가 감사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는가
- 굼융권 취업 면접 시 자주나오는 경제용어 100개
- 도미노피자의 SCM분석
- 이미지에 따른 패션 코디네이션의 종류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