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심리] 소비트렌드`싱글즈(singles)`와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0.07 / 2019.12.24
- 3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싱글 정의 및 특성
1)싱글의 정의
2)싱글의 특성
2.싱글족의 등장 및 배경조사
3.소비트렌드확인
4.싱글즈트렌드에 따른 마케팅 시사점
5.기업의 마케팅전략(제품,유통,프로모션)
- 본문내용
-
1.싱글정의및 특성
1)싱글의 정의
사전적 의미로 싱글(single)[명사] [‘한 개’·‘단일’의 뜻에서]
‘미혼자’를 흔히 이르는 말.
2)싱글의 특성
(1)싱글족 이미지
싱글족의 특성을 두 단어로 요약한다면, ‘아(ah)’와 ‘신디스(sindies)’로 요약될 수 있다. ‘아(ah)’는 결혼 상대는 없어도 행복하다는 것을 의미하며, ‘신디스(sindies)’는 ‘경제적 능력이 있는 이혼녀(Singleincomed Newly Divorced Women)’를 말한다. 바꿔 말하면, 싱글족은 정신적, 경제적으로 독립된 사람들인 것이다.
그러나, 이것만으로 싱글족의 이미지까지 나타낼 수는 없다. 싱글족의 이미지를 표현할 수 있는 단어는 아마도 쌔씨족(sassy)일 것이다. 쌔씨족은 미국 드라마 섹스 앤드 더 시티에 나오는 싱글족 4명을 떠올리면 쉽게 이미지가 그려질 것이다.
(2)싱글의 소비성향
20-30대의 교육 수준이 높은 전문직 인구가 늘어나면서 결혼 적령기의 개념이 사라지고 있고, 그런 문화적인 현상은 싱글족의 급증으로 이어지고 있다.
그 요인으로는 독신에 대한 사회적 관대함, 개인주이 성향, 가부장적 가족주의에 대한 반발, 여성의 경제적 자립 및 의식화, 적령기 남녀의 성비 불균형, 결혼연령의 고령화, 동거의 반복, 이혼자의 증가와 재혼률의 저하, 싱글마더에 대한 사회적 편견의 감소, 라이프 스타일의 변화를 들 수 있다.
경기 불황으로 가계소비가 크게 위축되고 있는 데 반해 20대 미혼 남녀의 씀씀이는 커지고 있는 것으로 드러난다
1990~2003년 ‘미혼 독신근로자의 생계비조사 결과 보고서’를 분석한 결과, 이들의 소득 증가폭은 작은 반면 소비율은 급증한 것으로 나타난다.
이 보고서는 최저임금의 수준을 결정하기 위해 1989년부터 매년 10월 전국의 15세 이상 30세 미만 미혼 독신근로자 3000명의 소득수준과 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제학이론] 부당한 공동행위(카르텔)
- 중국 비즈니스 연구 - 이마트의 중국 진출 실패 - 1 5C 시장 환경 분석 2 VMS 설정 3 STP 전략 수립 4 SWOT 전략 수립 5 5P 전술 운용
- 포터의 경쟁세력모형 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관심 산업분야에서 새로운 정보기술에 의한 산업변화를 경쟁세력모형을 이용하여 설명하시오.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POSCO의 글로벌 인적자원관리 사례
- [경영,경제] 재고자산 평가방법 비교
- 2024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 자소서
- 「성공창업전략」융합 아이템 제안서(중간고사 과제물 - (택시 + 카풀) 어플리케이션)
- 메리어트호텔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 메리어트호텔 호텔경영전략과 마케팅사례/ JW메리어트 한국 마케팅전략/ 매리어트호텔 향후전망 시사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