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소비자행동] VrAgent의 경쟁력 향상 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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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Introduction: The Current Situation of vrAgent

2. Main Body: Analysis of Four Elements

2-1. Analysis of Competition
1) Web Listing/Search service
2) Travel portals
3) supplier consolidators & wholesalers

2-2. Analysis of Web Content
1) sort order의 다양성 부족: 다양한 분류 기준의 마련
2) 입체적인 정보 제공의 부재: 간명하고 직관적인 정보의 제공
3) 소비자 평가의 부족: 소비자 평가의 유도와 이를 통한 DB 구축
4) 추천 항목의 부재: Recommendation System 마련을 통한 차별적 정보 제공
5) 선택 메뉴의 개선: visuality의 개선
6) 지역별 grouping의 부족: 유명 여행지를 중심으로 한 여행 상품의 제시

2-3. Analysis of Customers
1) Personalized Information의 제공
2) 소비자들의 참여를 사이트 내에서 활용
3) 고객의 요구에 즉각적으로 반응 (신뢰도 향상)

2-4. Analysis of Rental House Providers
1) rental house provider의 지역별 커뮤니티의 활성화
2) 고객의 평가에 따른 credibility를 제공



3. Conclusion: Urgent Need of Differing Information

본문내용
1. Introduction: The Current Situation of vrAgent

현재 미국에서는 vacation rental산업이 연평균 7~8% 이상의 급속한 성장을 하고 있으며 이러한 추세는 당분간 지속될 것이라 생각되어 진다. 이러한 추세 속에서 vacation rental 산업에 새로 진입하게 되는 웹사이트를 기반으로 하는 중개업체가 많이 등장하고 있으며 소비자에게는 이러한 중개업체들 중 하나를 선택하는 것이 새로운 문제로 등장하게 되었다. vragent.com 역시 이러한 vacation rental산업에 새로 뛰어들게 된 웹사이트 중에 하나이며 현재 인지도 측면에서는 다른 많은 vacation rental 웹사이트에 비해 많이 떨어지고 있기 때문에 이러한 인지도를 높이는 것과 함께 웹사이트를 방문한 소비자를 대상으로 conversion rate를 높이는 것이 주요 목표가 되고 있다. vragent의 주요 수익 모델은 실제 거래에 대한 commission fee와 referral fee이다. 현재 vrAgent의 상황은 매월 30만 불의 booking이 이루어지고 있고 연 360만 불의 매출이 생기고 있는 실정이다. vrAgent의 목표는 월 50만 불, 연 3600만 불로 설정되어 있다. 현재 수익 모델은 순수하게 고객들의 사용에 의해서 책정이 되어 있으며, 타 업체와의 기술 제휴는 없는 실정이다.
vrAgent는 온라인의 여행 관련 사이트이기 때문에 우선 온라인 상에서의 노출이 필수적으로 이루어져야 하지만, 현 상태에서는 vrAgent의 인지도는 매우 낮은편으로 검색 엔진을 통해서 자연적으로 접근을 하는 것이 대부분이지만 검색엔진에서의 검색 결과를 살펴보면 주요 키워드를 모두 입력하지 않을 경우 나타나지 않을 경우가 많으며 주요 키워드를 입력하였을 경우에도 첫 번째 페이지에 나타나는 경우가 거의 없을 정도로 고객의 visibility가 낮을 수 밖에 없는 현실이다. 현재 홍보 비용이 매월 $ 600로 책정이 되어 있고 Google과 Yahoo에서 pay per click의 형태로 간접적인 광고를 하고 있는 상태이다. 수익구조가 탄탄하지 못하여 마케팅에 많은 자금을 투자할 여력이 많지 않다고 생각하여 새로운 마케팅 비용을 많이 필요로 하는 추가적인 홍보 전략을 책정하기보다 현재 가지고 있는 소비자들과 우연히 사이트를 방문하게 되는 소비자를 활용 하는 것이 더욱 효과적이라고 판단을 했다.
현재 vrAgent의 활로는 기존의 고객들을 통해서 찾아야 한다는 판단 하에, 고객의 신뢰도를 높이는 것이야말로 사이트의 자체적 신뢰도를 높이는 동시에 추가적인 고객 유치가 기존의 고객들을 통해서 가능하리라는 판단을 내렸다. 이유는, 여행 상품의 특성상 타인의 추천이나 조언이 중요하게 작용을 하기 때문이고 고객들과의 채널 외에 vrAgent를 알릴 수 있는 채널이 현재 거의 존재하지 않기 때문이다.
현재 vrAgent의 가장 큰 단점은 바로 검색 엔진의 영리함으로 말미암은 무차별적인 정보의 제공에 있다. 소비자가 인터넷을 이용하면서 많은 양의 정보를 쉽게 획들 할 수 있게 되었지만 이러한 많은 정보의 양이 오히려 정보의 과부화로 인해 소비자의 잘못된 선택을 이끄는 등의 부정적인 영향을 낳고 있기도 하다. 이와 마찬가지로 Vragent의 사이트를 찾는 고객은 사이트가 Filtering을 하지 않고 가능한 대안 모두 나열하는 것에 대해 부정적인 시각을 가질 수 있으면 또한 다른 소비자들의 이용 후기의 부재, 개인 소유 property에 대한 등급의 부재, local management의 참여의 부재는 고객들이 이용하고 있는 정보의 차별성과 전문성이 부족하다고 판단하게 되며 따라서 이러한 정보의 무차별성은 고객들로 하여금 사이트를 이용하기 위해서 많은 노력을 해야 한다는 인식이 생기게 된다.
따라서 이 보고서는 제공하는 정보의 차별성을 전제하고 이러한 정보의 차별성을 위해서 사이트 자체적인 노력, home rental providers에 대한 차별적 접근, 고객들에 대한 차별적인 정보의 제공을 중심으로 논의를 전개하고자 한다. 이러한 유연성이 있는 차별성(differing differentiation)을 이 보고서에서는 ‘grading system'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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