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무분석] 엔씨소프트 & 웹젠 재무제표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9.29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회사소개
1) 기업개요
2) 주요제품
3) 매출 구조
4) 지배구조
5) 게임업계 시장 점유율

Ⅱ. 재무 제표 비율 분석
1) 단기 지급 능력을 나타내는 비율
2) 장기 지급능력을 나타내는 비율
3) 수익성을 나타내는 비율
4) 효율성을 나타내는 비율
5) 성장성을 나타내는 비율
6) 생산성을 나타내는 비율
7) 기업가치와 주가에 대한 평가
본문내용
● 이자보상비율
- 영업이익을 장기부채의 이자지급액으로 나눈 비율로서 배수로 표현된다. 이 비율은 영업이익으로 이자를 몇 배나 지급할 수 있는가를 측정하는 지표로 만약 영업이익이 재무고정비인 이자지급액에 미달하면 경영성과는 손실로 나타나고, 이러한 사태가 극한에 이르면 기업의 파산을 초래한다.
웹젠은 차입금이 없어 이자비용이 발생하지 않았기 때문에 이자보상비율을 구할 수 없었고, 엔씨소프트의 이자보상비율은 13410.10배로 업계표준인 195.97배를 훨씬 초과한다. 이자보상비율이 1.0이상이므로 영업이익을 창출하고 있고 영업이익으로 이자를 13410.10배나 지급할 수 있다. 따라서 매우 건전하다고 볼 수 있으며 채무지급위험에도 잘 견딜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 고정장기적합률
- 장기자본(자기자본+고정부채)과 고정자산과의 관계를 표시하는 비율로서 자본배분의 안전성을 측정, 판단하는 보완비율로 이용된다.
웹젠의 고정장기적합률은 11.14로 엔씨소프트의 35.97보다 작은 값이다. 따라서 상대적으로 자본배분의 안정성은 웹젠이 엔씨소프트에 비해 떨어지나 각 사 모두 100%미만의 값이므로 자본배분이 안정적이다. 또한 이는 운전자본의 잉여를 의미하여 기업의 지급능력이 안정적이라는 것을 의미한다. 이는 각 사의 업종 특성상 타 업종에 비해 고정자산의 구성 비율이 낮고 자본의 조달원천에서 부채의 구성 비율이 낮기 때문이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흐흐흐
  • spirit***
    (2006.10.18 01:00:07)
회원 추천자료
  • 온라인게임(주)웹젠에 대한 전망
  • 엔씨소프트는 이미 한국과 대만 시장을 장악했으며 현재 일본과 중국, 미국의 온라인 시장 점령에 본격 나서고 있다. 3. 웹젠 vs 엔씨소프트1) 재무제표를 통한 비교 금융 감독원 2005년 6월 반기보고서 자료. 단위 (%)구분2005/062004/122003/12유동성웹젠1905.042015.671369.59엔씨소프트918.54858.57898.33안정성웹젠94.1294.8292.63엔씨소프트91.7190.1387.32수익성웹젠039.558.0엔씨소프트21.731.419.0자산활용률웹젠8.324.527.5엔씨소프트31.067.066.0① 유

  • [경영분석] LG생활건강 & 태평양(아모레퍼시픽) 재무분석
  • 웹젠4.59%5.22%15.82%30.94%4. 수익성비율총자산순이익률(%)매출액영업이익률(%)3.55%1.35%1.54%0.55%3. 효율성비율고정자산회전율(회)총자본회전율(회)83.35%54.54%7.17%93.30%2. 자본구조비율부채비율(%)자기자본비율(%)165.90%156.10%1202.20%1202.20%1.유동성비율유동비율(%) 당좌비율(%)산업평균엔씨소프트재무비율원형도표법-태평양삼각형분석-LG생활건강27%22.9%투자수익률14%12.6%시장점유율9678.3억9525.8억매출액2005(비교연도)2004(기준연도)매출액

  • ncsoft 엔씨소프트 분석
  • - 세계적 Brand Power- Worldwide Service Provider목 표성장유지*44참고 자료참고 자료참고 자료 > 경영진 소개경영진 소개*44참고 자료참고 자료 > 경영진 소개경영진 소개*44참고 자료참고 자료 > 대차대조표요약 대차대조표*44참고 자료참고 자료 > 재무제표요약 재무제표*44참고 자료참고 자료 > Operating MetricsLineage Key Operating Metrics*44참고 자료참고 자료 > 요금 체계요금 체계(국내)*44참고 자료참고 자료 > 요금 체계요금 체계(해외)*44

  • [경영분석] 온라인게임업체 `엔씨소프트` 성공요인분석
  • 엔씨 소프트 경영 사례 개발(함께 해요 리니지~)Index0. Prologue1. 엔씨 소프트의 창립1-1. 엔씨 소프트의 시작1-2. 엔씨 소프트 김택진 CEO 1-3. 엔씨 소프트의 비전과 철학2. 성장의 계기 리니지 2-1. 당시 게임 시장 환경분석2-2. 리니지 서비스 개시3. 엔씨소프트 뜨다.3-1. 엔씨 소프트 성공기 3-2. 성장기의 온라인 게임 시장에서의 엔씨의 전략4. 세계적인 온라인 게임업체로의 도약4-1. 사업의 다각화와 해외진출의 필요성 (SWOT 분석)4-2 사업의 다각화

  • 비즈니스 모델로서의 무료콘텐츠
  • 분석2.3.1. 프리챌 유료화의 실패와 무료 커뮤니티-싸이월드-의 성장2.3.2. 시사점3. 게임업계 분석- 19 3.1. 무료게임사 - 넥슨 3.1.1. 비즈니스 모델 : 무료게임, 부가서비스로 이익창출3.1.1.1 넥슨의 개인이용자에 대한 전략- ‘넥슨 캐쉬’3.1.1.2 넥슨의 PC방에 대한 전략-PC방에 대한 서버이용요금 부과3.1.2 넥슨의 게임시장 점유율 및 매출액3.2. 유료게임사-엔씨소프트3.2.1. 비즈니스 모델: 리니지 중심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