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오션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블루오션 전략
목 차
Ⅰ. 책소개 및 발표내용
1. 블루오션 전략
2. 느낀점
Ⅱ. 평생교육과 블루오션
1. 블루오션인 평생교육 시장
2. 평생교육 기관에서 블루오션 전략
3.
Ⅲ. 수업을 마치며
Ⅰ. 책소개 및 발표내용
1. 블루오션 전략
레드오션 시장이란 오늘 날 존재하는 대부분의 한정된 시장을 가진 유혈경쟁과 같은 과도한 경쟁이 이러나는 시장이라고 본다면, 블루오션 시장이란 현재 존재하지 않는 모든 산업으로 미개척의 시장 공간이다. 새로운 수요 창출과 고수익 성장을 향한 기회가 있는 곳으로서 아직 시장을 지배하는 규칙이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경쟁과는 무관하다.
이러한 블루오션 시장에 뛰어들면 높은 수익을 낼 수 있다는 것은 자명하다. 그렇지만 이미 익숙해져버린 우리들이 어떠한 방법으로, 블루오션 시장을 찾아낼 수 있을까? 소수의 천재들의 번뜩이는 아이디어로만 가능한 것일까? 발표를 들으며, 블루오션 시장을 찾아내고 만들어 내는 것은 천재들이 경영하는 기업이나 산업이 아니라 전략적인 이동이라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즉, 주요시장(비즈니스 기회)을 창출하기 위한 경영으로서 새로운 시장을 열고 이 시장을 장악하는 새로운 제품과 서비스를 만들어내는 결정과 실행력을 의미한다.
ERRC를 바탕으로 기업의 방향을 찾고, 뚜렷한 목표를 가진 다른 기업과의 차별성을 강조하고, 멋진 슬로건을 가진 블루오션 실제 실행 전략은 다음과 같다.
- 대안 산업의 관찰: 각 산업간의 영역을 관찰하고 그 틈새시장을 찾아 대안산업을 만듦
- 산업 내의 전략적 그룹들의 관찰: 전략적 그룹들의 경쟁우위 전략 판단
- 구매자 체인 관찰: 구매자들이 제품 사용전, 사융중, 사용후 어떻게 반응하는지를 판단
- 구매자의 상품에 대한 기능적, 감성적 매력 확인: 자신의 기업이 구매자의 어떠한 점을 자극하는지 판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도서감상문]`블루오션 전략`을 읽고(A+리포트)
  • ‘블루오션 전략’을 읽고Ⅰ. 개요예스폼 최근 블루오션 전략이 새로운 경영 패러다임으로 경영자들은 물론 일반인들에게까지 화제가 되고 있다. 블루오션 전략은 레드오션 전략과의 비교를 통해 그 개념을 간단명료하게 파악할 수 있는데 레드오션 전략이 기존에 형성되어 있던 시장에서 다른 업체들과 경쟁하여 이기는 것을 주요 목표로 한다고 한다면, 블루오션 전략은 아직 만들어지지 않았거나 아직 발견되지 않은 시장을 만들어서 시장을 선

  • [현대 경영의 이해] 블루오션전략
  • 블루오션전략레드오션 vs 블루오션차별화와 저비용을 동시에 추구하도록 회사 전체 활동 체계 정렬차별화나 저비용 가운데 하나를 택해 회사 전체 활동 체계를 정렬가치-비용 동시추구가치-비용 가운데 택일새 수요창출 및 장악기존 수요시장 공략경쟁을 무의미하게 만든다경쟁에서 이겨야 한다경쟁자 없는 새 시장 공간 창출기존 시장 공간에서 경쟁블루오션 전략레드오션 전략체계적인 접근법단위의 정의- 많은 비즈니스 도서와 문헌은

  • 블루오션,블루오션전략,레드오션,퍼블오션,차별화전략,블루오션원칙
  • 블루오션전략**목 차Page  **1. 블루오션이란?경쟁이 치열한 Red Ocean.경쟁이 치열한 Red Ocean에서 벗어나 미개척 시장 공간으로 들어가 수요 창출과 고수익 성장을 향한 기회를 여는 전략Page  *2. 전략들의 비교레드오션블루오션퍼플오션붉은피를 흘려야하는 경쟁시장을 말함, 블루오션과 반대개념차별화와 저비용을통해 새로운 시장을 창출하려는 경영전략기존의 레드오션에서 발상의 전환을 통하여 새로운 가치의 시장을 만드는 경영전

  • [블루오션전략, 블루오션 전략] 블루오션전략 A+ 감상문
  • 블루오션전략 A+ 감상문1. 저자 김위찬 교수《블루오션전략》의 저자 김위찬 교수는 프랑스 유럽경영대학원(INSEAD) 석좌 교수로 90년 대 중반 유럽 INSEAD로 오기 전까지 미국 미시건 대학에서 전략 & 국제경영학 교수를 역임했다. 현재 유럽연합 (EU) 경제 정책 위원회 자문 및 싱가포르 정부 가치 혁신단 (VIAT) 명예 고문직을 맡고 있다. 그 외 북미와 유럽, 아시아의 다국적 기업 자문역도 하고 있다. 90년대 중반 창사이래 최악의 경영난에 봉착한 네델란드

  • [조직행위 독후감] 블루오션전략을 읽고
  • 조직행위 관리 독후감 과제블루오션전략- 목차 - Ⅰ. 책의 선택 동기Ⅱ.『블루오션전략』의 핵심 내용Ⅲ. 조직행위 관점에서 바라본 감상Ⅳ. 블루오션 전략에 관한 비판과 나아가야 할 길Ⅰ. 책의 선택 동기신문 기사를 읽다 보면 숱하게 나오는 단어가 바로 ‘블루오션’이라는 것이다. 이 책의 인기는 그 전부터 실감하고 있었으나 무엇 때문에 이리도 열광하는 것일까? 궁금한 점이 많았던 것도 사실이다. 그러던 중 올해 초에 기업에서 인턴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