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오션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블루오션 전략
목 차
Ⅰ. 책소개 및 발표내용
1. 블루오션 전략
2. 느낀점
Ⅱ. 평생교육과 블루오션
1. 블루오션인 평생교육 시장
2. 평생교육 기관에서 블루오션 전략
3.
Ⅲ. 수업을 마치며
Ⅰ. 책소개 및 발표내용
1. 블루오션 전략
레드오션 시장이란 오늘 날 존재하는 대부분의 한정된 시장을 가진 유혈경쟁과 같은 과도한 경쟁이 이러나는 시장이라고 본다면, 블루오션 시장이란 현재 존재하지 않는 모든 산업으로 미개척의 시장 공간이다. 새로운 수요 창출과 고수익 성장을 향한 기회가 있는 곳으로서 아직 시장을 지배하는 규칙이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경쟁과는 무관하다.
이러한 블루오션 시장에 뛰어들면 높은 수익을 낼 수 있다는 것은 자명하다. 그렇지만 이미 익숙해져버린 우리들이 어떠한 방법으로, 블루오션 시장을 찾아낼 수 있을까? 소수의 천재들의 번뜩이는 아이디어로만 가능한 것일까? 발표를 들으며, 블루오션 시장을 찾아내고 만들어 내는 것은 천재들이 경영하는 기업이나 산업이 아니라 전략적인 이동이라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즉, 주요시장(비즈니스 기회)을 창출하기 위한 경영으로서 새로운 시장을 열고 이 시장을 장악하는 새로운 제품과 서비스를 만들어내는 결정과 실행력을 의미한다.
ERRC를 바탕으로 기업의 방향을 찾고, 뚜렷한 목표를 가진 다른 기업과의 차별성을 강조하고, 멋진 슬로건을 가진 블루오션 실제 실행 전략은 다음과 같다.
- 대안 산업의 관찰: 각 산업간의 영역을 관찰하고 그 틈새시장을 찾아 대안산업을 만듦
- 산업 내의 전략적 그룹들의 관찰: 전략적 그룹들의 경쟁우위 전략 판단
- 구매자 체인 관찰: 구매자들이 제품 사용전, 사융중, 사용후 어떻게 반응하는지를 판단
- 구매자의 상품에 대한 기능적, 감성적 매력 확인: 자신의 기업이 구매자의 어떠한 점을 자극하는지 판단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조직행동론] 유재석, 강호동(서번트리더십 & 카리스마리더십) 두 MC의 리더십
- [인적자원개발] 조직개발의 이론과 사례
- 에뛰드 하우스 3C, SWOT, STP, 4P 분석 및 향후 전망과 과제
- 에뛰드 하우스 레포트
- 인력의 외부 영입과 내부 육성의 장담점을 논하고, 특정 기업을 지정하여 기업의 제품, 구조, 문화 등과 관련하여 해당 기업에 있어 어떠한 인력유동시스템이 적합한지를 논하시오.
- [경제심리학] 댄 애리얼리-경제심리학
- CGV 기업분석 레포트
- 항공물류의 발전방향 -인천공항과 창이공항으로부터
- 인력개발과활용_최근 점점 지식근로자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지식 근로자와 고성과 작업 시스템 대하여 각각 설명하고, 기업들이 지식 근로자들을 보다 잘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고 그 사례를 하나 소개하시오
- [기업재무] 유한양행 기업가치평가분석, 재무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