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산업분석 ★ LG전자 & 삼성전자 ★ LG전자 재무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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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결론
조사한 자료를 토대로 기업분석한 결론을 내리자면
삼성전자가 경쟁력면에서도 앞서고, 매출액 대비 R&D 비용도 약 6%로 LG전자에 비해 약 2배 높은 비용을 지출하고 있다. 따라서 발전 가능성이 더 크다.
그리고 신등등급의 경우 삼성은 AAA, LG는 AA로 큰 격차는 아니나 약간의 차이가 있고 각종 지표를 볼때 삼성의 경우 LG에 비해 자기자본의 비중이 높아 상당히 안정적이라 할 수 있다.
다시 말해 모든 면에서 삼성전자의 우세를 들 수 있다.
산업분석
성장과정 및 수명주기
전자산업의 태동기. 라디오 생산을 처음으로 이 시기는 처음 전자 산업의 발전에 일조
2) 단순조립 위주의 초기 산업화 시기. 콘덴서, 저항기, 스피커, 충전지 등의 부품산업이 일기 시작하여 본격적인 성장 발전
3) 전자공업 시련 시기. 한 동안 성장해 오던 한국의 전자 산업은 제 1차, 제 2차 오일쇼크를 겪으면서 시련기를 맞이한다. 세계적인 경기 불황을 이겨내기 위해 정부는 한국전자기술연구소를 설립하여 전자산업의 획기적인 발전을 모색
4) 본격 투자와 고부가가치화의 시기. 이 시기에는 반도체, VTR 등 대규모 토자사업과 고부가치제품으로의 구조전화 노력이 이루어졌으며 반도체 생산체계가 본격적으로 확립되었고, 가전 등에 있어서 해외시장 개척에 큰 성과를 보였다
5) 구조조정과 경쟁력 강화의 시기. IMF 외환 위기를 거치면서 어려움도 있었지만 이를 계기로 구조조정과 경쟁력 강화를 위한 다각적인 노력이 더해지면서 한층 기반을 공고히 하는 계기가 됨
전자상품 상품들 대부분이 성숙단계에 위치.
기업들이 이윤을 내고, 시장점유율확대를 위해 기술 개발, 마케팅, 수요 조사로 타겟층에 맞는 상품개발 등을 하여 성장기로 되돌리기 위한 노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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