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삼성전자 분석] 삼성전자, 기업분석 및 평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0.19 / 2019.12.24
- 23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열심히 작성한 A+ 자료입니다. 여러분도 열공하세요~
- 목차
-
Ⅰ. 전자산업의 산업동향
1. 업계의 현황
Ⅱ. 삼성전자 개요
1.회사의 현황
2.삼성전자 연혁
3.주식의 분포
4.매출에 관한 사항
5.연도별 재무지표변동 그래프
Ⅲ. 재무비율 분석
1. 삼성전자 재무비율
(1) 안정성지표
(2) 수익성지표
(3) 성장성 및 활동성지표
2. 경쟁기업(LG전자) 재무비율과의 비교
(1) 안정성지표
(2) 수익성지표
(3) 성장성 및 활동성지표
Ⅳ. 삼성전자 주식의 가치 평가
Ⅴ. 첨 부
1.요약재무제표
2.기타 참고자료
- 본문내용
-
Ⅰ. 전자산업의 산업동향
1. 업계의 현황
국내 전자산업은, 주요제품의 국내외 수요 증가, 신형 및 복합 제품의 판매 증가, 저금리 등 대내외적인 여건의 호조로 반도체, 정보통신, 멀티미디어 등 전부분이 호황을 누려 왔다. 그러나, 최근 이라크 사태, 북핵 문제 등 불투명한 대내외 요인 때문에 유가 등 국제원자재 가격은 급등하였으며, 환율은 상승, 주가는 폭락하였다. 이에 따라서 소비자와 기업의 심리가 불안하고 특히 내수가 위축될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이러한 위기 상황에서, 세계 IT산업의 침체에도 불구하고 국내 IT산업은 모바일 네트워크와 홈 네트워크을 중심으로 성장세를 지속하기 위해 노력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세계의 전자업계는 한국의 전자산업의 급성장에 따른 위협을 피부로 느끼고 있어, 최근에 세계 각국에서는 연횡합종의 모습을 보이고 있다. 즉, 한국이 세계시장을 장악하다시피 한 반도체와 LCD시장에서 미국•일본•중국업체가 서로 손잡고 덩치 키우기에 혈안이 되어있다. 표면적인 이유는 생산성향상과 중복 과잉투자를 피하기 위한 것이라고 하지만, 실질적으로는 한국의 전자산업에 대한 공세를 표방하고 있는 것입니다. 이러한 현상을 증명하는 것은 세계 최대 반도체 업체인 인텔이 독자적인 플래시 메모리의 개발에 들어갔고 중국•일본도 4~5개 업체가 컨소시엄을 구성하여 반도체 및 전자산업에 뛰어들고 있다. 세계 최대 반도체 업계인 인텔이 마이크론과 손잡고 플래시 메모리를 생산하기로 한 것은 결국 삼성의 반도체독주를 더 이상 좌시하지 않겠다는 의도를 직접적으로 표명한 것과 같다고 할 것이다. 일본의 경우는 5개의 전자업체인 히타치제작소와 도시바, NEC, 마쓰시다, 르네사스테크놀로지가 컨소시엄을 구성한 뒤 차세대 반도체 공장을 공동설립하기로 했는데, 그 주된 생산품목은 비메모리인 대규모 집적회로(시스템 LSI)로 한국을 겨냥하고 있다. 중국의 4개 전자업체인 TCL과 스카이웍스, 콘카, 창흥은 공동으로 LCD 생산공장을 짓기로 하고 중국 정부에 승인을 요청하였으며, 그리고 대만 LCD 업계도 한국의 급성장에 대한 공세를 강화하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회사법] 법인격부인론
- [스포츠마케팅] 한국 프로농구 KBL의 활성화
- 마켓컬리 SWOT분석과 성공비결 / 마켓컬리 다양한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마켓컬리 향후전략 3가지 제시
- 대선주조 마케팅전략/기업소개/환경분석/경쟁우위/STP,4P전략및매력도분석/결론및소감
- 통제적 가정의 부모유형 9가지 중에서 한 가지를 선택하여 본인이 선택한 부모유형의 정의와 선택이유, 장점·단점, 자녀라면 어떻게 지혜롭게 조화로운 관계를 유지할 것인가에 대한 내용을 정리하여 작성하시오
- [토지경제학] 리카도의 차액지대설 개념과 이론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공기업보고서 한국 교육 방송공사
- [프로젝트관리] 프로젝트 실패사례와 해결방안
- [경영학] 이마트 마케팅 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