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재무전략] 아바코 글로벌 재무전략의 수립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20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Ⅰ. 서론

1.기업선정 및 목적
2.기업소개
3.기업연혁


Ⅱ. 본론

1. 환경분석

1) 기업의 내부환경 분석
① 기업현황
② 손익계산서
③ 대차대조표
④ 수주
⑤ 주식현황


2) 외부환경 분석

2. 글로벌 재무전략의 수립

1) 주력상품 다양화전략
2) 생산과정과 부품조달의 표준화로 원가를 절감
3) 현금유동성의 리스크를 관리
4) 파생상품의 투자
5) M&A
6) 유상증자/ 무상증자


Ⅲ.결론

나아가야 할 방향

본문내용
Ⅰ. 서론
1. 기업선정 및 목적
기업 활동이 글로벌화 된 세계 경제 내에서 이루어지게 되었고, 기업재무의 가장 중요한 환경으로서 금융시장 역시 글로벌 금융시장으로 통합되어 감에 따라 재무관리의 문제를 바로 국제재무관리의 문제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게 되었다. 투자와 자금조달, 자금관리 및 위험관리 등의 결정이 국경을 넘은 자본의 흐름이 통합되어 가는 국제금융시장에서 이루어지게 됨으로써 국제재무관리는 기업경영에 있어 핵심적인 중요성을 가지게 되었다. 국가 간 금융환경의 차이가 가져오는 기회와 위험요인을 적절하게 대응하고 최적의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가이드라인이 주어져야 한다. 이러한 환경 속에서의 기업 중 성공과 실패를 딛고 성장해온 아바코 회사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아바코의 성장과정과 실패원인을 분석하고 앞으로 나아가기 위한 국제적 기술개발 및 거래를 통하여 원-달러 환율변동 대비와 현금 유동성을 높이기 위한 방안에 대해서 살펴보고자 한다.

2. 기업소개
대구에 본사를 둔 아바코는 2000년 1월 대명ENG의 진공사업 부문이 분리해 설립됐다. 회사 이름은 첨단 진공장비를 만드는 회사라는 뜻의 영어 머리글자(Advanced VAcuum & Clean equipment Optimizer)를 따서 만들었다. 2000년 1월 16일 회사를 설립하여 현재 자본금 51억원의 중소기업으로써 총 201명의 종업원이 종사하고 있다. 대구 본사를 비롯하여 성서2공장, 파주공장, 구미공장에 위치하고 있다. 앞선 진공 및 Clean 반송 기술을 바탕으로 최적화 설비를 고객에게 제공하여, 설비 분야에서 세계 최고 회사가 되어 고객과 사회에 기여하고자 하며 현재 국내 산업은 산업 기반 사회에서 지식기반 사회로의 빠르게 도약을 진행되고 있는 만큼 Digital기술의 발전에 힘입어 끊임없이 변화를 시도 하고 있다.
반도체 제조용 기계 제조업체로 초기엔 LCD 생산용 물류 장비를 주로 만들었다. 국내 업체의 LCD 생산이 증가하고 장비 주문이 늘고 매출이 증가하면서 빠르게 성장했다. 창립 4년 만인 2004년엔 매출액 500억원을 달성하고 2005년엔 코스닥 시장에도 상장했다. 2006년 차세대 인류상품 SUTTER에 세계 인류 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으며, 일본 Anelva사, Shimadzu, LG 생산기술원 등과 기술 협력을 체결해 오고 있으며. 현재 글로벌 기업 삼성전자 SDI에 납품을 하고 있다.

참고문헌
- 아바코 홈페이지 (http://www.avaco.co.kr)
- 대구중소기업 정보센터 (http://www.dgsm.net)
- 중앙일보 09-12-4
- 인수합병공시가 인수 기업가치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실증적 연구
(박영태, 전호진, 2008 p.59)
- 미국의 국제투자 및 수출 기업의 환노출과 파생상품 결정요인
(이재득, 2006 p.112)
- 하나금융경영연구소 (http://www.hanaif.re.kr)
-KOCOinfo 한국상장회사협의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대학생 창업지원의 이해
  • 전략, 지식경영, 기업비젼 등 전문교육실시 국내 벤처기업 탐방연수 - 시 기 : 년2회(동하계 방학기간 중), 4박 5일 - 참여대상 : 서울지역대학생 창업동아리 소속회원 100명(1회 50명) - 사업내용 : 국내 우수벤처기업, 대학벤처단지 및 연구소 탐방 창업아이템 개발 지원 - 지원방법 : 사업성, 기술성이 우수한 20개 아이템을 심사선정 - 지원규모 : 아이템별로 4백만 원씩 제품 및 기술개발비 지원 우수창업동아리 아이템 경진대회 - 추진방법 : 「IT Se

  • 글로벌기업,글로벌경영,마케팅전략사례,아모레퍼시픽,태평양,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글로벌 기업환경과 경영 국내기업의 해외 진출 성공 사례목차 (Contents)Ⅰ. 글로벌기업 아모레 퍼시픽1. 기업선정 이유2. 아모레 퍼시픽 기업소개(1) 재무현황 (2) 시가총액(3) 사업분야 및 브랜드(4) 기술 연구 3. 아모레 퍼시픽 기업문화(1) CEO의 경영 철학(2) 환경을 중시하는 기업문화(3) 고객을 중시하는 기업문화(4) CSR(기업의 사회적 책임)4. 아모레 퍼시픽 기업분석(1) Five Forces Model(2) SWOT 분석(3) SWOT 분석을 통한 전략수립(4) 아모레 퍼시픽의

  • [글로벌경영전략] 르노삼성자동차의 M&A과정과 전략분석
  • 전략.⑴ 전략수립과정. ⑵ 협상과정. ① 외부에서 생각하고 있던 삼성차의 시나리오 ② 실제 시기별 협상과정(2000년 1월 ~ 4월) ⑶ 장, 단점과 교훈. ① 참여업체 제한으로 인한 힘의 불균형관계 ② 이해관계자 개입으로 인한 조기매각 ③ 헐값이라는 불명예 2. 협상 타결 후 시장상황분석.⑴ 르노와 삼성의 M&A 성과 비교. ① 다양해진 차종 포트폴리오와 품질향상 ② 꾸준한 이익창출과 글로벌기업으로 성장 ③ 주주배당 실시 ④ 지속적인 투자

  • [글로벌 경영] 전략수립과정
  • 전략계획 주기를 가지고 운영되었다.전체 기업전략관리의 한 부분으로서 글로벌경영 전략 수립과정은 국내기업의 전략수립과정과 유사하다. 그렇지만 고려해야 할 변수들이 많고, 정확하고 적시의 정보를 취득하는 것이 대단히 어려우며, 지리적 위치의 다양성, 정치적 ․ 법적 ․ 문화적 ․ 시장 환경 그리고 재무과정이 상이하기 때문에 그 과정 자체가 훨씬 더 복잡하다. 위와 같은 요인들은 전략결정에 있어 보다 높은 위험수준을 초래하게 한다.

  • [학사][국제경영]기업의 M&A 인수합병 사례연구- 다임러 크라이슬러
  • 전략을 기초로 한 합병)T→ 경영방식, 기업의 가치관 국적상 특성의 차이가 큰 문제로 비화될 가능성이 있다.→ 두개의 경영라인을 통합시키는 과정에서 그런 특성들이 손상될 수 있다.→ 규모의 대소를 막론하고 기업내부나 고객들 사이에서 민족적인 가치관과 취향, 특성 등 현실을 망각하는 일이 생길 수 있다.다임러 크라이슬러의 성립에 의해 세계 3위의 국제적 자동차기업이 형성되었으며, 많은지역, 제품분야에 있어서 세계의 자동차 시장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