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류배송 및 상품구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5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3. 상품구매 프로세스 - 인터넷경매(3)
판매자와 구매자의 구성인원에 따른 분류
일대일 경매: EDI 환경에서 기업 - 기업간 의 경매
일대다 경매
소비자의 구매입찰: 1인 판매자 - 다수의 구매자
기업의 구매입찰: 1인 구매자 - 다수의 판매자
다대다 경매: 주식시장에서의 거래
인터넷 경매의 유형
1. 물류관리 - 물류의 개념 및 범위(1)
개념적 어원: Physical Distribution -> 물적 유통 -> 물류
좁은 의미: 생산지점에서 소비 또는 유통지점까지의 재화의 이동
=> 미국 마케팅 협회(AMA)의 정의
넓은 의미: 원자재의 조달로부터 제품의 생산과정을 거처 최종 소 비자들에게 이르기까지의 전 과정에서의 재화의 이동
=> 로지스틱스 학회의 정의
대한상공회의소의 정의:
“재화를 공급자로부터 수요자에게 이동시켜 시간적, 공 간적 가치를 창조하는 경제활동”
=> 로지스틱스 학회의 정의를 포괄함
물류의 개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LG MRO 소개 레포트
  • 구매고객사의 주문자들이 원하는 상품 검색 및 주문이 용이 하도록 부가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람이라는 의미.CS는 고객만족도 향상을 위해 없는 상품 등록, 고객 문의 응대, 상품 클레임 처리, 지연 프로세스 체크, 기한내 배송 완료 처리등의 업무를 현장에서 직접 지원.고객사별 담당자 검색가능서브원 고객사별 관리 부서 및 담당자 조회시 해당 고객사명으로 조회가능. MRO 허브SERVEONE은 계속 확대되는 구매고객사, 공급협력사들의 물류비용

  • [관계마케팅][마케팅][관계마케팅 정의][관계마케팅 중요성][관계마케팅 선행연구][관계마케팅 사례]관계마케팅의 정의, 관계마케팅의 중요성, 관계마케팅의 선행연구, 관계마케팅의 사례, 관계마케팅의 전략
  • 관계마케팅의 정의, 관계마케팅의 중요성, 관계마케팅의 선행연구, 관계마케팅의 사례, 관계마케팅의 전략 분석Ⅰ. 서론Ⅱ. 관계마케팅의 정의Ⅲ. 관계마케팅의 중요성Ⅳ. 관계마케팅의 선행연구Ⅴ. 관계마케팅의 사례1. 우수 상품 공급업체의 확보 및 관계전략2. 물류/배송 서비스 전략3. SO 대상 관계마케팅 전략Ⅵ. 관계마케팅의 전략1. 현재와 잠재구매자의 마케팅데이타를 확인하고 구축한다2. 표적가구에 차별된 메시지를 전달한다3. 매체

  • [정보사회론] 오픈마켓과 유통혁명
  • 구매상품에 대한 정보를 일일이 발품을 팔며 돌아다니지 않아도 집안에서 상세하게 비교 구매할 수 있고 또 구입한 제품을 집까지 배달해주는 편리함, 공동구매 경매 등 사이버 상에서 다양한 구매방식을 통해 동일한 제품을 오프라인에서보다 저렴하게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는 장점 때문이다. 이 외에도 결제 및 물류시스템과 각종 사회 인프라가 점차 정비되면서 소비자의 신뢰가 쌓이기 시작한 것도 중요한 요인이다. 1. 홈쇼핑 및 인터넷 쇼핑 결

  • [경영정보시스템] 월마트 Wal-Mart의 성공 사례
  • 상품의 특성에 따라 분류하여 시간관리 RFID 이용 → 배송센터와 재고 물류센터의 신속한 정보교류 가능정보시스템을 이용하여 정확한 수요예측으로 Wal-Mart와 공급업체 모두 재고상황에 탄력적 대처 가능정보시스템이용 → 공급자와의 긴밀한 파트너쉽 형성가능Wal-Mart: 신속한 발주가능, 상품관리 전반의 효율성 달성공급업체: 상품의 수요예측 가능, 소비자 분석 용이고객 정보관리와 인적자원관리의 전략화매장 별 상품 구매 정보, 상품정보분석

  • 이마트 경영전략
  • 물류 센타를 오픈 함으로써 이마트는 전국적인 물류망을 확보, 명실상부하게 전국 물류배송 체계를 완벽하게 갖춤으로써Low Cost Operation에 더욱 충실 하게 되었다. 협력업체에서 입고되는 상품과 전국산지에서 바이어가 구매한 상품을 1일 2회 적시 배송함으로써 적정 재고 유지와 최상의 선도유지를 통해 상품의 가치를 한층 극대화 시켜 차별화 된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다.또한 앞으로 수도권지역에 제4의 물류센타를 착공할 예정에 있다. (4). 전략적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