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경영론 NC SOFT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중소기업경영론
목차
1.기업소개
-선정이유
-엔씨소프트 소개
2.창업자 및 창업 배경
-김택진 사장 소개
-엔씨소프트 창업 배경
3.성공스토리
4.엔씨소프트 상황분석
-고객분석
-시장분석
-경쟁사분석
-SWOT분석 및 4분석
5.엔씨소프트 경영전략
-경영이념
-경영전략
6.엔씨소프트 사회공헌
-지적장애아동용 게임 연구 및 개발 지원
-전 세계 기아 퇴치 활동
-한국형 스토리텔링 지원 SW 제작 지원
7.결론
-엔씨소프트의 지속가능한 성장 경영전략 제안
1.기업소개
<1> 선정이유
엔씨소프트를 간략하게 소개하면 리니지,아이온,블레이드&소울,길드워2 등 다양한 온라인 게임으로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시장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유명한 게임 회사다.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는 엔씨소프트는 게임회사 최초로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30대 기업에 선정되었다. 과연 게임회사가 어떠한 경영구조를 통하여 국내에서 존경받는 30대 기업으로 선정된 이유와 글로벌 게임회사로 거듭나게 된 과정을 살펴보기 위해서 엔씨소프트를 선정하였다.
<2> 엔씨소프트 기업 소개
엔씨소프트는 세계 최고의 온라인게임 개발 기술과 서비스 역량을 보유한 온라인게임 글로벌 리더로써 1997년 설립되어 보편적인 인터넷 기반의 온라인게임을 국내 최초 개발, 대중화를 이끌었다. 2000년부터 본격적인 해외 진출을 시작한 엔씨소프트 아시아, 유럽, 북미 등 세계 각 지역 시장 진출을 위한 글로벌 네트워크를 확보하고 있으며, 전 세계를 아우르는 글로벌 온라인게임 기업으로 도약하고 있다.
엔씨소프트의 역사를 살펴보면 1998년 한국 최초로 온라인 게임 리니지를 서비스 한 이래, 2003년 리니지2, 2005년 북미시장의 최고 히트작인 길드워등을 연이어 발표하며 최고의 온라인 게임 브랜드 파워 갖추게 되었다. 지속적인 연구개발 투자와 적극적인 해외시장 개척을 통해 세계적인 디지털 컨테츠 기업으로 도약하고 있다. 기업 일반 정보를 살펴보면 대표이사 김택진으로 이루어져있으면 임직원은 약 3,300여명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2000년 7월 8일 코스닥 등록 2003년 5월 22일 거래소 이전 상장 하였다. 자금본금 약 100억원 정도다.
2. 창업자 및 창업배경
<1>엔씨소프트 김택진 사장 소개
벤처기업인이 상장사 10대 주식부호에 이름을 올려 화제가 되었다. 주인공은 온라인게임 ‘리니지’로 유명한 김택진 엔씨소프트 사장이었다. 김택진 사장은 국내 내로라하는 재벌들을 제치고 1조원대 ‘주식 부자’에 등극했다. 재벌가 출신이 아닌 김 사장이 ‘맨주먹’으로 재벌 반열에 오르기까지 걸린 시간은 고작 12년이다. 길 다면 길고 짧다면 짧은 이 시간 동안 그는 끊임없는 도전과 실패, 그리고 결국 성공을 이뤄냈다. 지금도 계속되고 있는 김 사장의 ‘벤처 신화’를 되짚어봤다.
인터넷과 디지털로 대변되고 있는 현대사회의 트렌드를 일찌감치 읽어 아이디어 하나를 무기로 세상이란 무대에 나와 주인공으로 우뚝 섰다. 도전을 두려워하지 않는 김택진 사장의 성공스토리는 많은 젊은이들에게 표본이자 희망이 되고 있다.
<2>엔씨소프트 창업 배경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엔씨소프트,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기업으로 변모해가고 있다. 이렇게 짧은 기업의 역사 속에서 조직은 내외부적으로 급격한 변화를 맞이하게 되었으며, 그로 인해 현재 기업 내에서는 IT벤처기업의 특징과 대기업의 특징이 혼재하고 상황이다. 이 보고서를 통해, 수 많은 위기를 극복하고 벤처기업의 특성을 지니고 있으면서 계속하여 성장하고 있는 성공비결과 중소기업에서 대기업으로 변모해가는 과도기에 놓인 NC SOFT의 특징을 알아보고자 Greiners 조직 생애주의 모델을 활용하여 각

  • [A+ 마케팅 경영론] 블리자드 NC소프트 기업분석 기업전략 및 마케팅전략 비교분석
  • NC소프트 기업소개엔씨소프트(NCsoft)는 대한민국에 기반을 둔 온라인 컴퓨터 게임 개발사 및 퍼블리셔이다. MMORPG 《리니지》로 유명하다. 한국 프로 야구 제 9구단의 모기업으로 선정되었으며, 구단 명칭은 NC 다이노스(NC Dinos)로 결정되었다.O 연혁엔씨소프트는 1997년 3월 한글 워드프로세서 한/글의 개발자인 업무용 소프트웨어 개발자 김택진에 의해 설립되었다. 엔씨소프트가 개발한 첫 번째 소프트웨어 중 하나는 NC HTML 편집기(NC HTML Editor)였다. 1998

  • 중소기업의 경영전략
  • 기업이 가용할 수 있는 한정된 자원을 가지고 경쟁상황을 극복해 나갈 수 있도록 기업이 보유한 자원을 효율적으로 배분하는 과정을 의미한다.(2)중소기업 경영전략의 중요성- 한정된 시장을 대상으로 한정된 지역 내에서 수많은 유사업종 및 동종업체와 치열한 경쟁을 하지 않으면 안되기 때문. FMS(Flexible Manufacturing System),QC(Quality Control),NC(Numeric Control)=>소량고품질 제품의 생산을 가능케 하고 벤처 비즈니스의 출현 가능성을 증대함2. 경영전략의

  • [학사][게임산업] 넥슨(온라인게임)의 경영분석 및 해외진출 사례 연구
  • 기업이 서로 시장을 확보하기 위한 각축전을 벌이며 광고전을 벌이고 있는 상황에서 후발 주자일 수 밖에 없는 온라인 게임의 인지도는 상대적으로 낮을 수 밖에 없기 때문에 미국이나 일본에서 온라인 게임의 성과가 낮게 나타나는 것이다. 이렇게 넥슨의 온라인 게임시장 진출을 살펴보면서 넥슨이 세계시장에서 더욱 큰 성과를 올릴 수 있는 취약점을 세가지 알아낼 수 있었다. 그것은 문화( 혹은 취향 )에 대한 이해부족이었고, 다음으로 시장 상황

  • [경영전략분석] Adobe Reader와 NC Soft의 경영전략 분석
  • 리스크 관리성공 전략 시장 가능성 예측성공 전략 적극적인 R&D 투자R&D 인력 전체 인원의 43% 차지R&D 인력지 원EnterpriseBusiness UnitWeblifeBusiness UnitStaffGameBusiness Unit42361610241122토의과제Ncsoft가 대기업들이 속속 게임산업에 참여하는 가운데, 어떻게 게임산업에서의 경쟁우위를 유지할 수 있을 것인가?PC방이 쇠퇴하고 있는 상황에서 개인사용자에 대한 매출을 높이는 전략과 해외시장으로 사업을 확장하는 전략을 구상해 보자.THANK YOU1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