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호텔 - 정의, 주요성공요인, 비교, 모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1.신라호텔
1)신라호텔에 대해
정의
신라호텔은 대한민국의 관광업체로, 삼성그룹의 관광 계열사이다. 면세유통사업, 호텔사업 및 생활레저사업을 운영 중이다. 1973년 2월 14일 삼성그룹 내 호텔사업부 창설을 필두로 하여 서울, 제주에 호텔을 건립하고 2006년부터 중국 쑤저우 신라호텔을 위탁 운영을 시작 했다. 위키백과 ‘신라호텔’, google, 2016-05-21 18:07확인
연혁
1973년 3월 : 삼성그룹에서 호텔사업부를 창설 “특급호텔 시장, 대기업-외국계 체인 각축전”, 스포츠 서울, 2014-05-05 12:29, 2016-05-21 18:20확인
1973년 7월 : 서울특별시 중구 장충동에 있던 영빈관 인수
1973년 11월 : 호텔 기공식을 열고 ㈜호텔신라로 상호 변경
1979년 : 신라호텔 전관 개관
1988년 : 제주신라호텔 기공
1990년 : 제주신라호텔 개관
1991년 : 한국증권거래소에서 주식 상장
1995년 : 종업원지주제 도입
1999년 4월 :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삼성 대규모 기업지단 소속회사로 지정
1999년 5월 : 홍콩 <아시안 비즈니스>지로부터 2년 연속 아시아 최고의 호텔 선정
2000년 : 신 제주 면세점 개점
2001년 : FIFA(국제축구연맹) 선정 월드컵 VIP 투숙호텔 선정
2003년 : 한국표준협회가 선정하는 서비스 품질 우수기업에서 호텔부문 1위 수상
2004년 : 휘트니스 센터, 카페 베이커리 오픈
2005년 : 삼성 거제조선호텔 경영위탁계약 체결
2006년 : 중국 소주(쑤저우)호텔 경영위탁계약 체결
2008년 : LHW 리더스 클럽 골드어워즈 수상
2009년 : 미국ZAGAT誌 국내 최고호텔 선정
2010년 : ㈜보나비 설립하고 청주공항, 대구공항 면세점 입점
2011년 : 김포공항 면세점 입점
2012년 : ㈜보나비 철수, ㈜탑클라우드코퍼레이션 설립 신라호텔 제 40기 사업보고서 ‘회사의 연혁’, 2016-05-22 02:08확인
2013년 : 서울신라호텔 객실 리모델링 및 재개관
2014년 : 신라스테이 주식회사 설립
2015년 : 싱가폴 창이공항 화장품/향수 매장 Grand Open 호텔신라 제 43기 사업보고서 ‘회사의 연혁’, 2016-05-22 02:12확인
지점
지점으로는 서울 신라호텔, 제주신라호텔이 있다.
-서울 신라호텔은 한국의 전통미와 현대적 감각을 겸비하고 있는 세계 속의 명문호텔이고, 세계 최고의 어번(Uraban) 라이프스타일 호텔로 고객들에게 최고급 Hospitality서비스를 제공한다.
한국을 대표하는 럭셔리 호텔로서 ‘일상이 최고의 순간이 되는 곳’이라는 컨셉을 새롭게 선보이며 휴식은 물론 고급 식문화, 예술, 뷰티, 쇼핑, 웨딩, 엔터테인먼트 등 고객의 고품격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는 공간으로 거듭나고 있다.
-제주신라호텔은 휴양지에서의 품격있는 리조트 호텔 문화를 정착하기 위해 연중 문화 및 엔터테인먼트 프로그램을 상설해 고객들에게 제공하고 있는 제주신라호텔은 레저 전문 직원인 G.A.O(Guest Activity Organizer), 항공예약부터 여행의 풀 서비스를 제공하는 T.P.O(Travel Plan Office)등 소프트웨어 부분의 혁신과 문라이트스위밍, 글램핑, 와이너리 투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국내 최초로 운영하여 사계절 체재형 리조트로서의 트랜드를 이끌어 가고 있다. 신라호텔 ‘호텔신라 소개’, 2016-05-21 22:50확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호텔경영의이해] 리츠칼튼의 전략과 마케팅
- [호텔마케팅] 서울메리어트호텔과 신라호텔의 호텔vip마케팅
- [서비스마케팅] 기업 마케팅성공사례
- 상표자산가치(브랜드자산가치)의 개념, 요인, 상표자산가치(브랜드자산가치)의 동향, 통합커뮤니케이션(IMC), 상표자산가치(브랜드자산가치)의 사례, 측정방법, 향후 상표자산가치(브랜드자산가치)의 내실화 방안
- [관광업 경영][관광산업 경영][관광업 경영평가][관광업 경영성과]관광업(관광산업)의 경영형태, 관광업(관광산업)의 경영구조, 관광업(관광산업)의 경영학, 관광업(관광산업) 경영성과, 관광업(관광산업) 경영평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