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중공업 기업분석 현대중공업 사업영역 현대중공업 대차대조표 현대중공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18페이지 /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REPORT
- 현대중공업 기업분석 -
목차
1.서론
1)선정동기
2)사업영역
2.본론
<참고자료>
대차대조표
손익계산서
현금흐름표
1)자본구조결정
(1)부채비율
(2)이자보상비율
(3)EBITDA 비율
2)자본예산결정
(1)주식
(2)회사채
(3)외화장기차입금
(4)장기자금투자
3)운전자본관리
(1)단기자금조달
(2)단기자금투자
3.결론
※참고문헌
1.서론
1)선정동기
- 일반적인 제조업과 달리 조선업은 배를 수주 받아 건조하기까지 중, 장기적으로 엄청난 자금이 소요되는데 그에 반해 배를 수주를 받고 지급 받는 선수금은 그리 크지 않을 거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렇다면 그런 막대한 자본을 어떻게 조달하고 운용하고 있는지, 과연 세계조선업계 1위 기업은 어떠한 재무구조를 가지고 기업을 경영하고 있는지에 대하여 알아보고 싶어서 현대중공업을 선정하게 되었다.
2)사업개요
(1)조선사업본부
-명실공히 조선한국을 대표하는 현대중공업 조선사업부일본의 미쓰비시 중공업을 제치고 조선부문 세계 제 1위로 선정된 이후 현재까지 세계 정상의 자리를 지키고 있는 세계 최대, 최고의 조선소인 동시에 현대중공업의 얼굴이자 핵심 사업부이다. 2009년말 현재, 당사는 전세계 47개국 252개 선주사로부터 수주한 1,520여척 (특수선 제외)의 선박을 성공적으로 건조, 인도하였고, 약 2년반 동안의 분량에 해당하는 227척, 272억불 상당의 수주잔량을 보유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품질, 기술력, 고객만족 등 모든 분야에서 세계 1위로서 세계 조선산업을 선도해 나갈 것이다.
(2)해양사업본부
-해양사업본부는 현대중공업 1공장에서 약 5km떨어진 곳에 위치하고 있으며 총 야드 면적 215에이커에 전 야드가 포장된 세계 최고수준의 제작설비와 숙련된 인원을 보유하고 있다. 또 사업영역을 꾸준히 확장하여 고정식 생산설비, 부유식 생산설비, 반잠수식 및 잭업식 시추설비 등 다양한 해양관련 공사를 설계, 구매, 제작, 설치 및 시운전 등의 전 분야를 우리의 기술로 고객의 요구조건을 만족시키고 있다.
(3)플랜트사업본부
플랜트사업부는 화력, 복합화력, 열병합 발전소의 설계, 구매, 제작, 설치, 시운전을 포함한 일괄도급공사 수행 및 원자력 발전설비의 핵심설비를 제작 / 공급하는 발전설비분야, 정유 & 가스설비, 석유화학설비의 제작, 시공 및 핵심 기자재를 공급하는 화공설비분야를 주요 사업분야로 선정하여 이를 집중 육성하고 있다. 플랜트사업부는 인간과 환경을 중시하는 경영철학과 끊임없는 기술혁신으로 미래에 도전하며 세계속의 일류기업으로 거듭나고자 전 임직원이 혼연일체가 되어 노력하고 있다.
(4)엔진기계사업본부
세계 대형엔진시장의 35%를 점유하고 있는 현대중공업 엔진기계사업본부는 주조/단조를 비롯한 최첨단 정밀가공설비와 조립/시운전설비를 보유하고 있는 세계 최대의 엔진제작사이다. 또한 프로펠라, 선박추진축계, 박용펌프 및 사이드 스러스터까지 일괄 생산하여 국내외 조선소에 공급함으로써 조선산업분야에 중추적인 역할을 다하고 있다. 당 사업본부 14개 품목; 대형엔진을 포함한 엔진관련 9개 제품과 육상용 엔진발전설비(PPS 및 DPP), 로봇, 펌프, 사이드 스러스터 5개 제품이 지식경제부로부터“세계일류상품”에 2001년부터 연차적으로 선정됨으로써 세계일류 종합기계 메이커로서의 위상을 한층 더 높여 가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