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화 전략 기업 환경 글로벌화 기업 국제화 전략 방향 기업 세계시장 진입방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국제화 전략
<<<목차>>>
1.기업 환경의 글로벌화
2.국제화 전략의 방향
3.세계시장으로의 진입방법
4.현지국과의 관계
5.전략적 제휴
1.기업 환경의 글로벌화
오늘날 세계는 시간적 공간적으로 더욱 좁아지고 있으며, 궁극적으로 지구촌이라는 하나의 시장을 향해 나아가고 있는 추세이다. 이러한 추세는 디지털 정보기술의 발달로 더욱 가속화되고 있다. 정보체계와 교통수단의 혁신적 발달로 인한 문화적 이질화의 감소, 끊임없는 기업들의 기술개발 노력과 시장개척을 위한 마케팅 활동 등을 통해 세계의 기업들은 마치 한 국가에 있는 것과 같이 치열한 경쟁을 벌이게 되었다.
이와 같이 관세장벽과 같은 국경선이 사라짐에 따라 세계 도처로부터 강력한 기업들이 등장하고 있다.
1.글로벌화의 의미
기업이 개별시장에 대해 다른 전략을 취하는 것이 아니라 전 세계시장을 하나의 시장으로 보고, 통합적인 전략을 세워 대처해 나가는 것.
글로벌화라는 의미는 시장의 글로벌화와 생산의 글로벌화로 나누어 분석될 수 있으나, 여기서는 개별 국 시장이 하나의 거대한 단일시장으로 통합되어 가는 것을 의미하는 시장의 글로벌화에 초점을 두고 설명하고자 한다. 한편, 생산의 글로벌화란 노동, 토지, 자본 등의 생산요소의 비용과 질이 국가간 차이가 있으므로 이것을 활용하기 위해 전 세계지역으로부터 제품과 서비스를 공급하려는 기업의 의향을 의미 한다
2.글로벌화의 촉진 요인과 제약 요인.
1)촉진 요인
(1)비용 요인: 규모의 경제
세계 시장에서 경쟁하기위해서 그리고 개별국가의 시장만으로 경제성 있는 최적 규모를 확보할 수 없을 때(막대한 비용의 연구 개발비와 신제품 개발비의 비용 회수) 규모의 경제를 실현하기 위해서 글로벌화.
(2)시장요인: 국가간 차이의 감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과사회] 국제화를 위한 기업통합 - 국내 자동차산업시장을 중심으로
  • 세계기구의 등장과 함께 협력적인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다. 현재 국제화는 거스를 수 없는 세계적인 흐름으로 무한경쟁의 시대에 국제 경제 환경 속에서 국제통상과 국제협력의 개념은 바뀌어가고 있고 각 국의 시장정세와 정책은 바뀌어 가고 있다. 한국은 대외 지향적 중진국으로서 날로 심화되어 가고 있는 국제경쟁 속에서 통상과 협력의 수준을 높여 나가야 할 전략이 필요하고 또한 그러한 과제를 안고 있다. 그러한 예로 다수의 기업들이 외국

  • [벤처기업기술][벤처기업][기술]벤처기업기술의 글로벌화, 벤처기업기술의 권리분석, 벤처기업기술의 지적재산권, 벤처기업기술의 평가보증제도, 벤처기업기술의 사례, 향후 벤처기업기술의 정부지원 방안 분석
  • 전략적 제휴 및 M&A 에 적극적 이다3. 보고테크의 해외진출을 위한 사업전개 방안1) 세계보안 제품시장2) 핵심기술의 독자개발3) 세계 품질 경영의 실천4) 전략적 제휴를 통한 시너지 효과5) Corporate Brand 제고Ⅲ. 벤처기업기술의 권리분석1. 의의 및 필요성2. 분석의 목차(예시)3. 분석의 내용 및 작성사례1) 해당 사업기술의 확정2) 특허검색의 기본방향 및 방법3) 사업기술이 속한 기술분야의 기술분류체계4) 특허검색5) 관련분야 국내외 특허의 출

  • 국제마케팅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 국제화 시대의 마케팅전략.681) 글로벌 마케팅 전략.682) 시대의 변화가 요구하는 글로벌 마케팅의 방향732.선진기업들의 과제

  • [경영조직론] 국제환경과 조직
  • 전략에 적합한 다양한 조직설계에 대해서도 살펴보았다. 다음으로 세계화속에 기업조직이 어떻게 변화하는지 세계기업조직의 진화 시기 및 과정에 대해서도알아보았다. 또 글로벌 조직의 도전과제와 해결방향을 알아보았고 국제 기업을조정하고 통제하는 방식에도 영향을 미치는 문화적 차이에 대하여도 설명하였다.마지막으로 가장 진보되고 복잡한 초국적 조직 구조에 대해 살펴보았다.Ⅱ. 둘 째 마 당Ⅱ-1. 글로벌 환경으로의 진입기업들은

  • [국제마케팅] 태평양의 중국진출 신제품 -라네즈 롤리타램피카 개발전략
  • 기업이 되기 위해 “서비스-품질-환경의 무한 책임주의”를 선언한 태평양은 고객 중심 경영 체제를 더욱 확고히 하기 위해 전략정보시스템 및 첨단 물류시스템을 구축, 생산 판매의 통합전략 추진, 이재 육성을 위한 연수 프로그램 확충과 인적자원 프로그램개발, R&D분야의 투자확장 및 생산기반 기술연구 등 모든 준비를 갖추고 21세기 세계 10대 화장품 회사 진입을 목표로 임직원이 한마음이 되어가고 있다.(www.amorepacific.co.kr)(2) 기업 연혁 (해외시장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