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정보시스템 내부환경 정보를 이용하여 경쟁우위를 차지한 기업사례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2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경쟁우위를 창출하고 조직의 시장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어떻게 회사의 내부활동들과 외부환경들에 대한 정보를
이용할 수 있는가를 고려하고 사례를 통해 그 이해를 돕는다.
발표목적

목 차
마케팅정보시스템이란
정보의 종류 (내부정보, 외부정보)
사례조사 - 제일모직 (빈폴)
내부정보를 이용한 전략
-SCM, JIT, 귀족마케팅, 고객서비스
성과분석 및 결론

마케팅정보시스템 [MKIS]
MKIS는 마케팅 프로그램들이 계속 계획되고, 실행되고,
유지됨에 따라 마케팅 의사결정을 개선함으로써 조직에 
지속적경쟁우위를(SCA : Sustainable competitive advantage)
제공할 수 있다.
마케팅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기업내외의 자료를 체계적으로
수집, 분석, 정리하여 마케팅담당자들에게
시의적절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마케팅의사결정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하는 것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CIO 제도 레포트
  • 사례를 조사해 보았다. 그리고 일선에서 근무하고 있는 CIO들의 의견들을 알아봄으로써 앞으로 CIO가 나아가야 할 방향 등도 생각해 보았다.Ⅱ. CIO의 정의와 등장배경1. CIO의 정의한 기업의 정보기술과 컴퓨터 시스템 부문을 책임지고 있는 사람에게 보편적으로 부여되는 명칭이다. 정보기술과 정보시스템이 조직의 경쟁력을 좌우하는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면서 이를 총괄 관리할 필요가 있어 새롭게 등장한 직종이라 할 수 있다.일반적으로 기존의 비

  • 경제경영 전략적 계획수립 사례 분석
  • 기업`이다. KTF는 네트윅을 통해 고객에게 유익한 정보 통신 서비스를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모든 형태로 제공함으로써 인류의 삶을 자유롭게 하는 `Mobile Life Partner`라는 기업비전과, `5년 내 가입자 1,500만, 세계 10위 내의 이동통신기업, 글로벌 톱10`이 되겠다는 전략목표를 설정, 공격적인 경영을 펼치고 있다. 고객에게 유익한 정보통신서비스를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모든 형태로 제공함으로써 인류의 삶을 자유롭게 한다.Ⅱ. 본론1. 기업의 환경 분

  • 커뮤니티 분석 싸이월드 성공 이유 다음 성공 이유 프리첼 실패 이유 아이러브 스쿨
  • 이용수준이 높아지면서 자연스럽게 퀄리티가 높아지는 것을 기대할 수도 있겠지만, 사이트 운영자 측에서 보았을 때 경쟁업체보다 나은 UCC확보를 위하여 자체적으로 준전문가 집단을 양성하여 전체적인 UCC 의질을 높이는 것이 경쟁우위를 확보할 수가 있을 것으로 보인다.4. 마케팅 채널로의 UCC- 이것은 직접적인 수익도구로의 비즈니스 모델은 아니지만, 다양한 마케팅 도구로서 활용되는 UCC 의 사례를 보여준다.인터넷을 통하여 상품을 홍보하거나

  • 마케팅 정보시스템 롯데마트
  • 시스템물류센터흐름마케팅 및 판매고객서비스목 차경영활동에 활용되는 경영정보 시스템제품과 서비스 생산 관련 기업활동 분석경쟁우위(competitive advantage)를 창출하는 구성요소서로 독립된 것이 아닌 상호 의존적 활동포터의 가치사슬모형지원활동기업 하부 구조인적 자원 관리기술 개발구매 활동주요활동내부물류생산운영서비스외 부물류마 케 팅 및 판 매이 윤포터의 가치사슬모형내부물류(Inbound Logistics)- 환경과

  • 피자헛 마케팅전략의 성공요인 분석
  •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였다. 그리고 배달피자와 레스토랑 피자 시장으로 시장 세분화를 한 뒤 경쟁사와 차별되는 각각 다른 마케팅 전략을 수행하였다. 2. Targeting * 주로 누구와 함께 이용하십니까?친구와42.0 %애인과17.5 %직장 동료와7.45 %가족과26.4 %기타5.76 %* 자신을 포함해서 평균 몇 분이서 방문 하십니까?주로 혼자서4.80 %둘이서32.9 %셋이서33.4 %넷이서23.3 %다섯 이상4.80 %(출처: www.foodhouse.co.kr 피자업체에 대한 네티즌 조사 )피자헛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