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국적 호텔 기업의 스위스 호텔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 다국적 호텔 기업의 스위스 호텔 전략 ◈
Ⅰ.서론
▶스위스의 발자취: 융프라우, 마터호른 등 4000m 급 이상의 고봉들이 웅장한 자태를 자랑하고 있는 알프스. 유럽을 남북으로 가르는 알프스 사이사이로 점점이 들어선 수많은 마을들이 모여 칸톤(Canton)을 구성하고, 칸톤 23개가 모여 마침내 하나의 나라, 스위스가 탄생되었다. 프랑스, 독일, 이탈리아 등 유럽 여러 나라에 둘러싸여 서로 다른 언어를 사용하는 다민족 국가로 천혜의 자연자원과 세계적인 시계제작 기술로 많은 관광객들을 유혹한다.
Ⅱ.본론
1) 일반환경
①사회문화적 요인
-공식명칭 : 스위스 연방
-(Swiss Confederation) 국화 : 에델바이스
-위치(지리) : 스위스는 유럽 대륙의 중앙에 위치하고 있으며, 독일, 프랑스, 오스트리아, 이탈리아에 둘러싸인 내륙 국가이다. 국토의 2/3가 알프스 산지로 이루어진 산악국가로, 북서부에는 쥐라 산맥, 남서부에는 알프스 산맥이 솟아 있고, 양 산맥 사이에 중앙고원과 레만, 뇌샤텔, 보덴 호 등 여러 호수가 있다. 또 스위스는 유럽의 3대 하천인 라인(Rhein), 론 (Rhone), 다뉴브(Donau) 강의 발원지로서 산과 강, 호수가 절묘하게 어우러져 천혜의 관광 조건을 갖춘 나라이다.
-면적 : 41,285 ㎢ (한반도의1/5)
-수도 : 베른(Bern)은 연방주의를 반영하여 다른 나라와 같이 수도에의 인구집중 현상은 현저하지 않으며 주민의 대다수는 프로테스탄트로 독일어를 사용한다. 시(市)의 중심은 아레강(江)의 좌안으로 동남북쪽은 곡류(曲流)하는 아레강에 둘러싸인 해발고도 500m 내외의 대지상에 위치하며 우안의 신시가지와는 많은 다리로 연결되어 있다. 베른은 1911년 도시 건설자로 유명한 체링겐가(家)의 베르톨트 5세가 군사적인 요새로서 건설한 것이 기원이다. 1220년에는 자유도시가 되었고 1353년에는 스위스연방에 가맹하여 연방 내에서는 취리히와 함께 주도적 입장을 취하게 되었다. 1798년에는 프랑스에게 주권을 빼앗겼으나, 나폴레옹 몰락 후 다시 회복되고 1848년 스위스의 수도가 되었다. 스위스의 중앙에 위치하여 교통이 편리하고, 스위스 각지와도 철도로 한나절 권내(圈內)에 있기 때문에 정밀기계섬유화학약품초콜릿인쇄 등의 공업이 발달하였다. 고전적인 도시의 모습은 고요의 나라 스위스의 대표적인 풍경을 지니고 있어 시 전체에 중세적인 분위기가 감돌고 있다. 구시가에는 연방의사당정부청사시청사대성당미술관 등외에 만국우편연합국제철도 교통사무국 등의 본부가 있어 국제적인 활동의 장소를 이룬다. 시의 중심 아레강 좌안의 절벽 위에는 1421년부터 150년 이상이나 걸려 건설된 고딕 양식의 뮌스터 성당이 있고, 상당히 먼 거리에서도 바라다 보이는 높이 100m에 이르는 대첨탑이 솟아 있다. 구시가의 길모퉁이에는 16세기에 만들어졌다고 하는 11개의 분수가 있고, 1718세기에 만들어진 아케이드가 그대로 남아 있어 번화가를 이룬다. 그 근처에는 16세기에 재건되어 현재까지 베른의 상징이 되고 있는 거대한 시계탑이 있다. 시의 남부 아레강의 우안에는 스위스 산악박물관스위스 우편박물관베른 역사박물관자연역사박물관 등이 한곳에 모여 있다. 1834년 창설된 베른대학에는 80만 권의 책을 소장하고 있는 도서관이 있다.
-인구 : 726만 명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디보스 국제마케팅 전략
  • 기업으로써의 세계적인 위상을 가지게 되었다. 2005년 스위스 LCD TV 점유율 1위, 스웨덴 2위, 그 외 프랑스, 독일, 덴마크, 헝가리 등 선진 유럽시장에 돌풍을 일으켰으며, 미국시장에서는 LCD TV의 블루오션인 Commercial Display의 작은 강자로 소리 없는 반항을 주도하고 있다. 또한 2006년에는 호텔 및 호화 유람선에 제품을 대량공급하게 됨으로써 세계적 명성의 LCD TV로써 인정받게 되었다.2000년에 세비텍이란 이름으로 설립되어 2001년에 벤처 기업으로 지정되

  • 기업의 국제적 환경
  • 기업인 자문위원회(ABAC)와의 대화, 최고경영자회의(CEO summit) 등을 통해 민간부문과 정상 간의 대화채널을 구축하고 지역차원의 민간기구(PECC, PBEC 등)와도 협력을 추구한다.III. 국제화 진전과 New Round새로운 교역질서로서 GATT, UR, WTO, 환경문제와 무역을 연계시킨 GR(green round), 부당한 근로조건으로 생산된 상품교역을 규제하는 BR(blue round) 기술보호문제를 다루는 TR(technology round), 공정경쟁 구축을 위한 CR(competition round), 기업윤리와 무역을 연계시키는 ER(e

  • [경영학] 글로벌경영의 의미 및 특징과 사례 조사분석(A+자료)
  • 기업의 생산활동에 소요되는 모든 자원, 기술 및정보는 국가를 초월한 개념으로 인식되며 이로 인하여 기업간 국내외 경쟁은가열될 수 밖에 없게 되었다. 1). 세계경제의 글로벌화와 다국적기업경영(1)산업과 경쟁의 글로벌화글로벌화(globalization) 또는 세계화에 대한 정의는 학자마다 상이할 수 있으나, 글로벌화란 일반적으로 기업이 개별국가시장에 대해 각기 다른 전략을 취하기보다는 전세계시장을 하나의 시장으로 보고 통합된 전략을 수립하

  • [광고론] 다국적기업의 국내진출광고와 국내기업의 해외진출광고
  • 전략이 아닐까 생각해 본다.④ 코카콜라와 펩시콜라국내로 진출한 다국적 기업중 펩시콜라와 코카콜라는 치열한 광고전을 벌이기로 유명하다. 펩시는 항상 두 제품을 비교하는 방법으로 광고를 이끌어 가고 있다. 예를 들면 항상 펩시를 마시는 유명한 랩 가수가 있는데 공연 도중 코카콜라를 마셨더니 노래가 안된다거나, UFO가 날아와 코카콜라와 펩시콜라자판기에서 캔 하나씩을 가져가 맛을 본 뒤 펩시자판기만 가지고 간다거나 하는 식이다. 그

  • [인문사회] 서비스드 레지던스와 코업레지던스에 관하여
  • 전략, 서비스 규칙 등이 전무한 실정”이라며 “레지던스 시장이 호텔과 경쟁하여 새로운 숙박시설로 정착하기 위해서는 체계적이고 조직적인 관리와 교육이 선결돼야 가능하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2. 코업레지던스의 향후전망국내에서 최초로 시도를 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성공하여, 어느 정도 사업이 안정된 코업레지던스는 사업 목표를 ‘국내에서 서비스 레지던스를 올바른 방향으로 정착시키는 것’으로 삼고 있습니다. 이들이 추구하는 이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