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국적 호텔 기업의 스위스 호텔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 다국적 호텔 기업의 스위스 호텔 전략 ◈
Ⅰ.서론
▶스위스의 발자취: 융프라우, 마터호른 등 4000m 급 이상의 고봉들이 웅장한 자태를 자랑하고 있는 알프스. 유럽을 남북으로 가르는 알프스 사이사이로 점점이 들어선 수많은 마을들이 모여 칸톤(Canton)을 구성하고, 칸톤 23개가 모여 마침내 하나의 나라, 스위스가 탄생되었다. 프랑스, 독일, 이탈리아 등 유럽 여러 나라에 둘러싸여 서로 다른 언어를 사용하는 다민족 국가로 천혜의 자연자원과 세계적인 시계제작 기술로 많은 관광객들을 유혹한다.
Ⅱ.본론
1) 일반환경
①사회문화적 요인
-공식명칭 : 스위스 연방
-(Swiss Confederation) 국화 : 에델바이스
-위치(지리) : 스위스는 유럽 대륙의 중앙에 위치하고 있으며, 독일, 프랑스, 오스트리아, 이탈리아에 둘러싸인 내륙 국가이다. 국토의 2/3가 알프스 산지로 이루어진 산악국가로, 북서부에는 쥐라 산맥, 남서부에는 알프스 산맥이 솟아 있고, 양 산맥 사이에 중앙고원과 레만, 뇌샤텔, 보덴 호 등 여러 호수가 있다. 또 스위스는 유럽의 3대 하천인 라인(Rhein), 론 (Rhone), 다뉴브(Donau) 강의 발원지로서 산과 강, 호수가 절묘하게 어우러져 천혜의 관광 조건을 갖춘 나라이다.
-면적 : 41,285 ㎢ (한반도의1/5)
-수도 : 베른(Bern)은 연방주의를 반영하여 다른 나라와 같이 수도에의 인구집중 현상은 현저하지 않으며 주민의 대다수는 프로테스탄트로 독일어를 사용한다. 시(市)의 중심은 아레강(江)의 좌안으로 동남북쪽은 곡류(曲流)하는 아레강에 둘러싸인 해발고도 500m 내외의 대지상에 위치하며 우안의 신시가지와는 많은 다리로 연결되어 있다. 베른은 1911년 도시 건설자로 유명한 체링겐가(家)의 베르톨트 5세가 군사적인 요새로서 건설한 것이 기원이다. 1220년에는 자유도시가 되었고 1353년에는 스위스연방에 가맹하여 연방 내에서는 취리히와 함께 주도적 입장을 취하게 되었다. 1798년에는 프랑스에게 주권을 빼앗겼으나, 나폴레옹 몰락 후 다시 회복되고 1848년 스위스의 수도가 되었다. 스위스의 중앙에 위치하여 교통이 편리하고, 스위스 각지와도 철도로 한나절 권내(圈內)에 있기 때문에 정밀기계섬유화학약품초콜릿인쇄 등의 공업이 발달하였다. 고전적인 도시의 모습은 고요의 나라 스위스의 대표적인 풍경을 지니고 있어 시 전체에 중세적인 분위기가 감돌고 있다. 구시가에는 연방의사당정부청사시청사대성당미술관 등외에 만국우편연합국제철도 교통사무국 등의 본부가 있어 국제적인 활동의 장소를 이룬다. 시의 중심 아레강 좌안의 절벽 위에는 1421년부터 150년 이상이나 걸려 건설된 고딕 양식의 뮌스터 성당이 있고, 상당히 먼 거리에서도 바라다 보이는 높이 100m에 이르는 대첨탑이 솟아 있다. 구시가의 길모퉁이에는 16세기에 만들어졌다고 하는 11개의 분수가 있고, 1718세기에 만들어진 아케이드가 그대로 남아 있어 번화가를 이룬다. 그 근처에는 16세기에 재건되어 현재까지 베른의 상징이 되고 있는 거대한 시계탑이 있다. 시의 남부 아레강의 우안에는 스위스 산악박물관스위스 우편박물관베른 역사박물관자연역사박물관 등이 한곳에 모여 있다. 1834년 창설된 베른대학에는 80만 권의 책을 소장하고 있는 도서관이 있다.
-인구 : 726만 명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병원경영] 세브란스병원 마케팅전략 방안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