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비타500 마케팅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9.27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선 정 동 기

2. 기 업 및 제 품 소 개

환 경 분 석
- 내 부 환 경 분 석
- 외 부 환 경 분 석
4. 박카스 VS 비타500

마 케 팅 전 략 분 석
- SWOT
- STP
- 7Ps

6. 대 안
본문내용
인구학적 환경
` 주고객 10-30대 젊은 소비자 층
` 과거와 달리 유소년 층의 구매력이
높아지고 있는 추세


기술적 환경
` 비타민 중 유일하게 물에 녹는 비타민C
` 과다 섭취 시 몸 밖으로 자연적 배출
 마시는 비타민 개발
`비타민c의 신맛 제거 기술 개발


정치적 법적 환경
` 비타민이 없는 음료 속여 판 제조업체
3 곳 적발 처분함
-> 모방한 아류 제품 정리
-> 소비자에게 자사 상품까지
오해 소지


사회 문화적 환경
` Well-being trend : 웰 빙 문화 확대
-> 건강한 몸매 이미지 가수 비 모델 이용
` 인터넷 보급의 강화 -> 보수적인 제약업체
마케팅 전략 과감히 깸. 싸이 월드에
비타500 홈피 개설 다양한 정보 공유,
온라인게임과의 제휴 (리니지, 라그나로크)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
  • wpdhk***
    (2007.05.27 23:53:04)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파원포인트 연습자료도 아니고,,, 쩝.. 신입생 첫레포트수준..
    이런자료는 분석이라고 할수 없지..-.-;;
    제목만 거창하고 실속없는 자료..-.-;; 후회만땅~
    어휴~ 어떻게 이걸 돈을 받는지...절대 비강추~
  • rs***
    (2006.03.09 11:31:01)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전략] `박카스`와 `비타500` 마케팅믹스비교분석 -촉진관리를 중심으로-
  • 비타500의 마케팅믹스 전략을 비교 분석하려고 한다.특히, 박카스가 40여년이라는 오랜 상품수명을 지닐 수 있는 주된 요인은 무엇이었는지, 그리고 비타 500 이 약 2년이라는 짧은 기간동안에 어떠한 방법으로 높은 매출액을 달성할 수 있었는지를 알아보고자 한다.두 제품의 기본적이 특징을 알아보기 위한 방식으로 마케팅 전략의 4P와 함께 STP를 다룰 것이며, SWOT분석을 통한 제품의 비교를 시행할 것이다. 그 중에서도 우리가 중점적으로 다룰 부분은

  • 비타500의 성공 마케팅 전략분석
  • CONTENTSⅠ.들어가며1.기업선정이유Ⅱ.본문1.기업개요1-1.광동제약 소개1-2.비타500 연혁2.비타500 제품소개3.비타500 출시배경4.외부환경분석4-1.시장환경분석4-2.거시환경분석4-3.고객분석4-4.경쟁사분석4-5.산업분석5.내부환경분석5-1.비타민음료 시장규모5-2.재무분석5-3.광동제약의 광고 마케팅5-4.SWOT6.마케팅 믹스-4P7.향후 마케팅 전략8.브랜드 포지셔닝Ⅲ.맺으며참고자료Ⅰ.들어가며1.기업선정이유비타민 음료 시장은 선도 제품인 비타500

  • [마케팅사례] 국제마케팅, 투자유치마케팅, 네트워크마케팅, 컬러마케팅 고찰과 CGV, 신라호텔, 삼양라면, 싸이월드, 미샤, 아웃백, 참이슬, 비타500, 컨디션, 쌈지의 마케팅전략 분석(마케팅사례)
  • 국제마케팅, 투자유치마케팅, 네트워크마케팅, 컬러마케팅 고찰과 CGV, 신라호텔, 삼양라면, 싸이월드, 미샤, 아웃백, 참이슬, 비타500, 컨디션, 쌈지의 마케팅전략 분석(마케팅사례)Ⅰ. 마케팅의 일반적 개요1. 마케팅의 정의2. 현대적 마케팅 이념3. 마케팅 믹스1) 제품2) 가격3) 유통4) 촉진Ⅱ. 국제 마케팅의 개념Ⅲ. 국제 마케팅환경의 평가1. 경제환경2. 정치법률환경3. 문화환경 Ⅳ. 투자유치 마케팅의 개념Ⅴ. 네트워크 마케팅의 개념Ⅵ. 컬

  • 비타500 vs 박카스 마케팅전략 비교분석
  • 비타500 VS 박카스마케팅전략 비교분석목 차 들어 가며Ⅰ.서론 1. 박카스 기업분석 및 제품 소개2. 비타500 기업분석 및 제품소개3. 국내시장 현상황Ⅱ. 본론1. 박카스 vs 비타500 제품전략2. 박카스 vs 비타500 가격전략 3. 박카스 vs 비타500 유통전략 4. 박카스 vs 비타500 촉진전략 (4-1) 박카스 촉진관리 분석(1) 광고(2) 판매촉진 (이벤트)(4-2) 박카스 촉진관리 분석(1) 광고 (2) 판매촉진Ⅲ. 결론1. 박카스와 비타500의 마케팅 4p분석 1) PRODUCT2) PRICE3) PLA

  • 비타500 제품분석및 성공요인과 비타500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비타500의 위기분석과 미래마케팅 전략제시 PPT
  • 비타500마케팅발표1. 광동제약 기업소개2. 비타500 제품소개(1) 제품개요(2) 비타500의 탄생3. 비타500 성공요인4. 비타500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5. 비타500 STP분석(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6. 비타500 마케팅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7. 비타500의 문제점과 위기8. 미래 마케팅전략 제언1. 광동제약 기업소개기업 이념 : 독창적인 의약품 개발과 한방의 과학화제품 : 일반 의약품, 전문 의약품, 건강드링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