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문화 클러스터의 진단과 발전방안 ★ 부천 문화 클러스터 현황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2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부천 클러스터의 현재
부천 만화 정보 센터
제40회 대한민국문화예술상(대통령상) 대중예술부문 수상(2008.10.16)
1998년 설립된 이후 만화문화 확산과 만화산업 진흥에 앞장서온 10년의 노력이
높이 평가, 국내최고의 출판만화진흥기관 입증
2. 중국 안후이 출판그룹과 MOU 체결 (2008.4.1)
구체적 한중합작 모델 가능성 진단 및 한·중간 저작권 교류의 중심지로서의 역할
과 위상 강화를 전망할 수 있다는 점에서 중요한 의미
2) 발전과정
1973년 소사읍 일원만을 가지고 부천시로 승격
현재 부천에는 약 80만명이 35개 행정동에 분산되어 거주
문화도시의 면모를 일찍부터 갖춤
1998년 「시민과 함께 만드는 21세기 문화도시 부천」을
시정목표로 설정, 타 지역보다 먼저 문화산업육성기반을 조성
5대사업 : 부천 필하모니오케스트라, 부천 국제판타스틱영화제, 부천
국제대학애니메이션페스티벌, 부천만화정보센터, 복사골예술제 등
2000년 6월 DAH(Digital Art Hive)를 설립
- DAH는 경기도 문화산업육성의 핵심사업으로서 부천시가 이를 유치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지방행정] 지방자치단체 CI사업의 사례분석
  • 문화행사 홍보 대표적인 예로서, 시청앞광장 문화예술공연이 있다. 거리의 악사화가무희 등 문화예술가들의 자연스런 공연 전시장이 되도록 지원하고 직장인, 주부, 학생 등 타겟에 맞는 거리공연 추진한다. (3) 상업적 이용과의 발전연계를 위한 마케팅 활동 ① IT, 패션 등 서울형 신산업 이미지 확산 「IT」「Digital」서울이미지가 정착될 수 있도록 다각적 홍보방안 강구 - WCG(World Cyber Games) 유치를 민간기업과 협조 추진했으며,「서울컬렉션」

  • [전시정책] 문화관광부 -실업 및 청년실업 정책에 관하여
  • 문화산업클러스터 조성(1) 사업목적지역별 장르별로 특화된 문화산업을 중점 육성하여 낙후된 지방경제 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에 기여(2) 사업개요① 사업기간 : 2000년 ~ 2010년② 사업주체: 문화부, 지자체③ 사업내용- 문화산업단지 지정 현황• 청주(‘02. 3 지정고시) 부천, 대전, 광주, 춘천, 전주(’02 지정협의)대구, 부산(‘04 지정협의)• 국고지원내역: 590억원(‘03년이전 240억원, ’04년 150억원)- 지방문화산업지원센터 설립• 기 설립 : 대전

  • [도시사회학] 안산의 도시마케팅에 대한 분석
  • 문화중심도시로 육성시키고자 상동개발지구에 유원지를 조성하게 되었다. 즉 장소마케팅적 관점에서 보자면 부천시의 민선1기는 초기단계로 지역의 좋은 이미지를 만들어 나가고 지역의 정체성을 확립해나가는 시기로써 본격적인 장소마케팅을 위한 준비단계였다고 볼 수 있다. ⅱ)민선 2기: 추진단계민선 2기에 접어들면서 부천은 본격적인 장소마케팅을 전개하게 된다. 원혜영 시장이 부천의 여러 가지 상황을 고려한 후 발전전략으로 삼은 것이

  • 스웨덴과 한국의 고용정책의 비교
  • 발전시켜 왔음을 고려할 필요가 있음.□ 스웨덴이 지난 70여년간 다당제하에서도 비교적 안정을 유지하면서 사민주의적 복지모델을 수립 발전시켜온 과정에서 정당 이념과 정책, 이익집단과의 관계, 합의적 정치문화 및 여론의 중요성이 부각되는 바, 향후 우리의 복지정책 추진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시사점을 찾을 수 있음.(1) 미래지향적이고 적극적인 복지이념의 개발 o 성장과 복지, 평등과 효율의 동시 추구가 가능하며, 오히려 불평등이 효율과 성

  • [학사] [글로벌 한류와 혁신 전략] 글로벌 한류와 혁신 전략
  • 글로벌 한류와 혁신 전략목 차Ⅰ. 서론Ⅱ. 한류의 현황1. 한류의 발생2. 한류의 확산3. 지역별 한류 현황Ⅲ. 한류의 영향 및 효과1. 문화컨텐츠 수출증가2. 상품 수출증가3. 관광객 증가4. 국가이미지 개선Ⅳ. 글로벌 한류 및 혁신전략1. 글로벌 한류 & 한류우드2. 혁신전략Ⅴ. 결론참고문헌Ⅰ. 서론아시아가 한국 문화에 눈뜨고 있다. 역사 문제로 반목하고 있는 일본인과 중국인들이 ‘겨울연가’와 ‘대장금’에는 똑같이 마음을 열고 있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