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대 마케팅 전략 국민대 연혁 국민대 현황 국민대 자매결연 국민대 환경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5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1. 국민대 연혁
국민대학교는 민족의 대학으로 설립된 해방 후 최초의 사립대학이다.
조국광복을 위해 헌신해 온 애국지사들은 해방이 되자 건국에 필요한 인재양성에 눈을 돌리게 되었다.
이에 김구 선생, 신익희 선생 등을 중심으로 국민 대학설립 기성회를 발족하고, 1946년 9월 1일 애국 청년들을 대상으로 창성동에 국민대학관을 개교하였다.
해공 신익희 선생을 초대 학장으로 추대하고, 동년 12월 18일 재단 법인 국민 대학관을 인가 받았으며, 1948년 교명을 국민대학으로 변경하였다.
1959년, 재계의 중진이었던 성곡 김성곤 선생이 재단법인 국민학원을 인수함으로써 본교는 중흥기를 맞이하였다.
1971년에는 현재의 북악 캠퍼스로 이전하여 비약적발전의 기틀을 마련하였으며, 1980년에는 종합 대학교로 승격되었다. 현재는 성곡선생의 유지를 이어 쌍용그룹이 운영하고 있다.
금년으로 개교 57주년을 맞이한 국민대학교는, 북한산 기슭의 아름다운 교정에 초현대식 도서관과 전산망 등 각종 첨단 교육시설을 갖추고, 전통을 지키며 미래를 열어가는 민족사학의 사명을 다하고 있다.
해공선생은 가족적 사랑과 진실을 강조하는 "以校爲家 事必歸正" 을 교훈으로 삼아, 심오한 학문 연구,건전한 정신 배양, 국민적 지도자 육성에 심혈을 기울였다. 성곡선생은 교육의 근본을 민족, 산업, 문화, 인본에 둘 것을 강조하였다. 두 분 사상의 공통점은 민족의 장래와 개인의 품성을 함께 생각하며, 학문의 전문성과 실용성을 동시에 중시한다는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스타벅스 마케팅
  • 전략에 있다. 그가 Starbucks를 어떻게 이끌어왔냐는 Starbucks의 “우리의 사명”을 보면 알 수 있다. ★ 우리의 사명 ★① 훌륭한 작업환경을 제공하고 서로서로 존경과 품위로 대한다. ② 비즈니스를 하는 방법에 있어서 다양성을 필수 요소로 포용한다. ③ 최고수준의 기술로 신선한 커피를 배달하고, 매입하고, 판매한다. ④ 고객들이 항상 만족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한다. ⑤ 우리의 사회와 환경에 적극적으로 공헌한다. ⑥ 수익성을 우리 미

  • 홍익대학교에 대하여
  • 전략적 방향(W) 장학제도 활성0.1530.05․ 원가상의 이점(S) 학과선택의 자유로움0.5050.10․ 교육과정의 다양성(S)내부적CommentsWeighted ScoreRatingWeightStrategic FactorsStrategy ImplementationPoliciesProgramPolicies교수와 학생의 편의와 복지를 위해 항상 노력한다. (봉사정신)학생은 수강하는데 있어 항상 예의를 갖춘다. (열의. 예의)전 교수는 학생의 질문에 성심 성의껏 답변을 해주거나 답변을 위한 노력을 하여야 한다. (전문성)직원 및 행정학 생교

  • [졸업][가족복지] 북한이탈주민가족문제
  • 연혁* 1999년 08월 : 귀순동포 합동결연식을 통해 사업시작 * 1999년 11월 : 북한이탈주민지원 민간단체협의회 가입* 2000년 08월 : 아산재단 사회복지지원사업부문 선정 -“북한이탈주민 사회적응프로그램”* 2001년 10월 : 아산재단 사회복지지원사업부문 2002년 연속지원사업으로 선정 * 2002년 11월 : 탈북가족지원사업 세미나 실시(주제 : 북한이탈주민의 사회적응을 위한 지역사회복지관의 기능과 역할 모색)3) 탈북가정지원사업 대상-강남․송파구지역

  • [환경공학] 관련기사 모음
  • 환경성을 고려할 수 있도록 개발된 기법이다. 평가기법에 대해서는 뒤에서 설명하기로 한다.환경적합성 평가기법지방자치단체 환경정책 환경적합성이란 평가의 대상이 되는 지방자치단체의 환경정책이 환경적으로 건전하고 지탱가능한 개발(Environmentally Sound and Sustainable Development: ESSD)의 내용을 얼마나 반영하고 있는가 하는 반영도를 의미하는데, 지방자치단체의 환경행정과 환경현황이 ESSD를 달성하는데 얼마만큼 기여하고 있는가를 분석하는

  • [화학] 유명한 화학식그리기(ISIS)
  • 환경성을 고려할 수 있도록 개발된 기법이다. 평가기법에 대해서는 뒤에서 설명하기로 한다.환경적합성 평가기법지방자치단체 환경정책 환경적합성이란 평가의 대상이 되는 지방자치단체의 환경정책이 환경적으로 건전하고 지탱가능한 개발(Environmentally Sound and Sustainable Development: ESSD)의 내용을 얼마나 반영하고 있는가 하는 반영도를 의미하는데, 지방자치단체의 환경행정과 환경현황이 ESSD를 달성하는데 얼마만큼 기여하고 있는가를 분석하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