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이슬 성공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赤들의 외침 - ‘참이슬 Red’
목 차
1. 기업환경
1) 기업연혁 -------------------------------------- 2쪽
2) 리서치 ---------------------------------------- 2쪽
3) S T P ---------------------------------------- 3쪽
4) 4 P ------------------------------------------ 3쪽
5) S W O T ------------------------------------- 4쪽
6) Five Force Model ------------------------------- 5쪽
2. 신제품 소개
1) 개발이유 -------------------------------------- 8쪽
2) S T P ---------------------------------------- 9쪽
3) E R R C -------------------------------------- 9쪽
4) 제품컨셉 ------------------------------------- 10쪽
5) 가격전략 ------------------------------------- 10쪽
6) 촉진전략 ------------------------------------- 10쪽
3. 성공전략 제시
1) 소주 전문점 런칭 ------------------------------- 11쪽
2) 새로운 제품의 개발 ---------------------------- 12쪽
3) 소주의 재발견 --------------------------------- 13쪽
1. 기업환경과 시장분석
1) 기업연혁
1924. 10 : 평남 용강에 진천양조상회 창립 (10월 3일) 소주 진로(眞露) 생산 판매
1951. 03 : 6.25사변으로 남하, 부산 동화양조로 상호변경 및 ‘금련’ 생산
1953. 10 : 서울 이전, 영등포구 신길동에 공장 신축
1954. 06 : 서광주조(주)로 상호 변경
1965. 04 : 소주 생산방법을 증류식에서 희석식으로 전환
1966. 12 : 진로주조(주)로 상호 변경
2001. 12 : 대표이사 변경 김선중 → 김선중, 홍훈기
2004. 08 : 매각주간사 계약체결 : 메릴린치 인터내셔널 인코퍼레이티드증권
2005. 09 : 대표이사 변경 : 관리인 사장 박유광 → 대표이사 사장 하진홍
2005. 09 : 회사정리절차 종결(서울중앙지방법원)
2005. 10 : 하이트맥주 주식회사 기업집단에 편입
2005. 10 : 하이트맥주와의 기업결합 심사 조건부 승인(공정거래위원회)
표 - 진로의 소주(참이슬) 시장점유율
구 분
02년
03년
04년
05년
소 주
진 로(참이슬)
53.9
54.8
55.5
55.5
두 산
6.5
5.6
5.4
5.3
보 해
5.9
5.9
6.0
6.0
금복주
10.4
10.2
9.9
9.8
기 타
23.3
23.5
23.2
23.4
2) 리서치(소주 시장 환경)
진로는 한때 36%까지 곤두박질쳤던 국내시장 점유율을 41%까지 끌어올렸고 2001년 3월 말 현재 57% 수준까지 시장점유율을 높였다. 진로는 참이슬이란 전대미문의 대박 히트상품으로 그룹의 부도를 견뎌내었다.
진로가 부도이후 여러 차례 어려운 고비를 넘길 수 있었던 것도 참이슬의 선전으로 자금사정에 여유가 있었기 때문이다. 참이슬이 히트상품이 되기 위해서 마케팅, 상품력, 가격 등 3박자가 맞아 떨어졌다고 한다. 참이슬이 시장점유율 57%까지 올라오기까지의 마케팅전략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소주시장에서는 전반적인 침체상황에서 진로의 `참이슬`이 대성공을 거뒀다. 참이슬은 국내 소주시장이 지난해보다 17%마이너스 성장을 한 상황 속에서도 98년 10월 출시 후 올 10월말까지 23억 병을 팔았다. 업체별 판매량에서 각 사별로 14.9%에서 68.3%까지 감소하고 있지만 진로의 경우 참이슬의 상승세로 12.7%증가를 기록했다. 진로의 전국시장 점유율은 51%, 수도권시장의 경우 93.9%를 차지하고 있다.
3) S T P
(1) Segmentation
낮은 도수 선호하는 20대 여성층
중간 도수 선호하는 30대 직장인 남성층
높은 도수 선호하는 40-50대 남성층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 소주시장 환경변화에 따른 “참이슬”의 성공전략
  • 난공불락 “참이슬” 성공 전략 방안 ≪ 목 표 ≫ 처음처럼의 거센 공격을어떻게 방어할 것인가??VS≪ 목 차 ≫1. 소주 시장의 현황 2. “참이슬” 성장과정 3. “참이슬” SWOT분석 4. 강력한 위협들 5. 현재의 위협, “처음처럼” 6. “참이슬” 앞으로의 성공 전략 방안 1. 소주 시장의 현황 ◇ 현재 국내 주류시장의 현황 전반적인 주류시장의 양극화 현상으로 인해 맥주 소비량은 줄

  • 처음처럼과 참이슬의 비교분석, 마케팅 성공사례, 성공요인, 성공전략, 경영전략, 마케팅 전략, 변화, 특징, 현황, 사례, 마케팅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아갈 방향, 총체적 조사분석
  • Report( 처음처럼과 참이슬의 비교분석, 마케팅 성공사례, 성공요인, 성공전략, 경영전략, 마케팅 전략, 변화, 특징, 현황, 사례, 마케팅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아갈 방향, 총체적 조사분석 )목 차서 론- 들어가며본 론- 소주시장 분석- 두 경쟁사간 제품비교- (주)롯데 처음처럼 마케팅전략- (주)진로 참이슬Fresh 마케팅전략- 두 경쟁사간 소주전쟁의 발단- 두 경쟁사간의 촉진전략 비교결 론- Presentation 의 방향서 론- 들어가며소주의 의미와

  • [마케팅] 진로 소주의 일본시장 마케팅 전략
  • 전략으로 일관하였으며 또한 무조건적인 고가격보다는 타사의 가격보다 높은 최고 가격이라는 상징적인 이미지를 계속적으로 유지함으로 인해 먹는 이는 하여금 그 이상의 자부심을 느끼게 하였다. 이와 동시에 일본인의 입맛에 맞추어 (당도를 10%낮추고 또한 디자인도 고급스럽게)함으로써 고급이라는 이미지를 심어주었다. 5. 4P 분석(1) Product어떤 제품의 성공여부는 제품품질에 대한 소비자의 인지와 관계가 깊은데, 이러한 인지는 특정제품이 실

  • [전격 마케팅 및 사업계획서]참이슬과 성공전략
  • 참이슬을 판매하고 있다는 것이 이유다. 보해 양조 역시, 아직은 더 두고 봐야 한다는 입장이다. 보해 관계자는 수도권에는 월 100만상자가 유통되는데 이 가운데 20만 상자는 차지해야 성공으로 간주한다며 참이슬이 잘 나가는 것은 사실이지만 허수가 많이 있을 것이라는 말한다. 현재 이들 업체는 매일매일 시장상황을 체크하면서 대응전략을 준비중이다. 하지만 두산의 경우 경쟁제품의 발매는 아직은 계획하지 않고 있다. 전반적으로 시장이 줄고

  • [국제경영] 진로 소주의 일본 진출 사례 분석
  • 전략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이미 공략한 일본 시장과 같은 높은 브랜드 인지도, 고품질, 고객의 충성도, 철저한 현지화 전략을 바탕으로 다른 해외시장에서 그렇게 적극적인 전략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3. 일본 진출 시사점진로가 일본 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었던 것은 여러 이유가 있겠지만 지금까지 언급한 4P의 전략으로 얘기하자면 모든 개별 마케팅 전략이 일본 시장에 맞추어 적절히 수정되었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위의 사례들을 보면 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