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화학과 GE비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엘지화학
HPI육성(핵심인재)
1. 능력과 성과가 뛰어나며 사업의 핵심과제를 수행할만한 잠재력이 있는 인재를 선발하여 2. 조기에 집중 육성함.
3. 교육훈련, 시련과제 부여, 경력개발을 통해 집중 육성
4. Functional Specialist,Global Manager, 해외MBA-University of Washington, Boston University, 지역전문가육성, GCC(해외단기 연수), 어학비 지원, 경영도서 등 지원
5. 발탁승진 및 금전적 보상
지역전문가 제도
세계 전략지역에 1년간 파견하여 현업을 떠나 현지어 습득, 시장조사, 해외법인 지원활동,이문화 체험을 통해 향후 경영의 세계화를 수행할 인재를 사전 육성하는 제도. 중국, 러시아, 베트남, 인도, 러시아, 폴란드, 브라질, 인도네시아 등지로 파견.
전원인재육성 (e-learning)
시ㆍ공간적 제약을 벗어나 필요한 내용을 필요한 시간에 학습할 수 있는 e-learning 공간인 ‘EDU-World’에서는 구성원의 직무능력 향상 및 자기개발을 위한 다양한 과정을 개설하여 운영중. 또한, e-learning(On Line)과 집합교육(Off Line)을 혼합한 Blended Learning 형태의 교육과정 등을 운영함으로써, 교육의 효율성 및 효과성 제고를 위해 노력.
Culture Change 교육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성공사례] LG화학의 성공요인분석
  • LG화학은 기업 실정에 맞는 Model을 자체 개발하여 전개하고 있다. 기존의 문제해결 방법론인 Skill에 Six Sigma를 접목한 제조/TQ BB과정, TPM과 접목한Six Sigma-TPM과정 R&D부문의 BB과정이 독자적으로 개발되어 운용되고 있다. 1999년 5월 도입초기부터 품질인재교육을 시작한 이래, 현재까지 BB(블랙벨트) 217명, MBB(마스터블랙벨트) 15명을 육성하였고 2003년 비제조와 R&D의 활동이 강조된 제 2기 Six Sigma활동을 활발히 전개하고 있다.-> 이는 GE 의 식스 시그마와 유사

  • [경영전략] LGT의 경영전략
  • LGT의 경영전략━━━━━━━━━━과 목담당교수이름(학번)목 차━━━━━LG그룹 연혁 -1무선정보통신산업16정보통신 산업의 현황 22LG텔레콤 사업전략 및 비젼 -23LG의기업문화 29인사제도 33고객사랑경영(CCVP)에 입각한전략 44광고전략 48중국진출전략 -49번호이동성(MND) 평가 및 전략

  • [지주회사] 지주회사(주)LG 사례
  • LG지주회사체제 출범(1) 개요① 현황국내 대기업 가운데 처음으로 LG가 오늘 2003년 3월 1일부터 지주회사 체제에 들어갔다. 지난 2001년 4월 화학부문 지주회사인 LGCI가 설립된 이후 2년여만이다. 화학과 전자의 지주회사 CI와 EI를 통합한 주식회사 LG는 자산 6조 2천억원에 전체 49개 중 34개를 거느리고 있다. 지주회사에 포함될 수 없는 LG카드 등 금융계열사와 LG전선 등 계열분리가 추진중인 4개 기업은 제외했다. (주)LG는 자본금 1조3008억원, 자산 6조2000억

  • 안출수 연구소 분석
  • 하는 것이다고 이토츄의 CFO 재무담당사장 스튜어드 브라인더는 강조한다. 성공적인 균형은 일과 휴식간의 절충이다. 아름답게 균형 잡힌 삶을 영위하는 최고 경영자의 가치관이 많은 구성원에게 본보기가 될 것이다. 먼저 자신을 주어야 한다. * 참고자료 *- 매일경제- 삼성경제연구소 “히딩크 리더십의 교훈”- 다음(daum) 인터넷 싸이트- 네이버(naver) 인터넷 싸이트- LG경제연구소- 청림출판, 김호진 지음 “대통령과 리더십”- 재정경제부

  • LG화학 ABS 마케팅 사례
  • GE와 같은 선진국 업체들이 채택하고 있다. ③ 혼합전략(hybrid strategy): 범용과 특수용을 혼합하는 전략이다. LG화학은 범용과 특수용이 55대 45로 구성되어 있다.동일한 원료와 동일한 생산설비를 가지고 제품이 범용이 되느냐 특수용이 되느냐 하는 것은 처방(recipe)에 달려있다. 처방은 ABS의 성분을 다르게 만드는 것으로 고객의 요구에 따라 달라진다. 기존의 소재로 접근하면 범용이고, 고객의 요구를 따라 처방(recipe)을 개발해 소재와 처방을 혼합한 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