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요타의 생산경영 도요타 대해서 도요타 개요 도요타 연혁 도요타 생산 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Ⅰ. 서론
지난 달 20일, 도요타의 조 후지오 회장이 신라호텔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2009년부터 한국 현지법인인 한국도요타 자동차 브랜드를 판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에 현대, 기아차에서는 매우 긴장상태에 있다.
도요타는 세계 1위 자동차업체 GM을 16만대 차이로 누르고 2008년 1분기 세계 자동차 판매 1위를 기록하였다. 그리고 고유가 등 악재로 미국 시장이 침체 상태를 보임에 따라 올해 전체 판매 실적에 있어서도 도요타가 GM을 앞지를 것으로 주요 외신들은 전망하고 있다. 만약 도요타가 올해 전체 실적으로 GM을 누르게 되면 GM이 지난 76년 간 지켜온 세계 1위 타이틀을 쟁취하게 된다.
또한 2006년 <포천>의 자료를 보면, 매출액 기준으로 도요타 자동차는 2047억 달러로 6위를 차지한 세계 10대 거대기업 중 하나이기 때문이다.
도요타가 세계적인 자동차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었던 것은 도요타만의 독창적인 생산 방식이 있었기 때문에 가능하였다. 도요타 생산 방식은 개방화, 세계화가 됨에 따라 더욱 요구되는 원가절감과 다양한 소비자의 요구(needs)의 충족이 가능하다.
그래서 세계의 기업들은 물론 정부기관에서도 도요타의 생산 방식을 벤치마킹하기에 분주하다. 따라서 경영학을 배우는 우리도 도요타의 생산 방식에 대하여 알아보는 것은 매우 의미가 있는 일임에 틀림없다.
Ⅱ. 본론
ⅰ. 도요타에 대해서
1)도요타의 개요 토요타 재팬 http://www.toyota.co.jp
도요타는 1937년 도요다 키이치로가 설립하였다. 본사는 일본 도쿄 112-8701, 1-4-18 koraku, Bunkyo-ku에 있다. 현재 회장은 조 후지오이다.
회계연도: 2006.04~2007.03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 [관광자원론] 한국 세계문화유산 관광 마케팅 전략 -경주지역을 중심으로
- [관광개발론] 문화적관광자원 -경주 마케팅
- [국제경영] 아웃백의 국내 진출 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
- 여성마케팅의 정의와 사례
- [A+레포트] 환경 문제와 지속가능성 기후 변화, 환경 오염, 재생에너지 등과 관련된 주제로 지속가능한 미래에 대한 고찰
- 현대적 리더십과 정조의 리더십 평가
- 현대적 리더십과 정조의 리더십 평가
- 프리미엄아이스크림 시장과 나뚜루 전략적 방향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