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요타의 생산경영 도요타 대해서 도요타 개요 도요타 연혁 도요타 생산 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Ⅰ. 서론
지난 달 20일, 도요타의 조 후지오 회장이 신라호텔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2009년부터 한국 현지법인인 한국도요타 자동차 브랜드를 판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에 현대, 기아차에서는 매우 긴장상태에 있다.
도요타는 세계 1위 자동차업체 GM을 16만대 차이로 누르고 2008년 1분기 세계 자동차 판매 1위를 기록하였다. 그리고 고유가 등 악재로 미국 시장이 침체 상태를 보임에 따라 올해 전체 판매 실적에 있어서도 도요타가 GM을 앞지를 것으로 주요 외신들은 전망하고 있다. 만약 도요타가 올해 전체 실적으로 GM을 누르게 되면 GM이 지난 76년 간 지켜온 세계 1위 타이틀을 쟁취하게 된다.
또한 2006년 <포천>의 자료를 보면, 매출액 기준으로 도요타 자동차는 2047억 달러로 6위를 차지한 세계 10대 거대기업 중 하나이기 때문이다.
도요타가 세계적인 자동차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었던 것은 도요타만의 독창적인 생산 방식이 있었기 때문에 가능하였다. 도요타 생산 방식은 개방화, 세계화가 됨에 따라 더욱 요구되는 원가절감과 다양한 소비자의 요구(needs)의 충족이 가능하다.
그래서 세계의 기업들은 물론 정부기관에서도 도요타의 생산 방식을 벤치마킹하기에 분주하다. 따라서 경영학을 배우는 우리도 도요타의 생산 방식에 대하여 알아보는 것은 매우 의미가 있는 일임에 틀림없다.
Ⅱ. 본론
ⅰ. 도요타에 대해서
1)도요타의 개요 토요타 재팬 http://www.toyota.co.jp
도요타는 1937년 도요다 키이치로가 설립하였다. 본사는 일본 도쿄 112-8701, 1-4-18 koraku, Bunkyo-ku에 있다. 현재 회장은 조 후지오이다.
회계연도: 2006.04~2007.03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도요타 미국 시장 진출 분석
  • 국 제 경 영 론 T E A M P R O J E C T 도요타, 세계를 삼키다| INDEX 0. 기업 선정 이유1. 도요타 소개1) 회사의 개요2) 도요타의 연혁3) 도요타의 생산품목4) 도요타 생산품 판매지역2. 도요타 사업 분석1) 영업실적과 전반적인 사업평가2) 제품분석 및 경쟁력 평가3) 생산관리 및 노무기법3. 도요타의 미국시장 진출 분석1) 미국시장 진출동기2) 현지화 내용3) 현지경영에서의 애로요인4) 현지경영에서의 성공요인4. 미국시장 공략의 첨병 LEXUS1) LEXUS 소개

  • [조직행동론] 현대자동차 분석
  • 개요 및 현황기업소개1. 연혁2. symbol3. 현대자동차 브랜드 슬로건4. 현대자동차의 시장점유율5. 현대자동차 경영실적6. 현대자동차 조직도현대자동차의 7S를 통해 본 기업 문화 1. 공유가치(Shared value)2. 경영전략 (Strategy)① 상품경쟁력 강화② 현지화 전략③ 브랜드 가치 향상④ 지속가능 경영 체제 구축⑤ 글로벌 경영 혁신 추진3. Structure (조직구조)4. System (운영체제)5. 구성원(Staff)① 역량중심의 교육과정 운영② 글로벌 역량 강화③ 현대

  • 도요타 리콜사례 분석 및 마케팅전략, STP전략, SWOT분석, 4P전략 역사와 특징소개, 경영전략분석, 성공사례, 실패사례, , 개선점
  • 도요타 사태의 결론- 위기를 교훈삼아 전철을 밟지 않기 위한 개선에 노력- 소비자의 안전을 책임지는 자동차 전자장비의 안정성 강화 노력이 필요- 해외 생산기지의 품질관리를 위한 노력확대- 위기관리는 책임 있고 신속한 대응이 부동의 해법7.토요타의 사태에 대한 나의생각1. 토요타의 개요와 성장1. 도요타의 연혁과 소개1933년 도요타 자동차부 분리 1937년 “도요타 자동차공업㈜” 를 설립1948년 경영난 봉착 1950년 판매부문 분리1951년 한국

  • 현대자동차의 미국시장 진출전략 및 마케팅 전략 분석
  • 생산라인과 연구시설의 현지화로 미국 소비자들의 욕구에 대응 가능한 상품 개발 가능-약점*기존의 저가 정책으로 인한 고급브랜드 이미지 하락과 브랜드밸류 자체도 열세*선진기업에 비교하여 경영자원 부족(경쟁 브랜드에 비해 좁은 유통망 등)-기회*JD파워의 평가에서 품질 만족도 부문 높은 점수로 신뢰성 구축 및 소비자 인식 제고*후발주자로서 도요타의 장점을 벤치마킹 가능*실용적인 패밀리 세단의 지속적인 수요 증가*풍부한 현지 인프

  • 도요타 기업 소개
  • Part.1 도요타 기업개요Ⅰ. 도요타의 탄생배경Ⅱ. 도요타의 역사(연혁)1) 도요타의탄생기 (29~36년)2) 도요타자동차공업㈜의 독립 (37~45년)3) 경영기반 확립기(46~58년)4) 대량생산확립기(59~65년)5) 고도성장기(66~73년)6) 성숙기 (74~81년)7) 글로벌전략기 (82년 이후)Ⅲ. 도요타의 기본이념도요타자동차(Toyota Motor Corporation)설립자 도요타 사키치 설립일 1937년 본사 아이치현 도요타 Ⅰ. 도요타의 탄생배경도요타의 첫걸음은 섬유기계 제작으로 성공한 발명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