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정한 산악인 엄홍길의 리더쉽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진정한 산악인 엄홍길의 리더쉽>
출생 : 1960년 9월 14일 (경상남도 고성)
학력 : 한국외국어대학교 중국어 학사
수상 : 2001년 대한민국 산악대상
최근경력 : 2007년 6월 2008 함평 세계나비곤충엑스포 홍보대사
2007년 6월 히말라야 로체샤르(해발 8400m) 등정(세계 최초로 히말라야 16 좌 완등)
2007년 1월 기상홍보대사 발촉
*원정대장의 리더십을 배운다*
키 1m68㎝, 몸무게 56㎏의 이 사내에게 어떤 힘이 있는 것일까요? 3개월을 함께 지내면서 옆에서 지켜본 사람들은 그는 신뢰와 감동을 주는 사람이었다라고 평가합니다.
그의 리더십은 한국 정치현장과 비교해서 신선한 자극으로 다가왔습니다.
그의 리더쉽을 이번 로체샤르 등정과정에 담아 보았습니다.
▶ 자연에 순응하라 - 싸워서 이기는 대상이 아니다
자연에 진정으로 감사하고 순응하라, 삶의 자연 역시 마찬가지이리라.
싸워서 이기는 대상이 아니라 더불어 함께 순응해 나가는 것임을,
그는 끊임없이 자연에 감사했다. 아무리 보잘것없는 음식이라도 늘 자연과 신에 감사하며 첫 숟가락의 음식을 나눴다. 맥주 한 잔을 마실 때도 몇 방울을 먼저 땅에 덜어냈다.
예전에 숨진 동료의 기일에는 잊지 않고 베이스캠프에 마련한 제단에 향을 피웠다.
산은 그의 정성을 외면하지 않고 몇 가지 기적으로 화답했다. 등반 초기 500m의 절벽에서 추락한 셰르파가 골절상만 입고 살아났고, 본격적인 몬순(폭우와 폭설을 동반 하는 아라비아 계절풍)이 시작된 기간에 무려 8일간이나 쾌청한 날씨가 계속됐다. 일은 사람이 꾸미되 이루어짐은 하늘에 달렸다(모사재인 성사재천. 謀事在人 成事在天).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최신A+자료]히말라야영화감상문[엄홍길 박무택 실화 히말라야영화감상[영화히말라야에대한평가및나의생각
  • 진정한 휴머니즘을 여실히 볼 수 있었다.특히나 이 영화가 실화에 바탕을 한 영화라는 점에서 나는 가장 위대한 감동과 휴머니즘은 현실 속에서 나온다라는 진리를 실감할 수 있었다. 더불어 영화 속 휴먼 원정대의 등반이 정상을 향한 것이 아니라 사람을 향한 것이라는 점에서 커다란 감동을 주었으며, 목숨을 담보로 진한 우정을 나누는 산악인들의 인간미를 보며, 삭막해져 가는 현대사회의 대인관계에 대한 깊은 성찰을 해보게 되는 계기가 되기도

  • 심리학적 마케팅, 성공사례, 마케팅전략,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 마케팅의 특징과 종류 및 장단점 조사분석
  • 진정성 상실제품의 미적인 요소만을 추구하다보면 판매자와 소비자 모두 놓치기 쉬운 부분이 있다. 바로 제품이 갖는 진정한 목적이다. 디자인이 소비자의 구매 동기에 결정적인 영향을 미치기는 하지만 진정 중요한 것은 제품의 근본적인 기능이다. 그에 관한 사례로 물티슈에 대해 말할 수 있겠다. 물티슈-물휴지물기가 있는 축축한 휴지. 손이나 얼굴, 아기의 엉덩이를 간편히 닦는 데에 많이 쓰인다. 이와 같이 물티슈의 근본적인 목적은 ‘무엇

  • 생막걸리 서울탁주 브랜드전략
  • 진정성이죠?!먼저 물리적 시간부터 살펴보시겠습니다.서울탁주는 1963년에 설립된 국내 최장수막걸리 회사로보시는 바와같이 국내 판매량 1위로서 국내 막걸리 시장의 선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33다음으로 보편성입니다.앞서 설명드렸듯이 서울탁주는 롯데주류와 손잡고 일본진출에 큰 성공을 거두었습니다.실제 조사결과 일본인 서너명 가운데 한명이 서울 막걸리를 마신셈이 었다고 합니다. 34다음은 뉴스보도인데요 처음 4개국에서 시

  • [코오롱스포츠 마케팅전략보고서] 코오롱스포츠 마케팅 4P,STP,SWOT전략분석과 해외진출 전략분석및 향후발전방향(노스페이스와 비교분석)
  • 엄홍길산악인고미영선수). 또한 익스트림스포츠 (인라인 스케이팅, MTB, BMX, 스케이트보드, 스노우 보드등) 관련 이벤트를 주최, 후원통해 익스트림 스포츠 = 코오롱 스포츠라는 인식 확산시키고, 매장과 홈페이지 통해서도 익스트림 스포츠 적극 홍보, 왕성한 커뮤니티 활동 유도에 힘쓰고 있다.3) 코오롱스포츠 SWOStrengthsWeaknesses‐ 차별화된 기능성 제품라인 구비로 경쟁력‐ 스포츠+캐주얼=캐포츠라는 아웃도어를 추구하고 있음‐ 전통성과 신뢰성

  • [독후감] 마시멜로 이야기
  • 엄홍길(산악인)편안한 일상에 안주하여 미래를 위한 투자를 게을리한 것은 아닌지, 다른 사람들이 가는 길을 아무 생각 없이 따라 걷고 있는 것은 아닌지, 스스로를 돌아보며 채찍질하기에 더할 수 없이 좋은 책이다. - 오세훈(변호사)특별한 순도와 강도를 지닌 보검은 수많은 담금질을 통해서만 만들어질 수 있다. 명품을 탄생시키는 데는 그에 따르는 인고의 시간이 요구되는 법이다. 이 책은 기대하는 결실이 큰 만큼 참고 기다리는 인내도 결코 생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