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학적 마케팅, 성공사례, 마케팅전략,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 마케팅의 특징과 종류 및 장단점 조사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7.11 / 2019.12.24
  • 4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목 차 >

Ⅰ. 서론
1. 설득을 위한 심리적 마케팅이란?

Ⅱ. 본론

1. 무의식을 이용한 마케팅

1) 미끼효과
2) 마케팅에 적용되는 미끼효과
3) 미끼효과를 이용한 마케팅 사례
4) 설문조사 및 통계
5) 미끼효과를 이용한 마케팅의 비판점


2. 감정을 이용한 마케팅

1)자이가르닉 법칙
2) 실생활에서 적용되는 자이가르닉 법칙
3) 마케팅에 적용되는 자이가르닉 법칙
4) 자이가르닉을 이용한 마케팅의 비판점
5) 결론


3. 감각을 이용한 마케팅

1) 시각
2) 다홍치마 효과
3) 마케팅에 적용되는 다홍치마 효과
4) 다홍치마 효과를 이용한 마케팅의 비판점


4. 의식을 이용한 마케팅

1) 베블런 효과
2) 마케팅에 적용되는 베블런 효과
3) 베블런 효과 형성의 영향요소
4) 마케팅에 적용되는 베블런 효과
5) 베블런 효과를 이용한 마케팅의 비판점



Ⅲ. 결론



본문내용
Ⅰ. 서론


1) 설득을 위한 심리적 마케팅이란?

설득을 얼마나 순조롭게 하는가 라는 관점에서 여러 가지 심리 테크닉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물건이 남아도는 현대 사회에서는 모든 상황에서 심리 테크닉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물론 오랜 세월의 경험으로부터 만들어진 테크닉 중에는 심리적 측면을 의식하지 않는 것도 많습니다만, 그 경험에 의한 테크닉을 심리학으로 충분히 설명할 수 있습니다. 심리 테크닉의 활용은 캐치 세일즈와 같은 악덕 상술에서부터 상장된 훌륭한 대기업에 이르기까지 다양합니다. 가장 친밀한 사례로서 슈퍼마켓의 반짝 세일이나 특별 세일이 있습니다. 특별 세일은 인기 제품을 판매하자는 목적이 아닙니다. 인기 있는 제품의 단독 특별 세일로는 이익은커녕 적자인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렇게까지 하면서 반짝 세일이나 특별 세일을 실시하는 이유는 붐비게 만들어서 이왕 사는 김에 이것도 사자. 는 소비자의 심리를 노리고 있습니다. 인기 있고 붐비는 매장에서는 고객의 기분도 흥분되어 판매율이 올라갑니다.
일부 제품으로 손해를 본다고 해도 손님이 모이면 붐비게 되어 전체 매출을 밀어 올릴 수 있습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11년도 자료라 그냥그래요
  • 138006***
    (2019.04.14 17:12:34)
회원 추천자료
  • 놀부 부대찌개&철판구이 마케팅 4P,STP전략분석및 놀부 마케팅조사와 놀부 새로운 전략제안
  • 조사 분석 8. 설문조사1) 원인변수와 결과변수 설정 2) 설문지 3) 설문지 주관식 문항의 그룹핑9. SPSS 분석 결과 Ⅲ. 결 론10. 새로운 마케팅전략제안1) 서비스2) 메뉴3) 프로모션11. 마케팅 기대효과 .1. 연구 목적놀부NBG는 한식 프랜차이즈는 어렵다는 고정관념을 깨고 센트럴키친으로 대량조리시스템 확보, 콜드체인시스템으로 신선한 제품을 공급하는 등 과학적인 프랜차이즈 시스템과 한식의 표준화를 도입해왔다. 또한 체계적인 경영환경을 구

  • [마케팅,경영학,인터넷마케팅,e비지니스] E비즈니스마케팅 전략 및프로세스
  • 성공적인 E 비즈니스 창출을 위한마케팅 전략 및 프로세스과목 학교학번이름제출일담당교수목 차 Ⅰ. 새로운 E-비즈니스 환경 및 패러다임 변화1. E 비즈니스의 정의와 특징2. E 비즈니스 패러다임 변화Ⅱ. E 비즈니스의 개념, 현실 및 미래1. 인터넷 비즈니스, e비즈니스 및 e마케팅2. E 비즈니스 주체3. E 비즈니스의 실태 및 미래4. 성공적인 E 비즈니스를 위한 핵심 질문Ⅲ. 새로운 마케팅 패러다임: 미래형 마케팅Ⅳ. 성공적인 E-비즈니스 창출

  • 취업 - 30종의 다양한 이력서 양식과 자기소개서 작성법 및 예문들
  • 및 포부(50개)9. 특이사항(50개)제4장 직종별 자기소개서 작성 예제1. 자기소개서(건설업/건축설계/신입)2. 자기소개서(건설업/영업/영업관리/경력)3. 자기소개서(건설직/건설기사/신입)4. 자기소개서(건축/설계/감리/신입)5. 자기소개서(결혼정보회사/매칭플래너)6. 자기소개서(경영/사무/기획/신입)7. 자기소개서(경영/일반사무/신입)8. 자기소개서(경영/재무/세무회계/신입)9. 자기소개서(경영전략/기획/마케팅/신입)10. 자기소개서(구매물류 분야/영

  • [프랜차이즈] 국내 외식 프랜차이즈 산업 강화를 위한 마케팅 전략
  • 국내 외식 프랜차이즈 산업 강화를 위한 마케팅 전략목 차제1장 서 론제2장 프랜차이즈 시스템에 대한 이론적 배경제1절 프랜차이즈 시스템의 의의제2절 프랜차이즈 시스템의 유형제3절 프랜차이즈 시스템의 경영적 특성제3장 국내외 외식 프랜차이즈 산업의 현황 및 마케팅 전략 사례제1절 해외 외식 프랜차이즈 산업의 발전과정 및 현황제2절 국내 외식 프랜차이즈 산업의 발전과정 및 전반적 현황제3절 다국적 외식 프랜차이즈 기업의 마케팅

  • [심리학] 아이팟 성공적 마케팅에 대한 심리학적 고찰
  • 사회와 이념아이팟 성공적 마케팅에 대한 심리학적 고찰청년기 생애 설계 심리학목 차1. 서론 1.1. 조사 내용1.2. 용어 정리1.3. 조사 방법1.4. 본론의 구성2. 본론2.1. 아이팟 첫 구매자의 심리2.1.1. 사회전염2.1.2. 후광효과2.1.3. 칵테일 파티 효과2.2. 아이팟 기존 구매자의 심리2.2.1. 면역효과2.2.2. 소크라테스 효과2.2.3. 심리적 관성2.3. 애플사의 성공 공식 - 감성 마케팅3. 결론 및 시사점3.1. 연구 결과의 요약3.2. 논의3.3. 연구의 제한점과 제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