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학적 마케팅, 성공사례, 마케팅전략,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 마케팅의 특징과 종류 및 장단점 조사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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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1.07.11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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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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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 차 >
Ⅰ. 서론
1. 설득을 위한 심리적 마케팅이란?
Ⅱ. 본론
1. 무의식을 이용한 마케팅
1) 미끼효과
2) 마케팅에 적용되는 미끼효과
3) 미끼효과를 이용한 마케팅 사례
4) 설문조사 및 통계
5) 미끼효과를 이용한 마케팅의 비판점
2. 감정을 이용한 마케팅
1)자이가르닉 법칙
2) 실생활에서 적용되는 자이가르닉 법칙
3) 마케팅에 적용되는 자이가르닉 법칙
4) 자이가르닉을 이용한 마케팅의 비판점
5) 결론
3. 감각을 이용한 마케팅
1) 시각
2) 다홍치마 효과
3) 마케팅에 적용되는 다홍치마 효과
4) 다홍치마 효과를 이용한 마케팅의 비판점
4. 의식을 이용한 마케팅
1) 베블런 효과
2) 마케팅에 적용되는 베블런 효과
3) 베블런 효과 형성의 영향요소
4) 마케팅에 적용되는 베블런 효과
5) 베블런 효과를 이용한 마케팅의 비판점
Ⅲ. 결론
- 본문내용
-
Ⅰ. 서론
1) 설득을 위한 심리적 마케팅이란?
설득을 얼마나 순조롭게 하는가 라는 관점에서 여러 가지 심리 테크닉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물건이 남아도는 현대 사회에서는 모든 상황에서 심리 테크닉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물론 오랜 세월의 경험으로부터 만들어진 테크닉 중에는 심리적 측면을 의식하지 않는 것도 많습니다만, 그 경험에 의한 테크닉을 심리학으로 충분히 설명할 수 있습니다. 심리 테크닉의 활용은 캐치 세일즈와 같은 악덕 상술에서부터 상장된 훌륭한 대기업에 이르기까지 다양합니다. 가장 친밀한 사례로서 슈퍼마켓의 반짝 세일이나 특별 세일이 있습니다. 특별 세일은 인기 제품을 판매하자는 목적이 아닙니다. 인기 있는 제품의 단독 특별 세일로는 이익은커녕 적자인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렇게까지 하면서 반짝 세일이나 특별 세일을 실시하는 이유는 붐비게 만들어서 이왕 사는 김에 이것도 사자. 는 소비자의 심리를 노리고 있습니다. 인기 있고 붐비는 매장에서는 고객의 기분도 흥분되어 판매율이 올라갑니다.
일부 제품으로 손해를 본다고 해도 손님이 모이면 붐비게 되어 전체 매출을 밀어 올릴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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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1년도 자료라 그냥그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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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4.14 17:12: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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