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경영론 미스터피자 분석 및 지속성장전략 제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14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미스터피자
분석 및 지속성장전략 제안
I. 개요
1. ‘미스터피자’ 선정이유
국내에 피자가 처음 도입된 것은 1985년 미국 피자 브랜드 ‘피자헛’이 그 시초라고 볼 수 있다. 이후 국내에 피자시장이 형성되어 피자헛이 그 주도권을 쥐고 급속도로 신장하였다. 그러나 최근 몇 년 새에, 피자헛의 아성을 무너뜨리고 1등에 올라선 브랜드가 있으니 바로 국내 피자브랜드인 ‘미스터피자’이다. 선발 기업을 제친 미스터피자가 과연 어떻게 출발하여 성장해왔는지, 앞으로 어떤 방향으로 나아갈지에 대해서 조사해보고자 한다.
2. 브랜드 소개
1990년 ‘미스터피자JAPAN’과 기술제휴를 통해 설립되었다.뉴욕45번가 ‘레이스피자’의 조리법을 그대로 이어받아 계승발전시킨 정통 수타 피자 브랜드로써, 2010년 일본 본사를 인수한 이후로 현재는 전세계의 상표권을 자체 보유하고 있으며 완전한 자율경영체제를 유지하고 있는 한국 토종 브랜드이다.
II. 창업자 및 창업배경
[정우현, 미스터피자와의 만남]
정우현 회장은 1978년 서른 살에 동대문에서 섬유도매업체 ‘천일상사’ 를 설립하여 15년간 운영해오던 속옷 거상이다. 그러나 이미 80년대부터 또 다른 새로운 사업에 대한 구상을 시작해왔다. 외식사업 진출을 노리던 정우현 회장은 미스터피자 재팬이 한국에 진출하기 위해 파트너를 찾고 있다는 소식을 듣고,계약 전까지 한국 내에 있는 모든 브랜드 피자를 점심저녁으로 먹으며 피자에 대해 연구했다. 일본에 가서 미스터피자를 처음 먹은 순간 수타로 직접 만들어 낸 도우와 미스터피자 소스의 맛에 성공을 직감, 즉시 계약을 체결했다.
III. 성장스토리
1. 주요연혁
1990 ㈜한국미스터피자 설립, 이대점 오픈
1993 미스터피자 부산 남포점 외 8개 직영점 오픈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크리스피 도넛 마케팅 전략
  • 기업의 사명 및 목표(1) 기업철학고객과 임직원이 최상의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즐거움과 기쁨을 주며, 차별화된 서비스와 상품을 제공한다.(2) 경영이념효율적이고 열린 기업조직으로 건실한 경영실적을 구현하며, 역동적이고 신뢰성 있는 기업으로 지속 성장을 약속한다.(3) MISSION사랑(LOVE)과 자유(LIBERTY)와 풍요(LIFE)가 넘치는 사회를 만든다.(4) 경영목표1. 임직원이 행복해지는 기업2. 고객이 찾는 가치를 높이는 기업3. 세계화된 경쟁력

  • 서비스마케팅전략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기업행위가 이루어지고 있는가 하는 의문에서 생겨난 마케팅개념이다. 사회에 대한 관심과 갈등을 해결하기 위해 기업이 그 지역의 문제 해결에 적극적으로 대응하여 고객 및 지역주민과 양호한 관계를 유지하도록 노력하려는 취지에서 생겨나게 되었다.Ⅱ. 외식산업 마케팅 전략 요소1) 시장 세분화 (Market Segmentation)기업들의 상품/서비스를 구매하는 소비자는 노인, 중년, 청년, 여자, 남자, 돈 많은 사람, 돈 없는 사람, 고등교육을 받은 사람, 그렇지

  • [자기소개서] 자기소개서 직종별 완벽정리
  • 성장과정, 성격, 가치관, 장래성 등의 기본적인 틀을 살려가며 나름대로 개성 있게 작성한 것이 가장 바람직한 자기소개서이다. 2. 자기소개서를 요구하는 이유자기소개서는 수험생 개인을 포괄적으로 이해하는 데 다시 없는 기초적 자료로서, 특히 서류전형을 통해 채용을 실시하는 기업에 있어서, 합격 여부에 크게 변수로 작용하게 마련이다. 그것은 개인의 가정 환경 및 성장 과정을 살필 수 있고, 입사 지원 동기와 장래성을 살피기 위해, 또 문장

  • [자기소개서] 자기소개서 작성법과 업종별, 회사별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제 사례
  • 성장과정, 성격, 가치관, 장래성 등의 기본적인 틀을 살려가며 나름대로 개성 있게 작성한 것이 가장 바람직한 자기소개서이다. 2. 자기소개서를 요구하는 이유자기소개서는 수험생 개인을 포괄적으로 이해하는 데 다시없는 기초적 자료로서, 특히 서류전형을 통해 채용을 실시하는 기업에 있어서, 합격 여부에 크게 변수로 작용하게 마련이다. 그것은 개인의 가정환경 및 성장 과정을 살필 수 있고, 입사 지원 동기와 장래성을 살피기 위해, 또 문장력

  • 외식산업의 현황과 나아가야 할 방향
  • 지속적 메뉴개발 소홀 등으로 경쟁력을 잃고 말았다.이 때 스아동영양학타벅스(1999)가 인스턴트커피로만 대변되던 커피시장에 고급커피 에 스프레소 커피를 도입하였다. 기존의 중소업체들이 생업을 위해 원두를 판매 하거나 가맹 사업을 진행했던 것과는 달리 재무구조가 튼튼한 기업들이 참여 하면서 시장이 확대되고 새로운 커피문화가 형성되기 시작하였다. 국내 롯데의 자바커피, 샤니의 세가프레도, 두산의 네스카페 등의 대기업들과 도토루,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