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경영론 미스터피자 분석 및 지속성장전략 제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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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스터피자
분석 및 지속성장전략 제안
I. 개요
1. ‘미스터피자’ 선정이유
국내에 피자가 처음 도입된 것은 1985년 미국 피자 브랜드 ‘피자헛’이 그 시초라고 볼 수 있다. 이후 국내에 피자시장이 형성되어 피자헛이 그 주도권을 쥐고 급속도로 신장하였다. 그러나 최근 몇 년 새에, 피자헛의 아성을 무너뜨리고 1등에 올라선 브랜드가 있으니 바로 국내 피자브랜드인 ‘미스터피자’이다. 선발 기업을 제친 미스터피자가 과연 어떻게 출발하여 성장해왔는지, 앞으로 어떤 방향으로 나아갈지에 대해서 조사해보고자 한다.
2. 브랜드 소개
1990년 ‘미스터피자JAPAN’과 기술제휴를 통해 설립되었다.뉴욕45번가 ‘레이스피자’의 조리법을 그대로 이어받아 계승발전시킨 정통 수타 피자 브랜드로써, 2010년 일본 본사를 인수한 이후로 현재는 전세계의 상표권을 자체 보유하고 있으며 완전한 자율경영체제를 유지하고 있는 한국 토종 브랜드이다.
II. 창업자 및 창업배경
[정우현, 미스터피자와의 만남]
정우현 회장은 1978년 서른 살에 동대문에서 섬유도매업체 ‘천일상사’ 를 설립하여 15년간 운영해오던 속옷 거상이다. 그러나 이미 80년대부터 또 다른 새로운 사업에 대한 구상을 시작해왔다. 외식사업 진출을 노리던 정우현 회장은 미스터피자 재팬이 한국에 진출하기 위해 파트너를 찾고 있다는 소식을 듣고,계약 전까지 한국 내에 있는 모든 브랜드 피자를 점심저녁으로 먹으며 피자에 대해 연구했다. 일본에 가서 미스터피자를 처음 먹은 순간 수타로 직접 만들어 낸 도우와 미스터피자 소스의 맛에 성공을 직감, 즉시 계약을 체결했다.
III. 성장스토리
1. 주요연혁
1990 ㈜한국미스터피자 설립, 이대점 오픈
1993 미스터피자 부산 남포점 외 8개 직영점 오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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