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발전행정론 태국의 국가 분석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태국의 국가 분석 보고서
-목 차 -
Ⅰ. 서론
1. 개요
2. 역사
3. 사회문화
Ⅱ. 정부의 구조와 정치체제
1. 국가체제
2. 태국의 외교
Ⅲ. 경제체제
1. 태국 경제의 기본구조
2. 최근의 경제 동향
Ⅳ. 대외정책
1. 주요국과의 관계
Ⅴ. 태국의 행정
Ⅵ. 태국의 행정과 한국 행정의 관계
Ⅶ. 발전전략 및 결론
Ⅰ. 서론
1. 개 요
국명: Thailand (태국)
동남아시아의 인도차이나 반도 중앙부에 있는 나라이다. 19세기에 유럽 열강의 압박 속에서 사법·행정제도 개혁과 함께 근대화 실행과 영국과 프랑스의 대립을 이용함으로써 식민지화의 위기를 벗어났다. 1932년 입헌군주국으로 발족하였고, 1939년 국호를 시암(Siam)에서
타이로 변경하였다.
태국의 국기: 트라이롱(Trairong)이라고 하며, 또는 국기(The Flag)라는 뜻의 통 찻(Thong Chat)라고 부르기도 한다. 빨강·하양·파랑이 5열로 이루어진 3색기이며, 이 중 파랑은 다른 색의 2배 크기이다. 빨강은 국민을, 하양은 건국전설과 관계있는 흰 코끼리에서 취하여 불교를, 파랑은 짜끄리왕조를 각각 나타낸다. 이전에는 라마 2세가 만든 시암(Siam)이라는 기가 사용되었는데, 1917년 라마 6세가 새로 수정한 현재의 기를 국기로 사용하였다. 1932년 6월 24일 입헌군주제가 된 후에도 계속 사용하고 있다.
수도: 방콕(Bangkok)
면적: 514000㎢
인구: 65,493,298 명(2008년 기준)
언어: 타이어
종교: 불교 (94.6%), 이슬람교 (4.6%)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