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십자 투자의견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녹십자
투자의견 보고서
1.기업소개
topgo
녹십자는 불모지나 다름없던 국내 생명공학산업을 선도해 온 대표적인 연구개발 중심기업 입니다. 1967년 창립 이래 녹십자가 걸어 온 발자취를 살펴보면 그 면모는 더욱 뚜렷해지는데, 1970년 국내에서 처음으로 고난도 기술이 요구되는 혈액분획제제 사업을 시작으로 ‘만들기 힘든, 그러나 꼭 있어야 될 특수의약품’ 개발에 매진하여 이제는 바이러스와 박테리아 분야에서 국제적인 생명공학 전문기업으로 발돋움 했습니다.
이러한 노력의 결과 녹십자는 12년간의 오랜 연구 끝에 1983년 세계에서 세 번째로 B형간염백신 개발에 성공하는 쾌거를 거두었는데, 녹십자가 개발한 B형간염백신 ‘헤파박스’는 13% 대에 달하던 우리나라 B형간염 보균율을 절반으로 떨어뜨려 국민보건 증진에 획기적으로 기여하였습니다.
‘헤파박스’ 는 지금까지 1억3천만명분인 총 4억 도즈가 WHO, UNICEF를 비롯하여 60여개 국가에 보급돼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접종된 B형간염백신으로 기록되고 있습니다. B형간염백신 개발에 이어 1988년에 세계 최초로 유행성 출혈열백신, 1993년에 세계에서 두 번째로 수두백신, 1987년에 국내 최초로 AIDS진단시약을 개발하는 등 바이오의약품 분야에서 차별화된 노하우와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R&D는 미래의 매출액’이라는 신념 아래, 녹십자는 매년 국내 업계 최고 수준인 매출액의 5~7%를 R&D에 투자하며 한 우물을 파는 정성으로 세계적 신약개발에 매진하고 있습니다.
2.사업환경
녹십자생명
GC 헬스케어
(GC Healthcare)
목암생명공학연구소
녹십자 의료재단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