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도담보 양도담보 의의 양도담보 유형 양도담보 법적구성 좁은 의미 양도담보 넓은 의미 양도담보 유담 보형 양도담보 유효성 관한 판례 양도담보 법적 구성 양도담보 규율 양도담보 효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19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감 사 합 니 다
Thanks you for listenining
Presentation; END
2. 양도담보의 유형
좁은 의미의 양도담보 : 소비대차 형식으로 신용을 수수하고, 이를 담보하기 위해 목적물의 소유권을 채권자에 이전하는 형식의 양도담보를 좁은 의미의 양도담보라 한다. 이는 다시 채권자의 청산의무 유무에 따라 약한 의미의 양도담보와 강한 의미의 양도담보로 나눌 수 있다.
(1) 약한 의미의 양도담보(청산형 양도담보) : 내부적으로는 소유권이 양도담보권 설정권자에게 그대로 남아있으나, 외부적으로는 소유권이 양도담보권자에게 이전되어 있는 양도담보를 약한 의미의 양도담보라 한다.
(2) 강한 의미의 양도담보(유담보형 양도담보) : 대내외적 소유
양도담보의 의의 및 법적구성
법
세
미나 발표
학과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