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집력 향상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28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5. 응집력의 측정
집단 환경 질문지 (GEQ - Group Environmental Questionnaire)
- Widmeyer 등 (1985)이 개발
- 집단의 응집력을 개인측면과 집단측면 (집단 통합 차원과 집단에 대한 개인 매력 차원), 그리고 과제측면과 사회측면으로 구분
- 응집력의 네 차원을 측정하는 18개 문항으로 구성
- Brawley 등 (1987), Caon 등 (1985, 1988)의 여러 편의 연구에서
신뢰도와 타당도가 입증 됨
집단 통합-과제 차원
집단에 대한 개인 매력-과제 차원
집단 통합-사회 차원
집단에 대한 개인 매력-사회 차원
집단 응집력
집단 통합
집단에 대한 개인 매력
과 제
사 회
과 제
사 회
[그림 2] 집단 응집력의 구성
1. 집단의 생산성
1-1 집단의 정의
집단이란 여러 사람들이 단순히 모여 있는 상태를 의미하지 않음.
집단으로 정의되기 위해서는 소속감, 공통의 목표, 구조화된 상호작용, 개인과 과제 상호의존성, 대인 매력 등과 같은 특징이 있어야 함.
스포츠 팀은 위에서 설명한 집단의 구성요건을 모두 갖추고 있음.
1-2 Steiner 이론
팀에 소속한 개인이 갖고 있는 능력과 팀이 어떤 성과를 나타내는지에 관한 이론을 제시
모델의 공식 : 집단의 실제 생산성 = 잠재적 생산성 - 과정손실
자료평가
- 응집력 향상 전략이 잘 나와 있어서 좋은 자료였습니다.
- chlcofl***
(2022.11.14 00:53:30)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맥도날드와 버거킹 생산관리 비교 분석
- 대한항공의 성과주의 인적자원관리에 관한 사례연구
- 대한항공 코로나 이후 기업환경분석과 대한항공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 및 대한항공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
- 저출산,저출산현황,저출산문제점,출산장려정책,저출산대책,저출산극복사례
- 스타벅스 마케팅 4P,STP,SWOT분석
- [경영조직론] 자원의존이론(Resource Dependence Theory)
- [경영전략] 멀티콤 Multicom 사례연구
- 베트남 현지채용 관리 및 인사제도 구축의 이해
- 사회적 기업 세상을 바꾸는 착한 기업
- 한국의 사회적 기업 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