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랙스타의 경영성공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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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6. 미래경영
1)사업의 세계화(Globalization)
현재 트랙스타의 매출 가운데 자체 브랜드 비중은 50%이다. 앞으로 80%까지 높일 계획이다. 세계적인 트랜드도 보고 정보도 파악하는 차원에서 10~20%는 꾸준히 OEM(주문자생산방식), ODM(공급자개발방식) 영업을 할 방침이다.
2)브랜드세계화(TrekSta To The World)
우리 상품을 국제적으로도 통용되는 세계적 브랜드로 만든다. 이를 위해 기술, 품질, 마케팅 등 제반 경영활동을 선진일류기업 수준까지 끌어 올려 세계적 경쟁우위를 갖도록 한다.
3)네트워크화(World Network)
생산, 판매, 연구조직 등의 지역거점을 유기적으로 연결하여 지역전략을 구사한다. 즉 대량맞춤 주문방식 등의 새로운 가치의 생산가 유통을 국내에서 성공적으로 수행하고 미주, 일본, 유럽 등 지역별로 해외 본사 체제를 운영할 것이다.
1. 세계 등산화 시장의 현황
1) 1990년대 전후
0 세계 등산화시장의 경우
1990년대부터 국제적 분업화가 이루어지고 있다. 우리나라보다 선진국인 유럽의 전통신발 강국들은 고유브랜드 마케팅전략 강화를 통하여 신발 시장을 지속적으로 주도해 가고 있다.
0 우리나라의 경우
대기업이 너무 일찍 해외 이전을 추진한 것과 OEM생산체재를 벗어나지 못한 결과 심각한 수출 감소현상을 보이고 있다. 신발 수요는 중국 등의 개도국들의 소득증대에 따라 수요 증가로 이어져 높은 성장세를 보이며 제품별로는 다목적, 다기능 신발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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