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마케팅] 커미트먼트-교보문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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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인터넷 마케팅에 있어서의 커미트먼트 개념은 종래의 마케팅에 있어서 Price 개념과 유사하면서도 더욱 넓어진 영역을 포함하는 개념이다. 커미트먼트는 콘텐츠웨어를 구매하거나 향유하기 위해 소비자가 기업에게 지불하는 것을 의미한다. 이렇게 소비가가 기업에게 지불하는 것인 커미트먼트를 공급자인 기업 입장에서 재해석 해보자면 이것은 가격과 퍼미션이란 개념으로 나누어질 수 있다. 가격은 종래의 마케팅에 있어서 Price와 같은 개념이며 퍼미션은 가격이란 개념이 포함하고 있는 화폐적 지불에 상응하는 교환가치를 지닌 정보를 지불하는 것을 의미한다. 사실 이런 개념적 정의는 다소 복잡하다. 이해의 편의를 돕기 위한 실례를 사용하자면 가격에는 돈, 퍼미션에는 고객의 신상 정보라는 커미트먼트가 대응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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