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석 5장에서는 STP 분석을 통해 빈폴의 한계인 폴로와의 비차별성을 도출하고 4P 마케팅 믹스를 통해 어떻게 극복하는지 보이고자 한다.5.1 STP 캐주얼 의류 시장의 고객층이 점점 넓어짐에 따라 그에 따른 취향도 다양해졌다. 그 중에도 빈폴은 정통캐주얼시장을 타겟팅 하였다. 자세히 살펴보면 초기 빈폴은 맨즈를 중심으로 하여 30~40대의 남성을 타겟팅 하였으나 시장이 다양해지고 세분화됨에 따라 그 타겟을 달리하여 브랜드 라인을 세분화하여 다
4p2. 국내 패션 시장 환경 분석 - 6p◇ 2007 Korea Fashion Market◇ 국내패션시장 안의 빈폴 그리고 폴로3. 경쟁사 분석 - POLO -10p◇ 소비자 선호도 - BEANPOLE vs POLO4.『SWOT 분석』 - 13p5.『시장세분화, 표적시장 선택 및 포지셔닝 (STP전략)』 - 16p◇ 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 6.『마케팅믹스(Marketing Mix) 전략』 - 22p◇ Place◇ Price◇ Product◇ Promotion결 론 27p◈ 패션 시장에서 빈폴이 가지는 경쟁 가치◈ ‘글로벌 브랜드’ 빈
브랜드를 개발하였다.3. 한국시장 환경 분석(1) 거시적 환경1) 사회문화적 환경향기 산업은 21세기 감성 시대에 새롭게 부각되는 분야다. 생리학자들은 후각 기관이 대뇌에서 가장 가깝고 직접 연결 돼 있기 때문에 냄새가 바로 인간의 감정에 가장 영향을 준다고 한다. 기쁨, 슬픔, 노여움, 즐거움 등이 냄새에 의해 결정된다는 것에 착안한 산업이 바로 향기 산업이다. 탈취방향제 시장 매년 10%씩 성장, 2007.08.27 17:48, 국민일보 경제향기 산업의 하나
브랜드 진입시 브랜드 파워에서 열세4. 비만관련 사업이 붐을 일으킬 경우 다수의경쟁자 및 대체재 발생 가능 2. 환경 산업 분석 (신규사업이 속한 산업의 국내외 현황 및 추세 분석)1)미국 휘트니스 시장의 현황일단 휘트니스의 대한 관심이 많이 일어나고 있는 지금 전세계적으로 비만이란 사회적 문제로까지 이슈화되는 것을 대부분 알 수 있을 것이다. 미국에서도 이미 소아비만에 대한 대책으로 많은 스포츠센터들을 만들고 있는 중이다. 예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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