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경제 Mckinsey Company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4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Contents
Mckinsey
&
Company
기 업 소 개
성 장 과 정
재 도 약
맥킨지의 미래
조직체계및 인사관리
McKinsey&Company
경영컨설팅에 대한 종합적인 정의
경영컨설팅이란 계약을 토대로
특별한 훈련을 받고 문제해결 능력을 갖춘 사람들이
객관적이고 독립적인 방법으로
기업(고객)의 경영상의 문제점들을 도출해 내고,
이를 분석하여 해결책이나 개선방안을 제공하거나
고객의 요청에 의해 그 해결책을 수행하는 등과 같은
일련의 자문을 제공 하는 것이다.
McKinsey&Company
*
경영 컨설팅이란 말은 너무나 광범위하게 사용되어 많은 사람들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정의 내리기가 힘들다. 예를 들면 미국 아리조나 공인회계사협회의 후원으로 결성된 경영컨설턴트위원회는 “경영컨설팅은 정의할 수 없다”는 결론을 내렸다.
"경영컨설팅이란 기업으로 하여금 당면한 문제들을 분석, 해결할 수 있도록 또는 기업의 성공사례를 타 기업에 접목시킬 수 있도록 도와주는 전문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다." (Management Consulting: A Guide to the Profession)
"경영컨설팅은 특별히 훈련 받고 경험을 쌍은 사람들이 기업 경영상의 여러가지 문제점들을 규명하고 해결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해결방안을 제시하고, 그러한 해결방안들이 적기에 실시될 수 있도록 도와주기 위한 전문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다." (Association of Consulting Management Engineers)
"특별한 분야의 전문성을 가진 전문가들이 자기들의 지식과 경험을 활용하여 경영문제를 해결하고 객관적이고 전반적인 시각에서 기업의 기획과정을 지원하는 것을 말한다." (Management Advisory Services Division)
"독립적이고 능력을 갖춘 사람(들)이 정책, 조직, 절차, 방법상의 문제점들을 연구, 분석하고 적절한 해결책을 제시하며 나아가 이러한 해결책들을 수행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다." (Institute of Management Consultants, United Kingd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인도시장진출
  • 경영 위협의 차이점1. 대기업(노사관계와 의사결정권한 이양)2. 중소기업(자본금부족과 유용한 정보부족)Ⅲ.결론 (대기업과 중소기업이 해외 진출에서 성공하기위한 정책, 종합적 생각)참고문헌Ⅰ. 서 론인도는 현재 11억명의 인구, 세계 7번째의 광활한 국토, 다양하고 풍부한 자원을 보유한 세계 10위의 경제대국이다. 지난 15년간 경제성장률 5~6% 이상을 기록하면서 세계에서 중국 다음으로 빠르게 성장하여 거대소비시장으로 부상하고 있다. 특히 2

  • [시나리오 경영] 에너지-환경시나리오 에 대한 자동차 산업 전망
  • 경영이란 ?미래에 일어날 수 있는 환경경제 상황에 대해 가상의 시나리오를 만들어 불확실한 미래에 대비하는경영전략을 의미 McKinsey&Company*시나리오 개발 절차불확실성 요인의 도출시나리오 변수의 결정시나리오 변수에 대한 가정 도출제반 가정의 일관성 검토시나리오의 작성 및 분석시나리오 별 최적 전략 수립McKinsey&CompanyPART 2시나리오 경영기법의 적용                                                      

  • [다국적기업론] Mckinsey 맥킨지 성장과 위기
  • McKinsey & CompanyMcKinsey & CompanyContentAbout Mckinsey1McKinsey의 위기 32연대별 Mckinsey의 성장과정Transnational를 향한 노력4S1 . About McKinseyi경영컨설팅McKinsey가 하는일최고 경영진을 대상으로 컨설팅 서비스 제공교육, 문화, 의료 및 사회 기관들에 무상 컨설팅서비스 비영리 연구기관 (McKinsey Global Institute) 운영 경영/경제 전문 저널 “The Mckinsey Quarterly”, 경제 보고서 및 컨설턴트 저서 발행 주요업무2 . 연대별 McKinsey 의 성장과정1920s James O. Mckinsey launc

  • [학사][인적자원관리] 여성인력의 활용, 21세기 기업의 새로운 성공 요인
  • 경영의 주요한 전략) 으로 간주하게 되는 시점에서 점차 컨설팅 업체로 변모하게 된다. 실제로 Catalyst는 동종 업계에서 가장 consulting fee가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이럼에도 불구하고 Advisory board에 등록된 120여 개의 세계적 기업에서 알 수 있듯 Catalyst의 컨설팅 서비스는 매우 뛰어난 공신력을 가지고 있다. McKinsey & Company, Monitor Company, Deloitte & Touche와 같은 컨설팅 업체와 컨설팅 서비스 협약을 맺고 있는 것은 물론 매년 dinner party를 개최, 미국의 세

  • IBM 혁신사례 레포트
  • - 키카시로 가쿠타로, 오토시 다쿠마, 이원동 역, 2007 위기를 기회로 바꾼 IBM 회의 혁명 - 김익현, 좋은책만들기, 2006 코끼리를 춤추게 하라 - 루이스 거스너, 이무열 역, 북앤북스, 2003 루 거스너와 IBM 부활의 신화 - 더그 가, 김원호 역, 시아출판사, 2003 IBM 사례를 통해본 기업경영과 B2B 특허전략 - 홍명곤, 2000 루 거스너의 IBM 살리기 - 로버트 슬레이터, 유한수 역, 물푸레, 1999 IBM 현지경영에서 세계경영으로 - 신민영, 주간경제 348호, 1996 참고 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