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관념에 미치는 문화적 영향 행정적 효과와의 연관 경영 관념 문화적 영향 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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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경영 관념에 미치는 문화적 영향.
행정적 효과와의 연관·
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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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는 언제나 사람들의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 중 하나였다. 오늘날 경쟁적인 세계에서, 직장은 그 전보다 훨씬 더 불안정적이고 불예측적으로 변화해 왔다. 올바른 정황에 올바른 판단을 하는 것은 오늘날의 올바른 선택이다. 이 연구는 조직적 문화와 경영상 개념과의 관계를 연결하려고 시도했다. 이러한 종류의 분석들은 경영진들이 문화적 정황에 있어서 사람들을 더욱 효과적으로 다루는 전략을 적용하는데 도움을 줄 것이다. 이 연구의 목적은 경영 관념에 미치는 조직적 문화의 영향과 경영효과의 고양을 위한 OD 중재의 발전에 대해 조사하는 것이다. 이 연구는 222의 계층적 구조를 따른다. 이것은 관료정치 문화를 선호하는 PSU 매니저와 비교하여 MNC 매니저가 독재, 전문기술자 문화, 관료정치 문화를 더 선호하는 것을 보여준다. 경영자적 생각에 잔주해 보면, 동반자적 생각의 PSU 매니저 보다, MNC 매니저가 훨씬 더 분석적이고 도움 되는 생각을 지닌 타입이라 여겨진다. 연구에 대한 미래관계는 이 장에서 찾을 수 있는 현재의 빛과 핵심적 성장을 위한 OD의 중재에 대해 제안하는 것을 논의하고 있다.
키워드 : 핵심적 효과, 조직적 문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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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입
조직의 경영진은 다양한 기능에 수행에 있어서 예를 들면 목표설정, 계획, 조직화, 통제, 협력과 조직행동의 방향제시등을 필요로 한다. 경영진은 또한 동기유발의 유지와 피고용인들의 사기진작, 조직주체성의 확립, 사회적 적법성 등이 필요하다. 경영인들은 특이한 상황에 있어서 다른 것들은 수행하게 되기를 요구되어 진다.
경영진들의 사치와 태도들은 조직의 기능과 효과에 상당히 영향을 미친다. 일반적으로 인도도시에 공공 또는 사설 조직에 있는 거대한 공식 정부네 있는 관료들은 좋은 교육을 받았고 상대적으로 후광에 영향을 미친다. 이건 사회화 타입은 국가의 일반적 주위와 명백히 다르게 가치와 영감의 발전에 경향을 준다. Maheshwary(1983)는 인디안 경영인들의 기대와 (middle & senior level) 직업 요소들의 상위 비율 권력, 좋은 동료들, 좋은 하위의 랭크 등 자유와 행동의 도전적 직업들의 밝혀냈다. 출세의 기회들과 조직의 이미지는 가장 중요한 요소들로 랭크됐다. Saiyadain 과 Monappa (1977)의 연구는 인디안 경영진들이 또한 마키아벨리즘의 성장과 안전 두 가지에 모두 기회를 둔다는 것을 암시했다. Sayssd 와 Mehta (1981)은 경영진들의 현재 사치들과 조직의 건강, 예를 들면 직업 연구, 혁신성, 경영의 효과, 성장과 효과등과 명백히 관련이 있음을 관찰했다. 반면에, 권위에의 순종과 자기부정 같은 전통적 가치들은 이러한 기소자들과 부정적 관계임을 확인했다.
전통적인 인디안 사회에서는, 매니저들은 두 가지 가치들을 내면화 했다.- 가족들의 전통적 가치, 공동체, 관계와 제휴, 안전과 자립, 그리고 개인적 성장과 관계있는 전문적 트레이닝, 달성과 연합적 업무들 등. 실전에 있어서 매니저들의 가치들은 조직문화가 작업환경을 이끌어 냄에 영향을 받았다. (Khandwalla. 1989). 역동적이고 자유적인 최고 경영 밑에서, 보수적 경영하에서 다른 가치들이 발생했으며, 같은 조직에서 봉건적 가치들이 발생했다. (Khandwalla. 1989). 더욱이, 매니저들의 가치들은 그들의 조직적 변화의 개념과 발전에 영향을 미칠지도 모른다. 이러한 문화적 가치들은 그들의 생각과 행동 패턴에 관하여 경영적 행위에 관계가 있을 것이다. 현재의 연구는 조직적 문화가 경영적 생각과 핵심 효용성의 기준수치 중재에 미치는 영향을 조사하는 것을 시도한다.
문학의 복습
Kluckhohn (1954)는 문화는 생각의 방법, 상징들과 인공물의 구체화를 통한 느낌과 행동에 패턴이라고 했다. Hofestede (1980)은 문화는 주어진 문장의 개인적 반응을 조절하는 정신적 프로그램의 집합이라 정의했다. 이러한 정의들의 공통점은 그룹화 된 사람들의 지식과 의미 시스템을 개념화 한다는데 있다. (Erez and Earley, 1993). Quenn & McGrath(1985)는 네 가지의 조직화된 문화 종류를 제안했다. ; 이성 (시장성), 개발적인 (독재정치) , 합법상의 (청결), 그리고 계층제도 (계승주의). Hofestede (1980)은 15개국에 걸쳐 문화적 지향에 따라 4가지 차원으로 연구했다. 개인주의 VS 전체주의, 권력유보, 불확실성이 회피와 남성다움 VS 여성다움. Schein (1992)은 문화를 “기본적 가정들의 패턴”이라 정의했다. 숙고되어지기 충분한 외부적 채택과 내부적 통합의 문제들을 다룸에 있어서 개발되어지고 밝혀지고 발전되는 문제들, 그러므로 새로운 멤버들이 이러한 문제들을 바르게 인식하고 생각하고 느끼는데 어려움이 있다. Triandis et al (1986)에 따르면, 문화는 불분명한 구성체이다. 이것은 세대를 거듭하여 전해오는 행동과 관념에 대한 시스템이다. 이것은 공유되어지는 믿음, 규범, 존재론적 가정, 나날이 사회적 관습과 제도를 실증적으로 만드는 특별한 그룹들의 가치는 포함한다. 이러한 문화적 요소들이 아득한 주제와 차원들을 구성하고, 이것들은 또한 중요한 그룹과 사회들은 구성한다. (Schwartz, 1955). 객관적으로 구성되어 있고 (e,g, 도구들, 길, 집) 그리고 주관적, 또는 사회 환경적으로 인식되어지는 ‘그룹’의 특징으로.(Triandis, 1977)
지구의 40개국을 연결한 범문화적 연구는 특별한 배경에 있어서 구체적 문화적 타입들의 정확한 구조의 보급을 보여준다. (Schwartz, 1992, 1994, Schwartz and Bilsky, 1990). 이러한 문화적 가치의 타입들은 무엇이 좋고 옳은지 그리고 사회에서 할 만한지 또는 다른 문화적 경계가 있는지 다른 사회에서 공유하는 추상적인 이상들을 의미한다. (Smith & Schwartz, 1997). 구체적으로 문화는 무엇에 가치를 두느냐에 따라 달라질 것이다. (1) 보수주의 (집단주의) : 가까운 동족 그룹의 사람들 간의 상호의존과 그룹목표의 촉진이 위치하는 중요성, 다음은, (2) 위계질서 : 상호행동의 구조와 자원할당에 있어서 위계적 역학의 학과함의 중요성, (3) 지배 : 환경 변화를 위한 노력의 중요성과 자기 고양과 달성으로 남들보다 앞서는 것. (4) 자치권 (개인주의) : 상호의존과 두 요소들을 구별 짓는 개인적 흥미의 수행과 목표의 중요성 (i) 효과적 자치권 (i.e. 격려의 가치화와 쾌락주의) 그리고 (ii) 지적인 자치권 (i.e. 유연한 사고와 자기 성찰의 가치화) ; (5) 평등주의자의 공약 : 이기주의의 초월, 추상적 교리에 대한 공약과 다른 이들의 복지 촉진의 중요성. 마지막으로, 조화의 차원 : 세상을 있는 그대로의 수용과 그 사회적 환경의 보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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