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xt channel에서의 갈등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22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Text channel에서의 갈등 연구
목 차
서 문
Text channel member와
channel conflict 소개
본문
channel member 소개
(1).B&N college bookstores
(2).MC.Hill
2.전반적인 Text channel 소개와
교재속 두 기업의
i)갈등
ii)갈등원인
iii)해결책모색
iv)그 밖의 유념해야
text channel상황과 갈등
맺음말
서문
1. text channel member와 channel conflict 소개
south western 출판사에서 나오는 Marketing Channel (a management channel)교재 Case7에는 “Barnes & Noble college bookstores Power Struggle and Conflict in the Textbook Channel”이란 제목으로 Text channel 에서의 McGraw-Hill 출판사와 Barnes & Noble college bookstores 이라는 대형 (대학)서점간의 갈등을 소개하고 있다. 그들의 내재된 여러 갈등은 출판사의 return policy로 서서히 윤곽을 드러내게 되는데 우리 팀은 Text channel 에서의 내재된 갈등의 종류와 그 원인을 유통관리론 시간에 배운 것들을 토대로 토론해 보았고 갈등을 해결하기 위한 방법을 2차 자료 수집과 브레인 스토밍 형식으로 아이디어를 내 보았다.
그럼 지금부터 Text channel member 인 McGraw-Hill 출판사와 Barnes & Noble college bookstores 대학 서점간의 갈등과 원인 및 해결책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 보겠다.
본문
channel member 소개
(1).Barnes & Noble college bookstores
i) Barnes & Noble’s History와 Barnes & Noble college bookstores
Barnes & Noble의 college bookstores를 소개하기에 앞서 모회사인 Barnes & Noble부터 소개하겠다.
Barnes & Noble 은 1873년 일리노이에서 시작한 작은 서점을 인수하면서부터 시작된 Barnes & Noble의 역사는, 1917년에 Barnes & Noble 이라는 명칭을 정식으로 사용한 이후로 매년 꾸준한 성장을 이어왔다. 특히 1971년에 Riggio가 회사운영을 맡고부터 Barnes & Noble은 급격한 성장을 이루게 되었는데 Riggo는 Barnes & Noble을 ‘세계에서 가장 큰 서점’이라 광고하며 1990년 말에는 미국에만 500가 넘는 지점을 경영하게 된다. Barnes & Noble 은 책 이외에도 잡지, 오디오 북, 멀티미디어 소프트게임등과 같은 게임을 취급했다. 또 가게 안에는 cafe를 만들어 소비자의 편의를 도모하고자 했으며, 정기적인 문학 토론회와 작가의 사인 회 등을 통해 소비자의 사랑을 받아왔다. 평균적인 Barnes & Noble서점의 크기는 일반서점에 비해 3배 정도 컸으며 타 서점에 비해 많은 재고서적을 보유하고 있었다.
1990년부터 Barnes & Noble은 기존 쇼핑몰 등에 입주하고 있던 지점 수를 줄이고 한 건물을 통째로 사용하는 super store을 증가시켰다. 이 전략을 통해 슈퍼스토어의 매출을 증대시켰고 이는 Barnes & Noble의 영업이익의 증대로 이어졌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술경영의 틀 형성
  • 기술경영의 틀 형성 목 차Ⅰ. 서론1. 기술경영의 틀 형성과 필요성2. 기술경영의 틀 형성과 범위3. 기술경영의 틀 형성을 위한 시스템적 접근Ⅱ. 본론1. 기술경영의 부각2. 기술경영의 수행3. 기술경영의 기대효과 4. 기술경영의 틀 형성을 위한 4가지 기둥의 상호 관련성 도출5. 4가지 기둥에 대한 사례연구 내용 보강 Ⅲ. 결론1. 서론과 본론의 내용 요약2. 팀원각자의 결론 도출1.서론(1) 기술경영의 틀 형성과 필요성날이 갈수록 격심해지고 있

  • [조직행위] 조직커뮤니케이션
  • 연구소(http://cyberculture.re.kr)월간 중앙 2004년 3월호한나라당 이계진 의원의 블로그(http://blog.naver.com/kji533.do) 가우리정보센터 < GBC >KT 사보- 사이버 프론티어, 2003.8LG 주간경제’(672호)마이크로소프트 홈페이지http://www.mercerhr.co.kr/rndcenter/01173.php2구성원에게 기업 방침을 주지구성원의 희망이나 불만 해소조직 내 원할한 인간관계 달성구성원의 사기 증진협동심과 자기책임감의 고취기업 목적에 대한 이해도 향상구성원이 커뮤니케이션 경로를

  • [미디어사회학] 휴대폰이 개인주의 사회에 미친 영향
  • 연구자들에 의해 기계를 통한 대인 커뮤니케이션(machine-associated interpersonal communication)이라는 범주가 대두되었다. 즉, 뉴미디어를 이용한 상호작용적 커뮤니케이션 양식이 가지고 있는 독특한 특성으로 인해 오늘날 면대면 채널을 통한 직접적인 대인커뮤니케이션 보다는 기계를 매개로하는 간접적인 대인커뮤니케이션으로 대체되어 가고 있다. 특히, 이동전화라는 뉴미디어는 면대면 커뮤니케이션 다음으로 상호작용성이 강한 매체인 전화의 매체적

  • [교육] 매체 언어의 교수-학습 방법에 관한 연구
  • text Transfer Protocol) 규약에 의해 성립하는 것으로 1989년 3월 유럽 입자물리연구소의 팀 버너스 리(Tim Berners Lee)에 의해 제안된 이후 1992년 WWW라는 이름으로 인터넷에 도입되었다. 웹은 문자, 소리, 사진, 동영상을 한 공간에서 구현할 수 있는 멀티미디어 체제를 갖춘 것으로, 이후 이를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브라우저인 넷스케이프, 익스플로러가 개발됨으로써 인터넷의 다른 서비스 매카니즘을 포괄하였고 웹이 곧 인터넷이라는 인식이 가능하게 하였다.

  • [교육] 매체 언어의 소통원리와 교육적 대상화의 방법
  • 매체언어의 소통원리와 교육적 대상화의 방법I. 서론 1 1. 연구의 목적 및 필요성2. 연구의 방향과 내용 설정3. 연구의 방법 및 관점II. 본론 151. 국어교육에서의 매체 언어 수용의 방향성1) 능동적으로 활용 가능한 경험의 원천으로서2) 살아있는 언어 자료로서3) 발산적 활동을 위한 변용 대상으로서4) 국어 생활 문화 교육의 매개로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