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프라이데이즈 TGIF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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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1. T. G. I. F 란-----------------------------------2

2. 회사소개---------------------------------------2

3. 연혁-----------------------------------------2

Ⅱ. 본론

1. 외부 환경 분석----------------------------------3

2. 내부 분석 -------------------------------------4

3. STP 전략 분석 ---------------------------------5

4. 4P전략 분석-----------------------------------6

5. SWOT 분석-----------------------------------8

Ⅲ. 결론

1. T.G.I.F 마케팅의 성공비결----------------------------8

2. T. G. I. F의 개선점과 앞으로의 방향--------------------8

참고자료----------------------------------9
본문내용
Ⅰ. 서론

1. T.G.I.F란?
Thank Goodness It's Friday 의 약자
Friday's 비전 : 한국최고의 존경받는 외식기업이 된다.
Friday's 사훈 : 명랑봉사, 항상학습
Friday's 슬로건 : 맛이 즐거운 곳, T.G.I Friday's

2. 회사소개
T.G.I.F는 1992년 패밀리 레스토랑이란 새로운 외식 문화를 한국에 최초로 도입하여 양재 1호점을 개점한 이래 올해로 14주년을 맞이하고 있는 명실상부 국내 최고의 패밀리레스토랑이다. 외식업계의 선두주자 ㈜푸드스타에서 운영하는 T.G.I. FRiDAY’S는 "맛이 즐거운 곳! 고객 환희를 창출하는 캐주얼 다이닝"이라는 캐치프레이즈 아래 고객의 기대 이상을 실현하는 고객의 최대 만족을 위한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경영 철학으로 한다. 이를 위해 언제나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고객의 다양한 요구에 부응하는 서비스 제공을 위해 끊임없이 연구하고 있다. ‘한국 최고의 존경받는 외식 기업’을 목표로 하는 T.G.I.F는 고품질의 음식과 음료 제공, 즐거움과 독특한 분위기 연출, 고객중심의 고품격 서비스제공, 우수한 인재개발이라는 4가지 실천방안을 세우고 꾸준히 실행해 나가며 매장수, 매출, 고객 만족도와 인지도 등 모든 면에서 패밀리 레스토랑의 대표적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3. 연혁
1991 ㈜아시안스타 T.G.I. Friday's 사업 개시
1992 일일매출 세계 최고 기록수립(양재점 28,829,045원)
1호점 양재점(Yangjae)
참고문헌
참고자료: 네이버 블로그 ‘변화와 혁신’
T.G.I Friday's 홈페이지 http://www.tgi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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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04 ◈ 서비스마케팅 /이유재 /학현사 ◈ 외식사업 경영론 /최학수 /한올출판사 2004 ◈ 서비스 마케팅 /이명식 /형설출판사 2003 ◈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 http://www.outback.co.kr ◈ TGIFRIDAYS http://www.tgif.co.kr ◈ 베니건스 http://www.bennigans.co.kr ◈ 빕스 http://www.ivips.co.kr ◈ 중앙일보 http://news.joins.com ◈ 국민일보 http://www.kukmilbo.co.kr ◈ 매일경제 http://www.mk.co.kr ◈ 한국경제 http://www.hakyung.co.kr ◈ 동아일보 http://www.donga.com ◈ 한 계 레 http://www.hani.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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