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문화] 사이버머니의 형성과 발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9.27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싸이월드 소개
본론
1. 성공할 수 있었던 이유
2. 매출현황과 이용실태
3. 도토리의 특징
1)바가지 아이템
2)해킹에 대한 불안
3)유료아이템의 반환에 대한 문제
4. 실 화폐와는 다른 특성으로 인해 나타나는 문제점
결론
사이버 머니가 앞으로 어떻게 정체성을 확립해야 할 것인가
- 본문내용
-
SK커뮤니케이션즈는 네츠고를 운영하던 SK그룹이 2002년 라이코스코리아를 인수해 몸집을 키운 회사이다. 싸이월드와 합병후 당시 300만명이던 회원수가 1년여만에 3배 가까이 늘었으며, 지금 싸이월드 가입자는 1천만명 이상이다. 이 수치는 전국민의 4분의 1이 싸이월드의 가입자(중복가입 불가)라는 뜻이며 인터넷 사용용인구의 3분의 1에 해당하는 것이다.
싸이월드 인기 덕에 네이트닷컴은 다음과 네이버를 제치고 월간 페이지뷰 약 1백40억(코리안클릭 집계)을 기록하며 6월 이후 계속 1위를 지키고 있다.
싸이월드는 개당 100원에 파는 도토리로 하루 1억 5000만원, 한달 45억원의 매출을 올리고 있다. 도토리는 전체 매출에서 대략 40%정도 차지하며 SK커뮤니케이션즈의 재정을 튼실하게 하는 한편, 모기업의 OK캐쉬백 적립금(도토리 매출의 20%가량을 포인트로 구매)으로 인한 부담을 덜어주고 있다.
SK커뮤니케이션즈의 앞으로 싸이월드 회원 2천만 달성과 미국-일본-중국-동남아 진출을 통한 글로벌 커뮤니티 구축 목표를 가지고 있다. (검색 기능을 추가 등등)
SK커뮤니케이션즈의 싸이월드 인수 당시
싸이월드의 자본금은 40억원 정도 되었으나 제대로 서비스를 하기 위해서는 200억원 가량의 추가 자금이 필요했다. 그러나 투자받을 데가 마땅치 않았다. 틈새 시장을 노리는 서비스라면 상관이 없었겠지만 보편적인 시장을 겨냥한 서비스를 하기 위해서 힘든 부분이 많았기 때문이다. SK는 물론 다른 대형 인터넷업체들과도 협상을 벌였지만 결렬되었다. 설상가상으로 직원들도 타회사로 스카웃 되었다. 이즈음 SK커뮤니케이션즈와의 협상이 진전을 보이기 시작했고 SK는 전원 고용승계를 조건으로 인수하였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사회복지현장실습의 진행단계에 대해 단계별로 설명하고, 시설 실습 슈퍼바이저로서 효과적인 실습이 이루어지도록 하기 위해 강조하고 싶은 2가지 단계는 무엇인지에 대해 그 이유를 제시하여 서술하시오
- A++노인요양원 현장실습일지 최종
- 00여대 만점받은 현장실습일지 요양원 사회복지사 현장 실습일지 A++
- 00여대 A++ 사회복지사 현장실습일지 160시간 요양원
- 사회복지 현장 실습일지-신법160시간(20회)
- 사회복지현장실습일지(15일)
- 나의 가계도 그리기
- 성숙주의 이론과 행동주의 이론을 비교 설명하고 본인이 현장에서 적용하고 싶은 부분은 무엇인지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 논하시오 성숙주의 이론과 행동주의 이론의 비교 설명과, 본인이 현장에서 적용하고 싶은 부분의 구체적 사례를 작성해야 합니다
- [우리나라 통합교육] 우리나라 통합교육의 실태와 문제점과 해결방안
- 주제 현재 자신의 성격적, 행동적 특징 등을 분석해 보는 것입니다 형식에는 제한이 없습니다 자신의 현재 성격적 특징, 내면적 표상 등이 어떻게 형성되었는지에 관하여 자유롭게 기술하시면 되며 자신이 실시한 심리검사 관련 결과 및 아래에 제시된 참고문헌 등을 참고하셔도 됩니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