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 G SCM 사례연구 SCM 정의 P G 기업 소개 P G SCM 추진배경 P G SCM 추진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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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P&G SCM 사례연구
《목차》
◈ 서 론
1. SCM의 정의 -----------------------------------P 1
2. P&G 기업 소개 ----------------------------------P 2
3. P&G의 SCM 추진배경 -----------------------------P 4
◈ 본 론
1. P&G의 SCM 추진방법 -----------------------------P 5
2. 한국 P&G의 물류 전략 -----------------------------P 11
◈ 결 론
▶ 결론 및 방향제시 ---------------------------------P 18
『서론』
1. SCM의 정의
① 정의
▶ 물자, 정보, 재정 등이 공급자로부터 생산자, 도매업자, 소매상인, 그리고 소비자에게 이동함 에 따라 그 진행과정을 감독하는 것이다. 회사 내부와 회사들 사이 모두에서 이러한 흐름들의 조정과 통합 과정이 수반된다. 효율적인 SCM 시스템의 최종 목표는 필요할 때면 제품이 항상 쓸 수 있다는 전제하에 재고를 줄이는 것이라고도 말할 수 있다.
② 기능
▶ SCM의 기능은 크게 전략, 계획, 실행으로 나뉠 수 있으며 각 각의 기능별로 여러 세부 기능들을 가지고 있다.
2. P&G 기업 소개
① 글로벌 P&G 연혁
1837 미국 오하이오주 신
시내티에서 Procter&Gamble 설립
양초와 비누 제품 생산, 판매
1879 이이보리(lvory)비누 출시
1991 식물성 쇼트닝 크리스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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