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급사슬관리] 사람이 우리의 원동력 에스엘(SL)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6.20 / 2019.12.24
- 2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CONTENTS
Ⅰ 서론
1) SCM의 특성
2) SCM의 등장배경
3) SCM의 효과
Ⅱ 본론
1) 기업소개
ㄱ) 기업연혁
ㄴ) 기업의 경영이념 및 비전
ㄷ) 기업의 사업분야 (4P)
2) 선택기업의 SCM(Supply Chain Management
ㄱ) SCM 추진과정
ㄴ) 내부정보
ㄷ) 전략제휴방법
ㄹ) 소비자시장
ㅁ) 지속적인 R&D 투자, 제품개발통한 SCM의 개선
Ⅲ 결론
1) SCM 도입의 문제점
2) SCM의 개선사항
- 본문내용
-
- SL의 ERP IT시스템을 이용하여 전사 물류 정보를 통합 관리하여 적시에 정확한 의사 결정을 지원하고, 환경 변화에 신속,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는 경영 인프라를 구축하였 으며, 실무 경험을 바탕으로 지속적으로 업무 프로세스를 개선해 왔다. 이는 정확하고 세분화된 정보를 통한 공정 관리 효율성 증대, 설비와 자산의 정확한 현황 관리, 투자 및 수익성 분석을 세분화하여 최적의 의사 결정, 정확한 자재관리로 불필요한 재고 감 축과 구매 비용 절감으로 자산 정보 정확도 향상, 설비 가동률 향상, 자산 회전율 향상 을 이루었다.
- ERP 패키지 개발(SAP R/3)
→ SAP R/3는 회사의 전 프로세스가 통합된 ERP 패키지이다. 기능을 구분하면 회계와 물류의 두 개 축으로 나누어 진다.
→ 회계 : 총 계정원장, 채권 관리, 채무 관리 등을 중심으로 하는 재무 회계(FI)
경영 계획, 제조 원가, 경영 분석을 중심으로 하는 관리 회계(CO)
→ 물류 : 기준 정보 관리 ․ 구매, 재고 관리 ․ 송장 관리 등 구매/재고 관리(MM)
기준 정보 관리, Presales, Sales, 결산 등의 영업 관리(SD)
기준 정보 관리, 생산 계획, 공정 관리, 생산 능력 계획 등 생산 관리(PP)
- ERP 실천 사항
① 업무 프로세스 정립, 관리 시스템 체계화
→ 회사 업무 프로세스를 재설계, 표준화하며, 품목 코드, BOM, 작업장, 제조 공정 등 기준 정보를 체계화하고 객관화해 생산 계획의 최적화를 이끌어낸다.
→ 각 사별 업체 코드 및 업체간 관리 업무를 통합해 전사적으로 정보 공유, 중복 업무 를 제거
→ 회계 마감 일정을 표준화해 결산 일정을 단축하고, 고정 자산 코드 표준화와 이동 관리 체계화로 관리 효율을 향상시켰다. 또한 비부가가치 업무를 지속적으로 개선, 제거했다.
② 물류 시스템 일체화
→ 통합된 생산 계획, 재고 관리로 자원의 효율성을 강화하고 자재 구매 계획과 적기
- 참고문헌
-
참고문헌
http://www.sl.co.kr/Korea/
http://blog.naver.com/lucio65?Redirect=Log&logNo=140117006800
http://stock.daum.net/item/bbs.daum?code=005850&articleId=2739804&viewObj=1:2:0
http://www.uri.or.kr/review/review_10.htm?tb=zbbs_a01&Category=%C5%E4%C1%BE%B1%E2%BE%F7&sw=v&rowid=65
http://cafe.naver.com/issaco.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510
http://www.sl.co.kr/UploadFiles/Investment/Kor/IR%20BOOK_EXPO2009_200911059383473023.pdf (2009 SL 엑스포 발표 자료)
http://www.sl.co.kr/UploadFiles/Investment/Kor/2010%20IR%20EXPO%20자료_2010101913404920597.pdf (2010 SL 엑스포 발표 자료)
SL 50년사(에스엘 발행)
SL 기업보고서(NR2 방식)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딕 헵디지,`하위문화(스타일의 의미)`, 1998
- [소비자행동] 고전적 조건화, 수단적 조건화의 사례
- [경영사례] GE 사의 식스 시그마에 관한 성공사례분석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 투자론) 증권분석과 투자전략 수립에 있어 효율적 시장과 비효율적 시장의 차이점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기업의 일반환경 중 경제적 환경에 대해 설명하고, 현재 기업이 처해있는 경제적 환경(이자율, 유가, 환율, 물가 등)에 대해 사례와 함께 설명하시오
- 넷플릭스 한국시장 진출전략 사례분석 - 넷플릭스 기업분석과 국내 문화산업에 미친영향 분석 및 넷플릭스 한국시장 현지화전략과 마케팅 4P전략 분석 및 향후시사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