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디스플레이 인적자원 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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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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Ⅱ 서론
1. 연구의 배경 및 목적
Ⅲ 본론
1. 기업소개
1-1. LG Display
1-2. LG Display 사업 분야
1-3. LG Display 비전 & 경쟁력
2. 인사제도
2-1. 인재상
2-2. 핵심가치
2-3. 인사 및 보상제도
2-4. 인재 육성 제도
2-5. 즐거운 직장 제도
3. Interview
3-1. 인터뷰 대상자 소개
3-2. 인력유동시스템
3-3. 평가보상시스템
Ⅳ 결론 및 한계점
*참고 문헌
- 본문내용
-
Ⅰ 보고서 요약
국내의 전자, 전기 제품 시장에서 시장의 1,2위는 'LG전자'와 '삼성전자'가 점유하고 있다. 두 기업은 모두 '디스플레이 분야'를 담당하는 자회사를 가지고 있으며 새로운 기술과 디자인의 제품들로 경쟁을 벌이고 있다. 현재 LG Display는 최근 후발주자로 출범한 삼성 Display에 밀리고 있는 실정이다.
LG Display는 LG 전자에서 자회사로 설립한 기업으로 본사는 서울에 위치해 있다. 사업으로는 모니터, 노트북용의 IT용 및 TV의 중대형 디스플레이분야와 모바일 등 각종 소형 제품을 주로 하고 있으며 OLED, 플렉서블 디스플레이 등 차세대 디스플레이에 대한 지속적인 연구 개발과 투자를 진행하고 있다.
회사의 근본 경쟁력은 고객 지향적 마케팅 역량 구축, 고객이 원하는 차별화 제품 및 기술 제공, 극한 생산성을 갖춘 Fab 구축, 상생을 통한 전략 Supplier 육성, 관리 효율 극대화 그리고 활력이 넘치는 조직 문화 구축의 6가지로 구분 할 수 있다. 비전은 ‘고객 가치 창조’와 ‘인간 존중 경영’으로 삼고 있다. 인재상은 ‘강한 열정을 바탕으로 전문가를 지향하며 배려를 기반으로 팀워크를 추구하는 사람’이며, 기본적으로 전문성, 열정, 팀워크의 자격을 요구한다. LG Display의 핵심가치는 '행동'으로 실천되는 배려/경청과 '사고'를 통한 극한 도전이다. 이는 회사의 비전을 달성하고 위기를 극볼할 수 있는 기본 바탕이 될 수 있도록 하는 요소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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